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1/2011

하나님의 열심

성경에 보면 "여호와의 열심이 이 일을 이루리라"는 말씀이 참 많이 나온다.
포로된 자가 백성을 구원하여 내실 것을 말씀하시면서 "여호와의 열심이 이 일을 이루리라(왕하 19:31)" 고 말씀하셨다.
인간의 몸을 입고 이 땅에 오실 예수님의 탄생에 대하여 예언하시면서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리라(사 9:7b)" 라고 말씀하셨다. 실제로 예수님의 탄생도 하나님의 열심을로 이루어졌다. 성경을 보면 그렇게 간사하고 꾀가 많던 야곱도 하나님의 열심에 의해 다듬어져서 나중에 이스라엘이 되었다.

모세도 하나님의 열심에 의해 설득을 당하여 애굽으로 돌아가 자기 백성을 구원하여 내었다. 정욕에 목말라 사마리아 여인도 이른 아침 예루살렘으로 부터 63km를 걸어 오신 예수님의 열심으로 인하여 생수를 마시고 복음전도자가 되었다. 하나님의 열심이 저와 여러분을 구원하여 내셨다. 뿐만 아니라 그 하나님의 열심이 지금 저와 여러분을 붙들고 있다. 그 하나님의 열심이 저와 여러분을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람으로 다듬어가고 계신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인생을 포기할 수 없는 사람들이다.

하나님의 열심은;
하나님의 열심은 지극히 높은 보좌로부터 지극히 천한 땅으로의 하강입니다.
하나님의 열심은 주야로 졸지도 주무시지도 않으시며 돌보시는 보살핌입니다.
하나님의 열심은 어둠의 세력에 둘러쌓인 자녀를 불말과 불병거로 호위하시는 성실입니다.

하나님의 열심은 배신하고 돌아선 자녀를 끝까지 찾아가셔서 그 품에 안으시는 긍휼입니다. 하나님의 열심은 죄악으로 포로된 자녀를 긴긴세월 지켜보시며 마음 상해 우시는 기다림입니다. 하나님의 열심은 자신의 육체를 찢어 기꺼이 십자가에 내어주시는 거룩한 용기입니다.

하나님의 열심은; 
모든 부당함에 침묵하시는 인내의 가슴입니다. 하나님의 열심은 저 바다,저 하늘 끝까지 그 사랑하는 자녀를 추적하시는 집요함입니다. 하나님의 열심은 아무리 극한 죄악을 범했을지라도 진실한 회개의 눈물에 그 마음 무너지는 인자하심입니다.

하나님의 열심은 작은 탄식도 놓치지 않으시는 섬세함이며 한 영혼, 한 영혼을 헤아리는 자상함입니다. 하나님의 열심은 홀로 그 자녀와 언약하시고 반드시 이루시는 불멸의 신실함입니다.
하나님의 열심은 육신을 내어주고도 모자라서 불붙는 사랑, 성령으로 부으시는 정열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