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1/2011

화개하지 않고 교회에 들어온 자여 당신은 그리스도인이 아님을 깨달으라!

회개하지 않은 사람이 그리스도인이 된 것은 없습니다. 당신의 삶에 회개의 특징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그리스도인이라는 이름표를 떼어 버리는 것이 낫습니다.

자신이 그리스도인이라고 생각하고 그렇게 믿은 어떤 사람이 이 땅에서 오랜 삶을 마치고 무서운 심판대 위에 섰는데, 자신이 결코 그리스도인이 아니었다는 사실이 드러난다면 이보다 더 끔찍한 일이 어디 있겠습니까?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마7:22-23)

성육신이 왜 필요한지 모르겠다는 사람들, 하나님의 아들이 이 땅에 오셨다는 사복음서의 이야기가 납득 가지 않는 사람들, 기적과 초자연적인 사건을 이해살 수 없다는 사람들, 구속 사상과 의인이나 성화나 중생이니 하는 용어들이 낯설기만 하다는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 모든 사상들이 대체 우리와 무슨 상관이 있으며 현실과 어떤 연관이 있다는 말인가?"

그러나 성경은 그들과 사뭇 다르게 시종 죄의 문제를 끈질기게 붙들고 씨름합니다. 성경에 따르면, 하나님의 은혜를 떠나서는 인간은 털끝만치의 소망도 없는 존재입니다. 성경은 인간의 유일한 소망이 복음과 하나님의 은혜에 있다고 분명히 말합니다.

"당신은 그리스도인입니까?"
"당신은 과연 이러한 기쁨에 대해 압니까?"
"영혼을 붙드시는 성령의 능력을 확신합니까?"
이처럼 간단한 질문을 통해 다신이 그리스도인인지 아닌지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만일 "예"라고 대답한다면, 하나님의 축복이 계속 임하기를 축원합니다.

<회개중에서.../마틴 로이드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