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3/2010

초자연적인 성령 사역을 풀어내다 (Releasing the Supernatural Ministry of the Holy Spirit)


I.  영적 은사 사용
A. 성령은 그리스도 안에 주어진 우리의 권위와 영적 은사를 우리가 사용함으로 주님의 초자연적 사역을 위한 그릇이 될 것에 대해 말씀하고 계신다. 성령은 교회가 영적 은사들을 무시하기를 원치 않으신다.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데서 온다( 10:17). 일반적으로 우리가 은사들에 대해 듣고 배우게 될 때 우리안의 믿음이 자극을 받아 은사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형제들아 신령한 것에 대하여 나는 너희가 알지 못하기를 원하지 아니하노니” (고전 12:1)

B. 우리는 영적 은사들을 간절히 사모하기 전까지는 그 은사들을 절대로 사용하지 못할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얼굴을 구할 때 우리는 주님과의 친밀감을 경험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주님의 손을 구할 때 우리는 주의 능력을 풀어낼 수 있다. 우리는 은사들을 위해서 기도하고 미약한 시작이지만 그  은사들을 사용하면서 영적 은사를 더욱 사모해야 한다.

“31)너희는 더욱 큰 은사를 사모하라  1) 신령한 것들을 사모하되 특별히 예언을 하려고 하라 39) 예언하기를 사모하며 ” (고전 12:31; 14:1, 39)

C. 모든 사람들은 예언하고 성령의 은사들을 사용하도록 부름을 받았다. 성령은 교회가 주의 능력을 행하며 살아가게 하시기 위해 믿음을 분발시키고 계신다. 이제는 우리가 병든 자들과 도움이 필요한 자들을 위해 기도하면서 하나님 안에서 새로운 모험을 시작할 때가 되었다. 오늘은 구원의 날이다(고전 6:1). 

말세에 내가 내 모든 육체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을 꾸리라” ( 2:17)

5)나는 너희가 다 방언 말하기를 원하나 특별히 예언하기를 원하노라… 31) 하나씩 하나씩 예언할 수 있느니라(고전 14:5, 31)

D. 예언의 영은 극적인 방법들 뿐 아니라 은은한 방법으로도 나타난다. 극적인 방법들에는 꿈과 환상, 천사의 방문, 귀로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들을 포함한다. 사실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미묘하게 일어난다. 이것은 흐릿한 마음의 감동 등을 포함해 다음과 같은 것들이다:

1) 마음에 떠오르는 그림: 사람들에게 치유나 하나님의 은혜를 전하기 위해서 하나님께서 그들을 어떻게 만지실 것인를 나타내는 우리의 마음안의  반복적으로 떠오르는 그림이나 인상.

2)
감정적인 감동: 하나님이 다른 사람들을 만지실 것이라는 것과 관련된 부담이나 감정을 나타내는 지표로, 사역이나 사람을 향한 부담이나 슬픔, 기쁨같은 다양한 감정을 느낌.

3)
동정심어린 통증: 다른 사람들 몸의 특정한 부위에 있는 통증이나 질병을 주님께서 치유하실 것이라는 표시로 우리가 같은 몸의 부위에 느끼게 되는 통증. 
 
4)
육체적 감각: 주님께서 우리가 받은 육체적으로 느끼는 감각과 관련된 방법으로 다른 사람들을 만지시기를 사모하신다는 징표로서 우리의 오감을 통하거나 우리의 몸의 특정 부분에 성령의 임재(열기, , 뜨거움, 바람등)를 경험하는 것.

E. 우리가 큰 모임이나 작은 모임, 또는 사회적 모임등으로 모일 때에 우리는  성령의 예언적인 인도하심을 받기를 지향해야만 한다. 우리는 성령님, 무엇을 하고 계십니까,  어떤 걸 말씀하고 계십니까?”라고 단순하게  성령께 요청함으로 할 수있다. 성령은 많은 경우에 우리에게 흐릿한 예언적 감동을 주심으로 대답하실 것이다. 성령이 주시는 간단한 한 구절이 성령이 어떤 일을 하실 지에 대한 힌트를 주게 된다. 이것은 마치 문을 여는 열쇠와 같다.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들이 께서 하시는 일을 보지 않고는 아무 것도 스스로 할 수 없나니 아버지께서 행하시는 그것을 아들도 그와 같이 행하느니라” ( 5:19)

II.  성령의 은사 사용에 성숙해 지는 방법
A.우리는 은사들이 어떻게 작용하는 지에 대한 올바른 관점을 지녀 그 은사들을 소중히 여길 수 있어야 한다.

B. 원리: 성령의 능력이 나타나는 경우는 보통 성도의 입술에서 선포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이다. 성령님은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말들을 우리가 선포할 때 역사하시게 된다.

