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9/2010

꿈 해석의 은사



해석의 은사는 지혜의 영의 지류이다. 신적 지혜의 특별한 유형은 성령에 의한 참된 꿈을 보내는 안에서 하나님의 마음을 이해하기 위하여 주어졌다. 해석의 은사는 종종 권면의 영과 행정적 능력과 함께 연합되었다. 또한 선포의 능력 해석의 은사를 가진 자에게 주어질 있다.

사람에게 성령의 나타남을 주심은 유익하게 하심이라 어떤 이에게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지혜의 말씀을 어떤 이에게는 같은 성령을 따라 지식의 말씀을”(고전12:7-8)

그들이 그에게 이르되 우리가 꿈을 꾸었으나 이를 해석할 자가 없도다 요셉이 그들에게 이르되 해석은 하나님께 있지 아니하니이까 청컨대 내게 고하소서”(40:8)

해석의 은사와 지혜의 - 해석의 은사와 지혜의 사이의 연결은 다음의 구절들에서 명백하게 나타난다. “왕이 그들에게 모든 일을 묻는 중에 지혜와 총명이 나라 박수와 술객보다 배나 나은 줄을 아니라”(1;20)

왕의 나라에 거룩한 신들의 영이 있는 사람이 있으니 왕의 부친 때에 있던 자로서 명철과 총명과 지혜가 있어 신들의 지혜와 같은 자라 왕의 부친 느부갓네살 왕이 그를 세워 박수와 술객과 갈대아 술사와 점장이의 어른을 삼으셨으니 왕이 벨드사살이라 이름한 다니엘의 마음이 민첩하고 지식과 총명이 있어 능히 꿈을 해석하며 은밀한 말을 밝히며 의문을 파할 있었음이라 이제 다니엘을 부르소서 그리하시면 그가 해석을 알려드리리이다”(5:11-12)

지금 여러 박사와 술객을 앞에 불러다가 그들로 글을 읽고 해석을 내게 알게 하라 하였으나 그들이 능히 해석을 내게 보이지 못하였느니라 내가 네기 대하여 들은즉 너는 해석을 잘하고 의문을 파한다 하도다 그런즉 이제 네가 글을 읽고 해석을 내게 알게 하면 네게 자주 옷을 입히고 금사슬을 목에 드리우고 너로 나라의 셋째 치리자를 삼으리라”(5:15-16)

요셉의 지혜와 그의 꿈들을 해석하는 연합된 능력을 이야기할 , 바로가 다음과 같은 말을 하였다. “요셉에게 이르되 하나님이 모든 것을 네게 보이셨으니 너와 같이 명철하고 지혜 있는 자가 없도다 너는 집을 치리하라 백성이 명을 복종하리니 나는 너보다 높음이 보좌뿐이니라”(41:39-40)

해석의 은사와 권고의 - 해석의 은사는 종종 권고의 영과 연결되었다. “이제 바로께서는 명철하고 지혜 있는 사람을 택하여 애굽 땅을 치리하게 하시고 바로께서는 이같이 행하사 국중에 여러 관리를 두어 일곱 풍년에 애굽 땅의 오분의 일을 거두되 관리로 장차 풍년의 모든 곡물을 거두고 곡물을 바로의 손에 돌려 양식을 위하여 성에 적치하게 하소서 이와 같이 곡물을 땅에 저장하여 애굽 땅에 임할 일곱 흉년을 예비하시면 땅이 흉년을 인하여 멸망치 아니하리이다 바로와 모든 신하가 일을 좋게 여긴지라 바로가 신하들에게 이르되 이와 같이 하나님의 신이 감동한 사람을 우리가 어찌 얻을 있으리요 하고”(41:33-38)

그런즉 왕이여 나긔 간하는 것을 받으시고 공의를 행함으로 죄를 속하고 가난한 자를 긍휼히 여김으로 죄악을 속하소서 그리하시면 왕의 평안함이 혹시 장구하리이다 하였느니라”(4:27)

해석의 은사를 유지하고 발전시킴 - 해석의 은사는 성령에 의해 주어졌다. 이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함에 의해 개인의 안에서 증대되어지고 강화되어질 있다. 순전한 양심을 간직하고, 개인적 의사를 배제하며, 자신의 의지를 굴복하고, 하나님과의 지속적인 교제 안에서의 삶을 통해서이다. 이것을 마음에 간직하면서 일반적으로 해석에 있어서 최고의 진보는 학습의 기술이라고 말할 있다.

