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3/2010

이 위대한 역사의 시간의 필요성 (The Need of this Great Hour of History)


I.  역사상 가장 큰 부흥
A.  우리는 현재 미국 역사상 매우 중대한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어두움이 계속 증가되고 있지만 성령님은 지금 주님의 백성들을 강력하게 방문하고 계신다. 흑암이 점점 더 짙어질 수록 주님의 빛은 더 밝게 빛나고 있다. 영적 흑암의 맹공격은 학교 교실과 회사 간부실, 법정과 가정 안에서 계속 증가되고 있다. 성령님은 분명하게 말씀하고 계시고 많은 사람들은 그 말씀에 전심으로 반응하고 있다.

보라 어두움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우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 60:2)

B. 역사상 가장 큰 부흥과 가장 큰 위기가 곧 오게 된다. 새벽이 오기 전이 가장 어두운 시간이다. 그러나, 우리의 심령은 믿음으로 충만하다. 또다른 영적 대각성이 곧 열방을 휩쓸게 되리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약속을 확신하며 바라본다: “말세에 내가  영으로 모든 육체에게 부어 주리니” ( 2:17-21). 하나님의 백성은 권능을 받아 열방에 복음을 전파하게 될 것이다. 이 놀라운 역사의 시간에 산다는 것이 얼마나 영광스러운 특권인가!

하나님이 가라사대 말세에 내가 내 영으로 모든 육체에게 부어주리니 너희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 이 들은 을 꾸리라  18 그 때에 내가 내 영으로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주리니 저희가 예언할 것이요…20 주의 크고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2:17-20)

이 천국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24:14)

이 일 후에 내가보니 각 나라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없는 큰 무리가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7:9)

C. 성령은 이 성령의 강력한 부으심과 엄청난 위기를 우리에게 말씀하고 계신다.  우리는 이미 이 위대한 종말의 성령의 부으심의 초기에 살고 있다. 이 위대한 부흥가운데서 성령은 전 세계적으로 사도행전과 출애굽기 안에 나타난 기적들을 몇배나 더하는 수준의 기적들을 풀어내실 것이다.

D. 가까이 와 있는 위기를 생각해 보자 . 열방들이 자연재해와 테러리즘, 불법과 전쟁의 위협아래 살고 있다( 24:14). 서구의 정부들이 패역과 어두움을 합법화 하면서 더욱 관용적으로 되어가고 있는 반면에 과격 이스람들은 전 세계적 지배를 추구하면서 더욱 관용적이지 않게 변하고 있다. 그 결과 두려움이 빠르게 점점 더 널리 퍼지고 있다.

사람들이  세상에 임할일을 생각하고 무서워하므로 기절하리니…(21:26)

E. 미국에서는 매일 낙태로 인해 4000명의 아기들이 살해되고 있다. 결혼의 신성성이 계속 공격을 받고 있으며, 흑암은 미국의 도덕적 기초들을 무너뜨리려고 위협하고 있다. 인터넷과 미디아를 통해 증진된 우리문화의 초 성적화(hyper-sexualizatization)를 통해 포르노에 쉽게 접근하게 됨에 따라, 이성애나 동성애를 포함한 성적 부도덕의 타락이 최절정에 다다르고 있다. 교육계가 어두움에 자리를 내어주고 있다. 성향락 산업에 인신매매되고 있는 여인들과 아이들의 숫자가 놀랄만한 정도로 증가되고 있다. 다른 타락상을 계속 언급할 수 있지만 지면 관계상 이것으로 그친다.

F. 미국 전역에 걸쳐 많은 교회 가운데 일어나고 있는 또 다른 증가일로에 있는 위기가 있다. 혼동의 새로운 파도가 젊은 청년들을 조직적으로 미혹으로 유혹하고 있다한 때 예수님을 향해 불타올랐던 신실한 청년들조차 성경적 진리와 실천들에 대하여 타협하도록 유혹받고 있다.

