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8/2010

하나님의 신성한 속삭임을 듣는 것

하나님은 우리가 분과 교제하면서 연합하는 가운데 성장하도록 도우시는데, 많은 경위에 떠돌아다니는 즉각적인 생각들, 혹은 백일몽이라고 생각하는 것들이 하나님께로부터 실제적인 이미지라는 사실에 대해서 이해하기 원하신다. 이러한 하나님과 거룩한 속식임을 이해할 있는 능력은 기도를 통해서 점차 계발된다. 당신의 마음이 떠돌아다니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것이 실제로는 벌과 같이 수분을 주는, 우리의 마음만으로는 접근하기가 너무 어려운 문제들에 대해서 만짐을 받고 있는 것이다.

내가 은사를 사용하여 사역을 , 나는 자주 얼굴들 혹은 그림들, 만화들을 보는 이것들은 이름, 장소, 혹은 하나님이 나를 사용하셔서 말씀하기를 원하시는 사람의 환경에 대해서 매우 분명한 메시지를 전달해준다. 예를 들면, 내가 어떤 여성 앞에 있었는데 마음속으로 고양이 가필드를 보았다. 그래서 나는 단숨에 가필드라는 단어를 말했다. 그녀는 나에게 그녀가 지금 위해서 기도하고 있는 사람의 이름이 가필드라고 말해 주었다.

하나님은 많은 단어를 말하실 필요가 없으시기 때문에 간단하게 말씀하신다. 하나님이 말씀하셔야만 하는 것은 단어이다. 그리고 그것의 나머지 문장을 만드는 것은 우리에게 달려있다. 만약 문장이 정확하지 않다면 하나님이 그것을 지워버리실 것이고 당신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면 된다. 만일 하나님이 번영이라고 속삭이시면 당신은 이렇게 말할 있는 선택이 있다. “당신은 탐심과 교만으로 망쳐버릴 있습니다또는 당신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것이고, 사람들을 도울 있는 능력을 덧입고 그들을 도와 하나님 나라를 확장시키는 일을 하시게 것입니다라고 택일하여 전할 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말씀하실 , 당신이 행동하면, 점진적인 계시의 능력이 말씀을 이어받게 된다.

하나님의 음성이 우리의 귀에 직접 속삭이는 것을 자주 들을 없겠지만, 이것은 가능하며 실제로 일어나는 일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당신은 엘리야가 들었던 것처럼 세미한 음성을 통해 하나님을 듣게 것이다(왕상19:11).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이 듣는 음성이 하나님의 것인지 아니면 자신들의 생각인지에 대해서 궁금해하는데, 이것은 음성이 마치 자신의 음성과 같이 친밀한 소리로 들리기 때문이다.

청각적인 소리들은 단어들에 국한되지 않는다. 나는 때대로 말로 표현할 없는 것들을 보고 듣는다. 하지만 그것은 하나님이 나에게 교통하시는 것이다. 예를 들면, 내가 디트로이에서 정말 도움이 필요한 남자 앞에 있었다. 내가 사람 앞에 있는 동안 나는 오른쪽 귀를 통해서 새가 우는 소리를 들었다. 그리고 즉시로 나는 의사라는 단어를 들었다. 그래서 나는 사람의 이름이 ‘Dr. Bird’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방에 있는 사람들 아무도 그의 정체를 알고 있지 못했기에 이것이 그에게 있어서 내가 하는 말이 신뢰할 있는 것이라고 믿게 만드는 특별한 싸인(sign) 되었다.

