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5/2010

다윗의 장막 - 예배의 기둥(Pillars of Adoration )—Robert Hartley



I.  Part1: 왕들이 기도하도록 가르침 (Teaching Kings to Pray)
이번 봄에, 하나님이 몇번의 꿈으로 나를 방문하셔서 이땅의 도시들에 세워질예배 기둥 (adoration pillars)에 관해 말씀하셨다. 이 예배 기둥들은 베다니의 마리아 기념비 (12, 14)처럼, “사랑의 기념비(memorials of love)”를 영원히 세우는 것이다. 예배 기둥은 일상의 터전 (marketplace)에서 하나님을 예배하고(adore) 감사하는 사람들이고 그들의 사랑이 영원히 기념되는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의 임재를 삶의 모든 영역에 전달하고 거룩하신 분과 지속적인 교제가운데 있을 것이다.

A. 첫번째 꿈: 기둥들이 임재의 전달자들이 되다 (The Pillars Become Presence Carriers)
 첫번째 꿈에, 나는 언덕에 서서 도시 여러 지역에 세워진 예배의 기둥들을 보았다 (6:11). 이 기둥들은 각각 독특했고(unique) 여러 다른 그룹의 사람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이 있었다.

1. 이 예배기둥이 접근 하는 첫번째 그룹은 어린아이들이었다. 나는 어린아이들이 예배 기둥 주위에 모여 신성한 생각들(divine thought)을 갖기 시작하는 것을 보았다. 아이들은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 “창조적인 재능 (creative genius)”을 갖고 있었다. 예배 기둥 주위는 어린 아이들이 하나님의 본성에 대해 예언하는 환경이 되었다. 이것때문에, 어린아이들은 사회에 영향을 주는 결정을 내리는 것을 도울 수 있었을 것이다. 나는 이러한 예가 프랑스에서 일어난 것을 보았는데, 프랑스에서 주님은 “불란서에 신실한 사람들(French faithful ones)”을 부르셔서 이러한 방식으로 다른사람들을 인도하도록 하셨다.

2. 이 예배 기둥이 영향미치는 두번째 그룹은 가족들(families)이었다. 가족들은 하나님의 명성(fame)의 장소가 되었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에게 사로잡혀 있는데 있어, 필적한 것이 없었다! 그들은 하나님 손안에 있는 활들이었다. 이 활들이 도시를 가로질러 쏘아졌을때 사랑을 회복하고 사람들을 우울병으로 부터 빠져나오게 했다

3. 이 예배 기둥이 영향 미치는 세번째 그룹은 여러 기도의 집들(different houses of prayer)이었다. 이 그룹은 사람들이 “우울하고 냉담한 기도”로부터 나와 찬양(celebration)으로 가득찬 “신부의 기도”로 들어가게 했다기도는 기쁨이 되고 하나님을 매혹시키는 것이었다. 이 기도는 “지적이고 감정없는 기도”와는 달랐다. 이런 기도는 영감을 주고 자신 있는 기도였고, 그 사회에 영향을 주는 큰 파워를 갖었다.

4. 거기서 부터, 이예배 기둥은 교회에게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기둥들은 교회가 “전문가”가 되는 것이 아니라 겸손한 종이 되게 했는데, 왜냐하면 회개하는 영때문에 교회내에 갈급함(hunger)이 야기되게 하고 교회는 예수님과 진정한 만남이 이루어지는 장소가 되었다. 이러한 교회내에서 기독교(Christianity)는 예수님과의 관계성에 관한 것이었고 그 훈련에 관한 것이었다. 그들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 있어 기하급수적으로 자랐다.

5. 마지막으로 이 예배 기둥들은 우리의 일상터전 (marketplace)에 영향 미쳤다. 많은 기관들이 영향을 받았다: 사업, 교육, 정치, 사회. 특히 교육의 영역에 큰 영향을 미칠 것다. 하루에 3번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추구하는 학교들이 나올 것이다. 이 학교들은 하나님을 추구하고 예배하며 전 도시에 영향을 미칠것이다. 비지니스는 하나님의 자비와 풍성한 마음을 표현하는 장소가 될 것이다. 이것은 이사야 60:11과 같은데, 그 왕(the King)에게 재물을 가져오고 비지니스 안에서 자비의 영이 작용하였다.