G. 이 새로운 종류의 기독교의 진정한 위험은 그 추종자들이 참여하고 있는 긍휼과 정의의 사역들에 의해 감추어지고 있다. 아무리 많은 사역을 한다고 해도 많은 사람들이 포옹하고 있는 영적 타협들을 대체시킬 수는 없다. 그들은 더욱 더 정의와 자비의 이름으로 행하지만 예수님의 이름은 갈수록 사라진다. “관용이란 이름 아래 예수님의 영광을 하찮은 것으로 만드는 정치적으로 옳은 신학에 안주하고 있다. 우리의 긍휼과 정의 행위들은 예수님과 그 말씀에 충성하는 데에서 흘러 나와야 한다.

H.하나의 신학적 위기가 미국전역에 걸쳐 일어나고 있는데 이 흐름이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진리와 속임수를 분별할 수 없도록 혼란하게 만들것이다(딤전 4:1-3). 성경은 분명하게 말씀한다:많은 사람들이 두려움과 실족,미혹이 증가함에 따라 위기가운데서 믿음에서 떨어질 것이고 배교할 것이다 ( 24:9-13;21:26;살후2:3;딤전 4:1-2;딤전3:1-7, 4:3-5;벧후2:1-3).

I. 미국이 이러한 위험한 기반위에 서있기는 하지만, 동시에 미국역사상 가장 위대한 부흥이 오고있다. 우리의 교실들과 회사 간부 회의실,법정과 가정에 흑암의 맹렬한 공격이 증가하고 있다. 많은 교회 강단과 워싱턴 정가에서 혼동이 쏟아지고 있다. 이렇게 엄청난 혼동의 시기 속에서 선두주자들은 타협하지 않는 목소리가 되어 분명하게 선포해야 한다. 그렇다! 지금은 모래가운데 선을 긋고 진리를 위해 담대하게 일어설 떄이다.

J.우리는 역사의 매우 심각한 시간 가운데 살고있다. 내가 믿기로는 우리는 지금 대환란에 앞서 일어나는 성경에서 재난의 시작”, 또는진통의 시작이라고 묘사한 그 시간에 있다(24:4-8,21).성경은 대환란 기간에 죄가 전례없는, 상상할 수 없는 수준으로 충만하게 무르익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다( 14:18). "또 그 살인복술음행도적질을 회개치 아니하더라"(9:21)

II. 선두주자들은 예수님의 재림을 선포한다
A. 오늘날의 교회안에 있는 공허한 프로그램들, 기도가 없어진 삶, 그리고 값싼 은혜의 거짓복음의 설교로는 다가오는 영광의 부흥과 침입해오는 흑암의 폭풍을 대비해 성도들을 준비시키지 못한다. 혼동에 대한 분명한 해결책을 말해줄 선두주자들의 예언적 목소리가 크게 요구되고 있다.

B. 선두주자들은 예수님의 재림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위대한 부흥과 압박들과 더불어 예수님의 재림을 선포해야 한다. 선두주자들은 잃어버린 자들을 구원하고,병든 자들을 고치며,가난한 자들을 돕고,사랑과 거룩함가운데 행하면서 예수님의 초림의 능력을 선포하고 나타내는 동시에 예수님의 재림을 강조한다.이 점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더 자세히 말씀드릴 것이다.

C. 성령께서는 전세계적으로 그리스도의 몸안에 있는  교단과 교파를 초월하여 영적 선두주자들을 준비하고 있다. 2008년도 Onething집회에서 5천명의 청년들이 아이합이  “신성한 분부”(Sacred Charge)라고 부르는 선두주자의 7가지 헌신에 동참하는 것을 증거하였을 때, 나는 나의 사역의 최고봉의 하나를 경험 하였다.선두주자의 부르심은 영적 엘리트만을 위하여 예약된 것이 아니라, 원하는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것이다.

D. 종말의 선두주자들은 자신들의 세대에 예수님의 초림을 선포했던 세례요한,첫 사도들, 70인 제자들과 같은 신약의 선두주자들로 부터 영감과 교훈을 찿을 수 있다( 10:5-8; 9:1-2;10:1). 세례요한은 그 세대에 자신의 선포로 말미암은 영광과 압박뿐만 아니라 예수님 오심을 선포함으로 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담당 하였다(3:3-9,16-18).

