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4/2011

대적 자를 죽이심

사도행전 12 : 20 ~ 25
* 효유(曉喩)한대(21절) : 연설하다.

하나님께서는 환난을 당하는 교회에 승리를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인간들의 악한 계획을 무력화 시키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십니다. 하나님은 패배를 모르십니다. 하나님에게는 궁극적인 승리만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승리가 어떻게 나타났습니까?

대적 자를 죽이심 
야고보를 칼로 죽이고 베드로를 감옥에 가두면서 교회를 핍박했던 헤롯이 세상을 완전히 지배한 것처럼 보였지만 그는 갑자기 죽었습니다. 사람들로부터 신으로 대접을 받을 정도로 교만했던 그를 하나님께서는 치셨고 헤롯은 충이 먹어 죽었습니다. 역사가 요세푸스는 헤롯이 5일 동안 복통을 앓다가 죽었다고 전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세상의 권력자들도 다스리시고 심판하십니다. 
하나님을 대적했던 헤롯은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죽었습니다. 하나님의 역사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들에 의해 일시적으로 어려움을 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코 망하지 않습니다. 궁극적으로 승리합니다. 약간의 어려움이 있다하더라도 궁극적으로는 승리한다는 것이 기독교인의 역사철학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역사를 감당하는 자들은 대적 자들을 두려워말고 하나님을 믿고 위기를 돌파해 나아가야 합니다. 고난 중에서도 믿음으로 살면 하나님의 승리를 경험하게 됩니다. 눈에 보이는 대적 자를 두려워하는 것은 믿음의 자세가 아닙니다. 눈에 보이는 대적 자보다 더 위대하신 눈에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을 의식하며 사는 것이 진정한 믿음이요, 그리스도인의 승리 비결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