B. 두번째 꿈: 이 기둥들이 시험 받다 (The Pillars Tested)
두번째 꿈에서, 나는 이 예배의 기둥들이 더욱 더 반짝이기 시작하는 것을 보았다. 이 기둥들은 주님으로 부터 몇번의 테스트를 받았다. 주님은 나에게 그들이 3가지 테스트를 받을 것이라 말했다. 첫번째 시험은부족의 시험(Test of Lack)”인데, 이 시험에서 그들은 천천히 그리고 점진적으로 성장하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를 느꼈다. 그들은 그 도시안에서 하나님이 사랑받는 것을 보기를 원하는 큰 갈망을 가졌지만, 성장 속도는 그들이 기대하는 것보다 더 느렸고, 이것이 그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시간표(timetable)를 앞서기를 원하게 했다

어떤 이들은 애써 노력하기를 원했지만, 주님은 그들이 주님을 향한 그들의 시선(gaze)이 흔들리지 않게 되기를 원하셨다. 어떤 이들은 그들이 그 약속을 이루어지게 해야만 한다고 느끼고 있었다. 그러나 그들은 에스겔 44장의 사독 제사장 직분처럼 반응했어야만 한다

즉 겔44장에서 사독 제사장 자손들은 안식안에 머물렀고 땀을 흘리지 않았다. 그들은 주님을 리더로서 믿었야만 했는데, 주님은 어떻게 도시를 그자신에게 돌아오게 하는지에 대해 많은 비밀을 가지고 있으셨다. 그들은 하나님을 도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대신에 적절하게 자라서 주님의 비전이 그들 주위에서 자라는 것을 보는 것이다.

내가 본 다음 시험은비난의 시험(Test of Criticism)인데, 이 시험에서 기둥들은 비방당하고 욕을 먹었다. 이 시험은 그들을 약화시키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그들은 그들을  사랑하는 주님을 향해 그들의 시선을 돌리게 할 것이다. 이런 비난은 힘이 약한 적(foe)이었고 이러한 시험에서 승리는 정말로 놀라운 것이다 (느헤미야 4:7,8;61:1-14의 산발랏).

내가 본 마지막 시험은염려의 시험 (Test of Worrying)이었다. 기둥들이 직면한 이러한 시험 환경은 그들을 불안하게 하기 위함이 아니라 그들의 속사람을 강건케 하기 위함이다. 직면한 시험에 촛점을 두는 대신에, 그들은 하나님의 신실하심에 그들의  시건을 고정해야한다. 예레미야 33장에서, 이스라엘이 포로가 되는 시기를 언급한다. 또한 주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그 땅안에 그들을 회복시키고 다시 심어 세우는 하나님의 계획을 상기시켰다. 염려의 시험에 있어서도 같은데; 주님은 아직 이루어 지지 않은 약속에 관해 말하고 계시다. 희망을 잃지 말아라. 단순한 헌신(devotion)안에 머물러서 하나님을 사랑하라. 내가 이것을 본 예는 Cleveland의 도시이다. 이런 타입의 시험이 이 도시의 사람들에게 올 것이다, 그러나 결과는 클리브랜드의 왕들이 어떻게 기도하는지를 배울 것이다.

이런 시험의 기간이 끝나면, 내가 믿기에 이 예배의 기둥들은 그들 도시에 영향을 미치도록 더 잘 준비되고 강건케 될 것이다. 주님은 나에게 이 기둥들이 시편 40편의  예배 기둥들이라고 말씀하셨다. 과거에, 그들은 진흙투성이의 미끄러운 구덩이었으나, 이제 그들은 하나님을 신뢰하고 사랑하기 시작했고 하나님께 그들의 사랑의 울부짖음을 드리기 시작했다. 하나님은 당신을 향한 그들의 사랑의 울부짖음을 들었고 그들은 예배, 사랑, 흠모안에서 하나님의 임재의 파워 안으로 들어가기 시작했다

그들의 사랑의 결과로써, 그도시의 많은 사람들이 주님안에 그들의 신뢰를 놓을것이고 주님을 경외할 것이다(40:3). 그들은 주님을 올바르게 예배하는 예배 기둥들을 바라볼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 백성안에서 하나님을 경외하고 두려워 하며 예배할 것이다. 요한복음 12:32에서내가 땅에서 들리면 모든 사람을 내게로 이끌겠노라처럼, 그들도 이끌려질 것이다. 사람들은 예배 기둥들을 통해 그들앞에 놓여진 예배와 친밀감때문에 주님께로 이끌려질 것이다.
 