당신이 해석을 많이 실행하면 할수록 당신은 능숙하게 된다. 모든 꿈꾸는 자는 해석의 기술들을 발전시키고 증진시킬 있다. 요셉이 꿈을 해석하는 일에 숙달되지는 칠년이 걸렸다. 역시 그의 처음 꿈들을 말하는 것에 지혜롭지 못하였다. 그러나 오랜 후의 바로의 꿈들에 대한 요셉의 해석은 지혜의 증거를 보여 주었다. 우리 모두는 우리의 기술들을 향상시키기를 계속하여야만 것이다.

해석의 진보를 증대시킴 - 오랜 경험에 의하여 내가 깨달은 것은, 오직 지속적인 기반 위에서 꿈을 기억한 사람들만이 꿈을 기술적으로 해석하는 일에 숙달되어질 있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해석의 은사는 예언적 기름 부으심의 지류로 간주되어질 있다. 꿈들을 지속적으로 받고 그것들을 기억하는 사람들을 예언적이라고 부를 있다. 꿈의 은밀한 의미는 실제적으로 꿈꾸는 자의 안에 존재하지만, 바른 해석이 주어지기까지는 꿈꾸는 자의 마음에 열매를 맺지 못할 거이다. 그러나 바른 해석이 주어질 , 꿈꾸는 자가 해석의 신뢰성을 인정하게 된다.

선포의 능력과 해석의 은사 - 어떤 해석의 은사를 가진 사람들은 선택의 결단을 공포하기 위한 신적 영감인 선포의 능력을 소유하였다. 선포의 능력은 꿈꾸는 자가 꿈속에서 결정의 순간 전이냐, 혹은 순간에 일어났을 , 가치 있게 되어진다. 그러한 상황들 아래에서 하나님께서 보통 꿈꾸는 자로 하여금 중보기도하게 하고 상황의 최후 결과에 영향을 주게 하기 위해 공간을 남겨 두신다. 선포의 능력을 가진 사람은 꿈꾸는 자가 바라는 방향 안에서 균형을 잡는 것을 돕기 위해 자신의 믿음으로 동의할 있다.

지식의 말씀에 의한 해석 - 모든 참된 해석은 그것의 실제 밖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이 지식의 말씀이거나, 해석의 은사이거나, 혹은 획득된 해석 기술의 진행이거나를 불구하고 성령의 도우심과 함께 온다. 지식의 말씀은 하나님의 계시를 통한 것과 같이 자연적 방법을 넘어서서 정보를 얻는 영적 은사이다.

어떤 이에게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지혜의 말씀을 어떤 이에게는 같은 성령을 따라 지식의 말씀을”(고전12:8)

많은 예언적 사람들은 획득된 해석적 기술보다 지식의 말씀에 의해 꿈들을 해석한다. 그러한 사람들은 종종 그들이 꿈이 가지고 있는 요소들의 기반 위에서 어떻게 해석에 도달하였는지를 설명할 없다. 하나님께서 지식의 말씀으로 해석을 주셨을 , 하나님께서 그것의 의미를 꿈이 가지고 있는 요소들의 타당성에 대한 설명이 없이 사람의 마음에 심으신다. 이것이 또한 어떤 사람들이 특정한 격려 성경구절과 함께 꿈으로부터 깨어나는지에 대한 이유이다. 이것은 꿈꾸는 자의 마음 안에 하나님께서 적절한 성경을 심으시는 결과이다.

그러나 지식의 말씀에 의한 해석은 보통 꿈꾸는 자의 삶의 상황들에게 꿈이 가지고 있는 요소들의 타당성을 설명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러한 해석의 방법은 상세히 해석하는 것이 제한되었다. 꿈꾸는 자가 재앙적인 실수 안으로 떨어지는 것으로부터 보호받기 위한 여러 가지 세밀한 요소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지식의 말씀 해석의 기술로 보완이 되어야만 것이다.

지식의 말씀에 의한 해석은 단지 꿈에 나타난 전체 의미의 일정한 비율만 해석한다. 그것은 꿈들 안에 있는 고유한 지혜의 의도된 실마리들에 대한 것이기에 보통 짧다. 그러나 그러한 해석은 거의 항상 그것이 가지고 있는 메시지의 바른 본질이다. 성경에 나타난 천사의 해석들의 대부분은 지식의 말씀에 의한 해석들로 나타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일 물으면, 일반적으로 천사들은 꿈이나 환상들의 요소들에 대하여 나아간 설명을 주었다. 지식의 말씀을 가지는 것은 꿈꾸는 자들이 발달된 해석적 기술들로 꿈들의 이해를 얻을 있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다.