C. 첫째, 우리는 성령께서 우리에게 주는 감동을 표현하면서 은사들은 사용한다. 우리가 말하는 마음의 감동은 반드시 성경의 원리에 합한 것이어야 한다. 성령이 주신 감동이나 인상을 가지고 사람들을 위해 기도할 때, 우리는 그들을 위한 하나님의 능력을 풀어놓게 된다. 우리는 성령님이 주신 감동을 표현함으로 우리의 믿음을 사용하게 된다. 이러한 감동들은 문을 여는 열쇠와 같다.

D. 은사들은 많은 경우 우리 영혼 안에 세미한 하나님의 음성 또는 성령의 미묘한 감동같은 것으로 시작된다. 그것은 너무나도 미묘한 것이라 많은 사람들이 귀하게 여기지 않는다. 그래서 그것을 무시하고 놀라운 열린 환상을 볼 때까지 기다리려 한다. 그러나, 만약 그들이 그들 안에 주시는 하나님의 세미한 음성의 가치를 깨달았다면, 더 민감하게 행동하게 될  것이다.
“11)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너는 나가서 여호와 앞에서 에 서라 하시더니 여호와께서 지나가시는데 여호와 앞에 크고 강한 바람을 가르고 바위를 부수나 바람 가운데에 여호와께서 계시지 아니하며 바람 후에 지진이 있으나 지진 가운데에도 여호와께서 계시지 아니하며  12) 지진 후에 이 있으나 가운데에도 여호와께서 계시지 아니하더니 후에 세미한 소리가 있는지라” (왕상 19:10)

E.  성령님, 무엇을 하고 계십니까, 무엇을 말씀하십니까?” 라고 질문하라. 이렇게 질문하는 단순한 행동은 성령이 하시는 일을 더 민감하게 받을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이 질문은 우리가 우리 마음안에 성령의 감동이나 하나님의 예언적 속삭임을 받아들 수 있는 자세를 갖게 한다.

1.  나는 예언적인 것을 사용하는 것을 조용한 날의 호수에서 보트에 돛을 올리는 것에 비교한다. 미풍이 없는 것처럼 보일 때에도, 돛은 겨우 보트를 움직일 수 있는 가장 미약한 미풍을 잡는다. 그럼에도, 보트는 움직인다! 우리가 예수님께 무엇을 하시는 가를 물어볼 때에도 이와 같은 역동성이 발생한다.

2.  우리가 성령이 주시는 아주 미묘한 감동이라도 그것을 받아들이면, 그것으로도 우리의 믿음을 발동시키기에 충분하기 때문에 하나님의 능력을 풀어 사람들을 감동시킬 수 있게 된다. “성령님, 무엇을 하기를 원하십니까, 나를 통해서 오늘 무엇을 하기를 원하십니까라고 고백하면서 당신의 돛을 세워보라.

F. 우리가 예언적 감동들을 갖지 못하는 것은 단순히 우리가 그것들을 구하지 않기 때문이다 ( 4:2) 우리가 주님께 마음을 열어 기다리면서 어떤 일을 하실 지를 물어보라. 불신에 뿌리를 둔 모든 제약과 한계를 마음에서 없애버려라.

G. 두번째,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 줄 때, 감정을 차분하게 가라 앉히라 또는, 우리의 영혼을 고요하게 함으로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있게, 성령이 주시는 감동들을 분별할 수 있게 하라. 이것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사람들을 기도해 줄 때 열성으로 흥분하여 소리를 지르는 것과는 정반대의 모습이다.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 줄 때 설교하는 기도를 하지 말라.     