C. 다음 단계들
주님은 내 마음가운데 이런 예배 기둥에 대해 계속해서 말씀하고 계시고, 나는 이 주제를 이번 여름 조셉 컴퍼니에서 더 자세하게 다룰 것이다. 다음 달에, 우리는 주님께서 이 기둥들의 정체성을 어떻게 세우시고 계신지, 이 기둥들이 그들 도시에 야기하는 결과들에 대해 더 자세하게 살펴볼 것이다.

II.  Part2: 마음을 손질하는 것 (Reworking of the Heart)
A. 찬양의 닫집을 형성하는 것 (Forming the Canopy of Praise)
Journal 마지막 호에서, 나는 이땅의 도시들에 예배 기둥들이 세워지고 그들의 일상 터전에서 하나님께 사랑을 드리는 것에 대해 나누기 시작했다. 두번째 꿈에서, 주님은 나에게 예배 기둥들이 점점 더 밝아지기 시작하는 것을 보여주셨다. 이 기둥들이 그들의 정체성안에서 세움을 받음에 따라그들은 하나님과 더 깊이 교제하기 시작했고 그들의 빛은 더 증가했다. 그들이 더 빛나면 빛날 수록, 그들은 하나님의 마음과 더 많이 연결되었다. 호주의 캔베라와 같은 어떤 도시에서는, 이런 빛들이 그 도시를 덮는 찬양의 닫집 (canopy of praise)를 형성했다. 성인들의 예배는 전 지역을 덮는 빛의 우산을 형성했다.

예배 기둥들이 된 사람들은 삶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접근해서 그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아들을 따르게 할 것이다(4:18). 그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접근할 것이지만, 나는 그들이 특히 그 도시안에 지성인들에게 큰 영향력을 갖는 것을 보았다. 정보홍수 상태(컨퍼런스 CD, tape 등등)에서 오히려 길을 잃은 그들은 그들의 계시의 주요 원천으로서하나님의 말씀으로 다시 돌아갈 것이다이러한 보충물들은 우리가 말씀을 더 깊이 이해하는 수단들이지만, 그러나 이 보충물들은 말씀 자체를 대치해서는 안된다꿈에서, 나는 예배 기둥들이 그들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하나님의 말씀의 중심됨에 다시 촛점을 맞추게 하는 것을 보았다.

B. 내적 손질 (The Internal Reworking)
예배 기둥들이 찬양의 닫집을 형성할 수 있기 전에, 그들은 시험의 다른 기간을 겪어야만할 것이다. 전에 나는 3가지 외적인 시험(염려, 부족, 비난)이 그들 삶속에서 일어날 것이라 언급했다. 예배 기둥들에게 있어 다음 단계의 시험은 마음의 수준에서 일어날 것이다. 이런 시험 결과로 그들이 하나님과 더 지속적인 교제안에서 살게 될 것이다. 다음은 주님이 그들의 마음가운데 새롭게 하시는 내적인 작용들이다:

1. 올바른 기도로의 회복 - 주님은 기도에 대한 그들의 관점을 변화시킬 것이다. 그들은 더 이상 자신에 촛점 맞추어진 나르시스즘 기도(narcissistic prayer)를 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을 찬미하기 시작하고 하나님을 예배하고 하나님이 누구신지 선포하는데 더 촛점을 맞출 것이다.

2. “너는 그것을 하기 원하느냐?”의 질문 - 에스더가 여왕이 된후 그녀의 백성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기를 원하는지에 대해 직면했듯이, 예배 기둥들도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기를 원하는지 대한 질문으로서  “너는 그것을 하기 원하느냐?”하고 질문 해야한다.