E.사도들은 두 가지 방법으로 선두주자의 역할을 감당하였다. 첫째로,그들은 이스라엘의 도시들에 예수님의 초림을 선포하였다( 9:1-6). 둘째로,그들은 예수님의 재림과 그에 따르는 영광과 압박들을 선포하였다( 3:19-21;벧후3; 1:4-5;살후1-2;6-19).

F. 오늘날의 선두주자들은 예수님의 재림과 재림에 동반하는 사건들로 말미암아 생겨날 독특한 역동성들을 선포할 뿐만 아니라, 예수님의 초림과 성취된 구원을 선포함으로써, 세례요한과 사도들의 메세지를 본받아야 한다.

G. 선두주자들은 기도하고 금식하며, 말씀에 깊이 들어가면서 동시에 잃어버린 자들을 구원하고 병든 자들을 치유하며 제자를 양육하고며 교회를 세우며 사람들의 필요를 채우기위해 성령의 능력가운데 행함으로 세례요한과 사도들의 삶의 방식을 본받게 될 것이다. 그들은 말씀을 선포하고 하나님 나라의 일들을 행함으로, 예수님을 영화롭게 하며 억눌린 자들을 구출하게 될 것이다. 앞으로 다가올 날들을 위해서 그들은 동일한 활동들로 말미암아 더 많이 준비되어질 것이다.

H. 아이합에서 새롭게 출간된 책 선두주자의 7가지 헌신에서, 우리는 선두주자의 삶을 살아가는 서너가지의 실천적인 방법들을 정의하는 가운데  하나의 출발점을 제공한다:

§ 매일 기도하라: 하나님의 능력을 풀어냄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동시에 하나님과 매일 교통하라.

§ 매주 금식하라: 한 주에 두 번 금식함으로 하나님에게 더 많은 것을 받을 수 있는 자리에 자신을 두라.

§ 정의롭게 행하라: 사회의 7가지 영역에 영향을 미치면서 예수님을 높이는 긍휼과 정의의 선한 사역에 열심을 내라.

§ 넘치도록 베풀어라: 하나님 나라를 위해 희생적으로 드리며 기도운동을 후원하면서 오게되는 재정의 놀라운 돌파구를 경험하는 기쁨을 누리라.

§ 거룩하게 살라: 사람을 사랑하는 데로 흘러 나가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즐거움에 매료되어 살라.

§ 부지런히 지도하라: 정규적으로 전도하며 기도모임과 성경공부를 가짐으로 제자를 양육하고 다른 사람을 섬기는 일에 주도권을 가지라.

§ 담대히 선포하라: 예수님의 말씀에 충성함으로 진리에 대한 충성스러운 증인이 되라.

I.  이러한 7가지 헌신은 전반적인 크리스찬의 삶을 다루는 종합적인 리스트는 아니다.그것은 선두주자의 사역을 행하도록 우리를 준비시키는 몇가지 실천적 행위들이다.이러한 7가지 헌신은 한 걸음 한걸음씩,날마다,해마다 계발되어 진다. 우리는 이러한 헌신을 우리가 편리할 때나 아무런 방해가 없을 때만 행하는 선택적인 활동으로 다뤄서는 안된다. 설사 다른 기회들이 우리 앞에 다가온다고 할지라도 우리는 그것을 신성한 것으로, 소중한 것으로 여겨야 한다. 당신은 이 7가지 헌신에 전심으로 반응하는 사람이 되기를 원하는가? 당신은 그렇다라고 마음을 결단할 준비가 되어있는가?

J. 선두주자들은 이 시간 성령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듣고 행해야 한다. 지금은 선두주자들이 새로운 순종의 깊이와 성령께 반응함으로 살기를 구해야 하는 때이다. 지금 이 시간에도 주님께서는 사람들을 엄격한 준비의 계절로 부르고 계신다. 그 준비를  통하여 그들은 다가오는 압박가운데서도 좀 더 효과적으로 선두주자의 메세지를 선포하게 될 것이다.

<출처: IHOP-ONETHING 2009 노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