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12:43-45은 우리에게 쫓겨난 귀신이 다시 돌아올 수 있다는 사실뿐만 아니라 다시 돌아올 때에는 보다 더 사악한 동료 귀신들을 데리고 오기까지 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육신을 십자가에 못박고 귀신을 쫓아냈으면 우리는 예수님을 모시고 우리의 삶을 인도하시도록 해야 한다. 사실 귀신들을 몰아내는 이유는 좀더 예수님의 말씀을 더 갖기 위해서이다.
예수님으로 집안이 충만하게 채워진다는 것은 '순결'과 '권능'으로 채워진다는 것이다. 우리의 순결은 그리스도 안에 거함으로부터, 그리고 그 결과로 나타나는 성령의 열매로부터 얻어진다. 우리들의 권능도 성령세례에 의해서, 그리고 그 결과로서 나타는 성령의 은사를 통하여 오게 된다.
귀신을 쫓아낸 자리마다 반드시 성령의 은사와 열매로 그 자리를 채워야 한다. 이 일은 사역받은 사람의 명확한 책임이다. 축귀사역을 행하는 목회자는 사람들 각자가 모두 자신의 집을 충만하게 채워야 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강조해야 한다.
1) 성령의 권능으로 집안을 충만케 하라.
성령세례의 목적은 '권능 받기 위해서'이다(행1:8).
성령의 권능은 아홉가지 성령의 초자연적인 은사로 나타난다(고전12:7-14).
` 병고치는 은사 : 베드로와 요한을 통하여 앉은뱅이가 일어남(행3장)
` 지혜와 지식의 말씀 : 사울을 구원하기 위하여 아나니아에게(행9장)
` 영 분별의 은사 : 바울은 설교를 방해하는 여자에게 씌운 분열의 귀신을 몰아냄(행16장).
` 믿음의 말 : 베드로가 아나니아와 삽비라에게(행5장)
` 기적의 능력 행함 : 베드로를 통해서 도르가의 생명이 살아나는 부활의 기적(행9장)
` 방언과 통역의 은사 : 베드로가 고넬료의 집에서 설교할 때(행10장)
` 예언 : 아가보라는 제자를 통하여 교회가 받음(행11장)
귀신은 성령의 은사를 멸시하여 사람들에게서도 이 은사를 멸시하도록 충동질한다. 왜 그런가? 그 이유는 초자연적인 권능의 은사는 마귀의 역사를 거스리기 때문이다.
` 영을 분별하는 은사와 지식의 말씀의 은사로 마귀의 존재와 계책은 의해 폭로된다.
` 지혜의 말씀, 믿음, 병고치는 은사와 기적을 통해 귀신들이 행한 악은 없어져 버린다.
` 예언, 방언 및 통역으로 해를 끼치려는 귀신들의 계획은 폭로되어 저지된다.
아홉가지 은사는 교회 발전을 위해서 주어졌다. 사탄은 교회의 적이며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 발전에 관계되는 모든 일에 공격을 가한다. 사탄은 성령의 은사에 강한 공격을 가할 뿐 아니라 특별히 믿는자들의 신앙 함양에 특별한 목적이 있는 방언에 강한 공격을 가한다(고전14:4)
2) 성령의 열매로 집안을 가득 채우라.
갈5:22 "사랑, 희락, 화평, 오래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
이 아홉가지 열매는 예수님의 완전한 성품을 나타낸다. 믿는 이의 삶 속에서 성품이 나타난다. 믿는 이의 삶 속에서 이들 성령의 열매가 맺어졌을 때, 그 사람은 예수님과 동일한 성품을 지니게 된다.
귀신들은 예수님과 정반대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그들은 자신의 악한 성질을 나타내기 위하여 인간의 놈 속에 침입한다. 그러므로 축귀사역을 통해 마귀와 그 영향을 없애고 예수님과 성령의 열매를 그 사람의 마음 속에 모시는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