H. 셋째,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이 조금만 나타날 때에도 그것을 귀하게 여겨야 한다. 우리는 조그만 것도 무시해서는 안된다. 어떤 사람의 두통이 10% 만 치유되었다 할지라도 그것은 분명 하나님의 능력을 통한 역사이다. 이것은 인간의 능력이나 마귀의 역사가 아니다. 우리는 그것만으로도 성령의 능력을 무시하지 않고 존중해야만 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손으로부터 오는 모든 선한 것에 감사하게 생각해야 한다.

I. 우리의 교만으로 인해,  우리는 사역에서 나타나는 작은 하나님의 능력을 쉽게 무시할 수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의 능력이 특별하게 또는 놀랍게 나타날 때에만 관심을 갖는다. 그들은 엄청난 능력이 나타날 때에만 예언과 치유 사역을 하고 싶어하는 열심을 보인다. 다른 말로 하면, 그들은 자기들이 원하는 방식대로 예언사역을 하고 싶어한다. 우리에게는 작은 역사가 일어나는 날들에도 신실하고 감사하는 하나님의 방식으로 하나님과 동행하려는 겸손함이 필요하다.

J. 넷째, 틀리면 어떻게 하나라는 두려움에 사로잡히지 말라. 오히려, 우리는 영적 은사들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을 더 안타깝게 생각해야 한다! 더 중요한 질문은내가 잘못 받으면 어떡하지?” 가 아니라, “하나님이 내게 주셨는 데, 필요한 사람에게 주님의 능력을 풀어주는 기회를 놓쳐 버리면 어떡하지?”이다.

K.  다섯째, 만약 당신이 주님으로부터 받은 느낌이 확실하지 않을 때에는 좀 더 부드러운 언어를 사용함으로써 초자연스러운 것을 자연스럽게 하라. 예를 들어서, “그러므로 주님이 말씀하십니다: 주님이 오늘 당신을 치유하실 것입니다라고 말할 필요가 없다. 단순하게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다, “제가 형제/자매님을 위해 기도하고 싶은데요. 제가 믿기에 하나님께서 지금 형제님을 만져 주시기를 원하시는 것 같습니다”. 만약 확실치 않을 때 우리가 좀 더 부드러운 언어를 사용한다면, 혹시라도 우리가 틀려도 그 사람에게 상처를 주지는 않게 될 것이다.

L.특별한 것을 얻으려는 부담을 내려놓아라. 우리의 의무는 성령님께 마음을 여는 것이다.  

M.  왜 성도들은 예언하기를 게을리 하는가? 많은 경우에 예언을 하기 위해서는 사랑과 영적인 적극성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왜인가? 주님께 작은 영감이라도 받기 위해서는 성령에 민감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받은 영감을 해석하고 적용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를 써야하고 또 위험을 무릎써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차라리 이 모든 것을 포기하고 내려 놓는 게 더 쉬운 일이다.

N. 성령에 계속에서 민감하게 반응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다. 성령에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것은 우리가 엄청난 감정의 혼란을 야기하는 여러 생각들과 자기연민에 빠지는 것을 거부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III. 성령의 아홉가지 은사
A.  성령의 나타남(은사)은 다른 성도들의 유익을 위해서 모든 성도들에게 주어진다(7, 11). 

7) 각 사람에게 성령을 나타내심은 유익하게 하려 하심이라 8) 어떤 사람에게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지혜말씀, 어떤 사람에게는 같은 성령을 따라 지식말씀 9) 다른 사람에게는 같은 성령으로 믿음, 어떤 사람에게는 한 성령으로 고치는 은사를 10) 어떤 사람에게는 능력 행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예언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들 분별함, 다른 사람에게는 각종 방언 말함, 어떤 사람에게는 방언들 통역을 주시나니 11) 이 모든 일은 같은 한 성령이 행하사 그의 뜻대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시는 것이니라(고전 12:7-11)

B.모든 은사들은 자연적이 아닌, 초자연적인 은사들이며, 세가지로 구분된다.
무엇인가를 드러내는 계시의 은사들: 지혜의 말씀, 지식의 말씀, 영들 분별함 무엇인가를 행하는 능력의 은사들: 믿음의 은사, 기적행함, 치유의 은사 무엇인가를 말하는 영감의 은사들: 예언함, 각종 방언 말함, 방언들 통역함.