3. 하나님의 마음을 듣는 것- 기둥들은 하나님의 마음을 아는 영역에서 시험받을 것이다. 그들은 그들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위해 하나님의 마음을 들어야할 필요가 있다. 그들이 주님을 향해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그들은 길을 잃을 것이고 하나님과의 친밀함이나 우정, 진정한 지혜를 잃을 것이다. 기둥들이 하나님의 마음을 아는 지식을 소유하지 못한다면 소경이 소경을 인도하는 것과 같이 될 것이다.

4. 예배의 새로운 개념 (A new Definition of Worship)- 기둥들은 말(words)로 그들이 하나님의 마음안에서 느끼는 것들을 표현하는데 있어 충분하지 않은 딜레마에 빠질 것이다. 그들은 어떻게 하나님이 각 사람에게 그들만의 독특한 “사랑의 노래”를 주었는지 이해하기 시작할 것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표현하는 사랑의 노래에 감사할 것이고 예수님의 눈을 통해 그들의 사랑의 은사(gift of love)를 이해하게 될 것이다 (기타, 그림, 춤을 통해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 그들은 전통적인 예배 (음악)외에도 삶의 다른 영역에서 하나님의 노래를 보고 감사할 수 있게되기 때문에, 예배에 대한 그들의 개념이 변화할 것이다. 이러한 예배의 새로운 개념은 그들로 하여금 일하거나 놀때 그리고 모든 삶의 영역에서 하나님을 예배하는 “끊임없이 교제하는 사람들(constant communers)”가 되게 할 것이다.

5. 도시에 하나님의 임재를 가져옴 - 하나님이 각 도시에 구속(redemption)을 가져오도록 당신의 임재를 도시가운데 가져오는 비전과 계획이 있다. 예배 기둥들은 하나님의 본성을 각 도시로 가져오는 비전을 갖는다. 각 도시 안에서 생성되어져 하는 비전들이다. 하나님의 임재가 사람들의 개인적인 안전한 영역 (comfort zone)에만 머무는 오벳에돔과 같지 않을 것인데, 전 도시에 그분의 임재가 있을 것이다.

6. 놀라운 동료애(Marvelous Camaraderie) - 놀라운 동료들이 일어나고 서로에게 독특한 예배를 배울 것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하나님의 신성한 악기 (instruments)로서 release하는 것을 도울 것이다. 각각은 서로 서로의 마음에있는 노래를 개발하는 것을 도울 것이다. 놀라운 동료들은 서로 서로의 삶안에서 악마와 싸우고 다른 사람들이 주님에 의해 얼마나 사랑받고 귀히 여김을 받는지를 알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그들은 다른 동료들이 그들의 부르심이 얼마나 귀한지 깨닫도록 하고 그 부름심안에서 번영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그들은 아모스1:9의 형제의 언약을 회복하는 사람들이다- all for one and one for all. 그들은 서로 서로를 위해 영적으로 맞서고 싸운다. 이런 놀라운 우정은 주님의 깃발하에 연합할 것이다.

7. Call to the Wall- 내가 보아던 첫번째 단계는 예배 기둥들이 중보기도 자리로 함께 모이는 것을 배우는 것이었다. 예수님에 대한 열정에 의해 자극된 협력하는 연합과 중보기도는 그들의 도시를 덮은 찬양의 닫집을 형성할 것이다. 그들이 서로 서로 온전히 세울 수 있게 되기 전에, 그들은 전 단계들의 내적인 작용을 경험해야한다. 그러나, 그들이 이 지점에 도달하게 되면, 그들은 요엘 2장의 예처럼 그 도시에 하나님의 목적이 이루어지도록 밤낮으로 함께 울부짖을 것이다우리는 이러한 때가 marketplace의 크리스천들에게 결정적이라고 느낀다.

믿는자들이 내적인 정련의 이러한 과정으로 움직인후에, 그들은 그 전보다 훨씬 하나님과 더 친밀감을 가지고 교제할 것이다. 그들의 비전은 하나님이 보듯이 보도록 회복 될 것이고 그들은 그들 도시를 덮는 빛 (찬양)의 닫집을 형성할 것이다.