지식의 말씀에 의한 해석의 성경적
* 내게 말하던 천사가 다시 와서 나를 깨우니 마치 자는 사람이 깨우니 같더라 그가 내게 묻되 네가 무엇을 보느냐 내가 대답하되 내가 보니 순금 등대가 있는데 꼭대기에 주발 같은 것이 있고 등대에 일곱 등장이 있으며 등대 꼭대기 등잔에는 일곱 관이 있고 등대 곁에 감람나무가 있는데 하나는 주발 우면에 있고 하나는 좌편에 있나이다 하고 내게 말하는 천사에게 물어 가ㄹ되 주여 이것들이 무엇이니이까”(4:1-4)

* 해석 내게 말하는 천사가 대답하여 가로되 네가 이것들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느냐 내가 대답하되 주여 내가 알지 못하나이다 그가 내게 일러 가로되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도 되지 아니하며 능으로도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신으로 되느니라”(4:5-6)

* 스가랴의 꿈속의 요소들에 대한 ( 책의 저자) 개인적 설명
나는 이것이 아마도 스룹바벨이 기름 부으심의 근원에 연결된 채로 머물로 있는 동안- 관이 주발과 감람나무에 연결되어 있는 것으로 상징된 것처럼-() 계속적으로 그의 안에서 타오를 것을 의미한다고 믿는다. 스룹바벨은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전능하신 자의 신으로 성공할 것이다. 이것을 왕의 꿈을 드러내고, 다음에 그것을 해석했던(2;36-45) 다니엘에 의해 주어진 기술에 의한 해석과 비교해 보라(2:31-35). 지식의 말씀에 의한 해석을 획득된 기술로 보충하는 것이 또한 다니엘에 의해서 증명되었다. 그의 짐승 넷과 옛적부터 항상 계신 (7:1-14), 그의 해석의 결과(7:15-18), 그리고 천사가 다니엘의 질문에 대한 응답으로 상징들을 설명하였을 때를 재검토해 보라.

해석의 획득된 기술 해석의 획득된 기술과 함께 꿈꾸는 자가 해석의 과정 안에서 올바르게 획득한 상징들의 개인적 사전 적용한다.

메시지의 어느 정도가 드러나는가? 참된 해석은 메시지의 절반 정도는 드러내지만 요소들의 신적 선택(k, 장소, 그리고 상징적 생동들과 같은) 위하여 의도된 이유는 감추일 것이다. 바르게 해석된 꿈은 요소들로부터 나아간 계시에 의한 것에 더해질 있다. 그러나 그러한 해석들은 꿈으로부터 나아간 계시에 의해 모순되지 않아야 한다. 나아간 성령을 통한 격려의 결과고 그러한 추가 사항들이 동일한(혹은 동일치 않은) 해석자로부터 있다. 꿈은 오직 하나의 참된 해석을 가져야만 한다. 그러나 바르게 해석된 꿈은 복합적인 적용들을 가질 있으며, 그것의 관련성이 단계적으로 펼쳐질 수도 있다.

하나님께서 어떻게 불신자들에게 꿈들을 해석하시는가? – 하나님께서 불신자들에게도 꿈을 주신다. 그분이 그들에게 어떤 깨달음을 주시를 원하실 , 그분은 불신자의 마음 안의 생각처럼 꿈의 본질을 심으신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같은 생각은 어떤 하나의 영감이나, 아이디어의 번쩍임이나, 혹은 꿈꾸는 자의 마음 안에서 알고 있던 것같이 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빌라도의 아내가 그녀의 꿈에 대한 이해를 가졌으며, 동방박사들이 헤롯의 악한 의도들 때문에 그들이 왔던 길로 되돌아가지 말아야 함을 있었다.

요약 여기에 우리의 꿈들을 해석하기 위해 우리를 도우시는 하나님의 주요 방법 가지를 다시 소개한다.

1. 꿈을 보내시는 하나님의 마음에 관한 지식의 말씀을 주심.
2. 해석의 은사를 주심
3. 해석의 기술을 획득함

또한 셋의 다양한 결합들이 있다.
* 지식의 말씀에 획득된 기술들이 더해지는 것이 가장 보편적인 결합이다. 예언적 사역의 어떤 형태 안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형을 사용할 것이다.

* 해석의 은사와 획득된 기술들은 해석의 은사를 가지고 은사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한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사람들은 다니엘 유형의 기름 부으심을 소유한 사람들이다. 다니엘은 단지 은사가 주어진 사람일 아니라, 또한 학문과 지식을 얻는 일에도 명철하였다는 것을 기억하라(1:17)

* 획득한 해석의 기술이 배제된 해석의 은사는 해석을 위한 기술을 얻는 일에 노력을 기울이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꿈과 환상들/ 이보지/순전한나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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