4/14/2011

사탄의 사랑함정

사탄의 사랑함정
마귀의 세계 통합 교회가 마침내 그 메시지를 온 지구상에 큰 소리로 퍼뜨릴 때에, 셀 수 없이 많은 미지근한 그리스도인들은 속을 것입니다. 그들은 이렇게 판단할 것입니다. "세계 교회 통합"은 좋은 일 일거야. 여기의 지도자들은 예수님에 관해 얼마나 많이 이야기하는지 몰라. 이렇게 예수님에 관해 많이 이야기하는 사람들이라면 틀림없이 정통 그리스도 신앙을 지닌 이들이 틀림없어."

이보다 더 잘못된 생각은 없습니다. 사탄의 그 마귀적인 연합의 바로 진짜 주문은 "예수, 예수, 예수" 일 것입니다. 오늘날,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벌써 이런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왜 모든 단체들이 예수 안에서 하나가 될 수 없는 거지? 어쨌든 유대인들도 예수님을 선지자로 인정하쟎아. 회교도들도 예수님을 선한 인간이자 위대한 선생으로 생각하고. 시크교도들과 힌두교도들도 예수님을 존경해."

이쯤에서 잠깐 분명히 할 것이 있습니다. 9.11과 같은 국가의 재난으로 인한 국가적인 일치단결에 대해 저는 감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믿음을 가진 미국인들이 일치단결한 국가로서 함께 일어설 수 있었던 것은 참으로 감사한 일입니다. 저는 이러한 연합이 우리의 슬픔이 다 가라앉은 후에도 오랫동안 지속되기를 기도합니다.

그렇지만 우리가 살펴보고자 하는 종교간 통합은 완전히 다른 어떤 것을 포함하고 있는 것입니다. 제가 예견하고 있는 이것은 예수님의 예언가운데 있습니다. "그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마태복음 7:22).

거의 모든 종교들은 축사(귀신을 내어쫓음)를 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교회들은 귀신을 쫓아내는 데 큰 성과를 이루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교회들 중 많은 수는 축사, 가르침, 선행 등을 다른 예수의 이름으로 행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지적하셨듯이, 이런 사람들은 심판 때에 주장할 것입니다

"주여, 우리는 이 모든 일을 당신의 이름으로 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백성들입니다." 그러나 주님은 대답하실 것입니다. "그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마태복음 7:23).

예수님은 그들에게 말씀하실 것입니다.
"나는 너희들을 모르노라. 그리고 너희들도 나를 모르는 것이 분명하도다. 나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니라, 그럼에도 너희들은 모든 사람들에게 내가 단지 한 인간에 불과하다고 전했도다. 너희들은 나의 복음의 능력을 제거하려고 했느니라. 너희들이 말하는 예수는 틀린 예수니라. 이제, 내게서 떠나가라. 너희들은 나의 왕국에서 조금도 분깃이 없노라."
바울은 "그리스도를 향하는 진실함과 깨끗함"에서 떠나 부패하지 말 것을 우리에게 경고하고 있습니다(고린도후서 11:3). 이 절에서진실함과 깨끗함(simplicity)’의 헬라어 단어는 단일성(singleness), 유일함, 독점적임(exclusiveness)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하자면"그리스도는 복잡한 존재가 아니다. 그리스도에 관한 진리는 매우 단순하다. , 예수님께서 하나님이시라는 것이다. 그는 신성을 가지시고, 동정녀에게서 탄생하셨으며,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셨고,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그러나 나는 너희가 이 단일하고 유일한 진리에서 떠나 부패하게 될까 걱정스럽다." "뱀이 그 간계로 하와를 미혹케 한 것같이 너희 마음이 그리스도를 향하는 진실함과 깨끗함에서 떠나 부패할까 두려워하노라"(고린도후서 11:3).

그리고 나서 바울은 그리고 다른 예수를 전파하는 목사들에 대해서 경고하고 있습니다.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고린도후서11:4). 

바울이 고린도 사람들에게 이야기하고 있는 핵심은 이것입니다. "너희는 그리스도의 복음이 아닌 다른 복음을 따르고 있구나. 너희는 너희를 구원하신 예수님이 아닌 다른 예수에 관해 듣고 있구나. 그래서 나는 너희가 진정한 그리스도가 아닌 다른 예수로 인해 타락하게 될까봐 두렵구나."

"너희는 모르고 있지만, 너희는 그리스도의 신성에서부터 벗어나게 꾀임을 받고 있구나. 너희가 어떻게 그 사실을 용납하는지 나는 믿을 수가 없구나. 너희는 너희를 타락시키는 이 거짓 선생들을 잘도 참아주는구나. 너희는 심지어 그들이 말하는 것이 성경적인지 아닌지를 시험해보지도 않는구나. 바로 지금, 너희는 분별력을 잃어버리고 있다. 너희는 귀신의 복음 아래 앉아 다른 예수를 찬양하고 있다. 그런데 너희는 그 다른 예수, 귀신의 복음이 어디로 너희를 꾀어 가는 지도 모르고 있구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