근육건(Kinesthetic Sense) 물리적인 감각을 통해서 하나님의 교통하심을 분별하는 현대 용어이다. 근육건은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있는 놀라운 방법이다. 이것은 움직임, 향기, 온도의 변화, 그리고 고통이나 다른 감각의 느낌을 포함한다. 때때로 나는 사람들이 정신적 충격을 받았던 과거기억으로 들어가면서 몸의 온도가 변하는 것을 경험한다. 이와 비슷한 경우로 천사들의 임재 가운데서 사람들에게 사역할 열을 느낄 때도 있다. 이와 같이, 나는 때때로 향기 혹은 악취와 같은 냄새를 감지하는 감각을 통해서 사람들에 대한 무엇인가를 말해 주기도 한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창조적인 방법들은 누구도 한권으로 배울 없고, 간단히 정리 수도 없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음성 듣기를 매우 갈망하는데, 그들은 여전히 하나님이 자신에게는 말씀하시지 않는다고 느낀다. 그것은 하나님이 우리가 셀수 없는 다양한 방법으로 말씀하시는데, 단지 우리가 다양한 방법들을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말씀하실 그분은 당신에게 친숙한 목소리로 말씀하실 것이다. 이것은 당신 안으로부터 나오게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느껴야 하며, 동시에 우리 내면을 살펴보아야 한다. 내가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하나님이 당신에게 말씀하실 당신은 단순히 목소리를 듣거나 혹은 이미지를 보거나 느낌을 세심하게 감지하기 않을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말씀하실 당신은 동시에 듣고 보고 느끼며, 총제적으로 전부를 이해하게 된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은 내면으로부터 나온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원하시는 방법대로 말씀하실 있지만, 대부분 우리 내면에 들리는 음성으로 들을 있다. 하나님이 당신의 가장 깊은 비밀의 장소, 당신의 영혼으로부터 말씀하실 것을 기대하라.

아담과 이브가 동산을 거니시는 하나님의 소리를 들었을 그들은 스스로를 숨겼다. 그들이 숨으려고 했던 이유 하나는 하나님의 음성이 이상 분명한 소리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인간의 본성은 친숙하기 않은 것들로부터 멀어지려고 하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 그것은 아담과 이브가 불순종한 후에 하나님의 음성은 이상 음성이 아리나 단지 소리가 되어버렸기 때문이다(3:8).

하나님의 음성은 인류 역사를 통해서 항상 말씀하셨다. 당신이 알다시피 이것은 창조의 순간부터 시작되었다. 하나님이 빛을 만드셨다(1:14). 분의 음성은 항상 창조적이고 오늘도 여전히 말씀하고 계신다. 예언의 기본원리 하나는 하나님의 음성이 우리의 가운데 무엇인가 새로운 것을 창조한다는 것이다. 하나님은 방향, 안내, 그리고 지식을 공급해 주신다. 하나님은 말씀과 생기로 우리를 창조하셨다. 하나님의 호흡은 우리를 지속적으로 살아가게 하는 생기였다.

우리를 위한 하나님의 계획은 아담과 이브에게 가지고 계셨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사 계획과 동일한 것이다. 하나님의 바람(wind) 당신에게 임할 , 이것은 당신을 향한 특별한 하나님의 음성을 전달하고 있다.

당신이 날마다 하나님의 음성의 듣게 되면, 당신의 지식, 지혜, 능력, 성령의 충만함이 증가될 것이다. 더욱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성품이 당신 안에서 형성될 것이다.

만일 인류가 아담과 이브가 처음부터 그랬었던 것처럼 지속적으로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더라면, 우리는 모든 것을 다스리는 능력을 가진 창조적이고 안정적인 존재들이 되었을 것이다. 아담의 타락 이후에, 하나님의 음성은 이상 타락한 인간의 마음과 귀에 기쁨이 되지 않았다. 이것은 죄없는 본성과 공의로운 성품에서 악으로 변화되었기 때문에, 아담은 두려워하게 되었다.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10:17). 사탄은 믿음의 능력을 이해한다. 이것이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 혹은 우리가 음성을 들었을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을 두려워하도록, 지속적으로 우리가 죄인이라는 사실로 공격하는 이유이다.

하나님은 친구로서 우리에게 말씀하시는데 이것은 우리를 판단하거나 조롱하지 않으시고 사랑과 보호하시기 위함이다.

<나는하나님의음성을 듣는다/ 클레멘트/순전한나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