IV. 계시의 은사들: 무언가를 드러내는 은사들
A.  지식의 말씀 ( 4:18; 5:1-10; 9:10-12; 10:9-20; 2-3): 과거나 현재의 일에 관련된 계시. 이 은사를 지식의 은사라 부르지 않는다(많은 지식을 가진 것과는 구분된다는 말-역자주). 성령님은 사람, 장소, 어떤 것들과 관련된 말씀이나 단편적인정보를 주신다. 이것은 환상, 천사, , 또는 예언의 영으로 나타날 수 있다. 여러 은사들이 함께 사용되는 경우도 많다.

B. 지혜의 말씀 ( 9:10-16; 8:26-29; 11:28-30; 21:10-11): 미래와 관련된 정보를 나타냄. 이것을 지혜의 은사라 부르지는 않는다(일반적인 지혜를 지니는 것과 다르다는 말-역자주).

C. 영들 분별함 ( 9:3-8; 16:16-18): 영적 세계를 보는 통찰력. 이 은사는 어떤 영 또는 선하고 악한 영적 세계를  분별하거나 감지하는 은사이다. 이 은사를 분별의 은사라 부르지 않는다.  이 은사는  특별히 심리적인 통찰력이나 사람들의 성격들과 잘못들을 지적하는 것 이상을 의미한다.

V.  능력의 은사들: 무언가를 행하는 은사들
A. 기적 행함: 이 은사는 순간적으로  기적을 행하는 성령의 나타나심이다. 기적은 평범한 자연적인 상태에서  일어나는 초자연적인 개입을 말한다. 이 은사는 역동적으로 역사한다. 예수님은 물을 포도주로 변화시키셨고( 2), 5 천명을 먹이셨다( 6:6-14).

B. 믿음의 은사: 이 은사는 보호하심, 인도하심등을 받는 성령님의 나타나심이다. 바울이 폭풍을 만났을 때에서 그랬던 것과 ( 27)  엘리야가 까마귀에 의해서 먹을 것을 공급받을 때처럼(왕상 17:2-6), 다니엘은 수동적으로 사자굴에서 보호를 받았다( 6:16-23). 이 은사가 나타날 때, 당신이 스스로 만들 수도 없는 일들이 당신 앞에 나타난다: 필요한 재정이 정확하게 채워진다는지, 하나님이 준비하신 약속들이 생긴다든지 하는 일이다. 믿음의 은사는 위험한 상황에서 우리를 보호해준다. 기적의 역사는 위험한 상황 자체를 변화시킨다. 바울은 폭풍가운데에서도 보호를 받았다. 반대로, 예수님은 폭풍을 잠잠케 하기 위해 폭풍을 꾸짖으셨다.

C.  병고침의 은사 : 그리스 원어에서은사들:치유들은 복수이다. 이것은 유일하게 복수로 존재하는 성령의 은사이다. 기적은 순간적으로 일어나지만, 치유는 점진적으로 일어나는 과정이다(물론, 치유가 순간적으로 일어나면 기적이 되는 것이다-역자주).

VI.영감의 은사들: 무언가를 말하는 은사들
A.  예언의 은사: 덕을 세우고,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한 영감 (고전 14:3). 삶의 방향등을 제시하지는 않는다.

B. 여러 종류의 방언들: 천사와 사람들의 언어들(고전 13:1). 개인적인 묵상과 공동체를 위한 방언의 은사에는 차이가 있다.  (고전 12:30; 14-2-4).

“2) 방언을 말하는 자는 사람에게 하지 아니하고 하나님께 하나니 이는 알아 듣는 자가 없고 으로 비밀을 말함이라  4) 방언을 말하는 자는 자기의 덕을 세우고 예언하는 자는 교회덕을 세우나니” (고전 14:2-4)

C. 방언 통역:  방언 통역은 단순히 언어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부담을 해석하는 것이다.

<출처: IHOP-ONETHING 2009 노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