(5:14)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기우지 못할 것이요

III. Part 3- Encouragement for those who build
이번 여름에, 우리가 예배 기둥들에 대해 공부함에 따라, 주님은 이러한 영역에 있어 계속해서 계시를 주셨다. 최근에, 나는 이 예배 기등들에 대한 환상을 보았다. 하나님의 도시에 대한 이 환상에서, 나는 건축자들(builders)이 된 많은 예배 기둥들을 보았다그들은 그 도시의 전략적인 지역에 시간과 에너지를 뿌리고 도시안에서 건축하기 위해 서로 서로 협력하고 있었다. 주님이 이러한 적지만 막강한 그룹들을 보여주심에 따라, 나는 각 개별적인 파트들의 역할의 중요성을 느꼈다. 여기에 내가 보았던 그룹들중 몇몇 그룹들이다. 당신이 읽어감에 따라, 주님이 당신과 연관되는 영역을 지적해주시도록 요청하라.

A. Group 1: 하나님의 친구들 “Friends of God” (22:21)
이 그룹은 그들의 부의 주요 원천으로 이 세상의 금을 포기하고 하늘의 부를 붙잡는다. 그들은 주님의 만족과 함께 평안을 누리고 만족한다. 그들은 그들이 이세상에서 시시하고 중요치 않다고 생각해왔으나 하나님의 시각에서는 굉장히 가치있고 열방에 하나님 나라를 건축할 중요한 파트이다.

B. Group 2: 더 큰 사랑 그룹 “Greater Love Group” (1:6-8)
이 그룹안에 리더들은 드보라, 에스더, 또는 베다니 마리아 같은 여자들일 것이다. 이런 여자들을 멈추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 그들의 겉모습은 부드러운 것 같지만, 그들은 쉽게 움직이지 않는 강건한 영을 가질 것이다. 그들은 주님이 그들의 도시에서 올바르게 사랑받는 것을 보는데 끊임없이 촛점을 맞출 것이다. 이 여자들의 사랑의 파워를 통해, 하나님이 생생하게 보여질 것이다.

C. Group 3: “Horton Hears a Who Group”
Dr. Suess 책은 영적인 목적을 위한 의도가 없었지만, 많은 교훈들이 그 책의 내용으로 부터 유추될 수 있다. 이 그룹은 자신들이 중요치 않다고 느끼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그러나 그들의 목소리는 하늘의 법정에서 너무나 파워가 있다. 그들의 기도가 얼마나 강력한 차이를 만들어내는가! 이 그룹은 그들의 도시를 위해 기도하고 예언하는 젊은이들로 가득하다. 그들의 울부짖음은 하나님께 모든 것을 의미한다. 주님은 이 젊은이들이 그들의 소리가 그들 도시의 환경을 바꿀 수 있기때문에 계속해서 울부짖도록 격려하기를 원하신다.

D. Group 4: 예수님을 향한 열정 그룹 “Passion for Jesus Group”
이 그룹은 전쟁에 나아가는 막강한 그룹이다. 그들은 최근에 주님과 함께 하는데 있어 진흙에 빠졌었고 하나님의 약속을 위해 씨름하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그들 지역에 예언적 말씀들에 대해 기도하라는 임무를 받는다. 주님은지금이 때이다하고 말씀하신다. 그들이 일어나 많은 기쁨을 가질 때이다, 왜냐하면 그들의 기쁨은 그들 적들 위로 그들을 들어올리는 것일 것이다. 이 그룹들은 본질상 patriarchal한 사람들이고 다른 세대들을 위해 길을 닦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50, 60, 70대를 통해 강할 것이고 그들의 힘은 많은 사람들에게 피난처가 될 것이다.

E. Group 5: 회개 그룹 “Repentance Group” (46:38)
이 그룹은 협력하여 회개하는데 주로 집중한다. 그들은 이사야 36-38장의 많은 부분들을 통해 기도할 것이다. 그들은진눈깨비(ice-storms)”가 우세하지 못하게 하는데, 왜냐하면 그들의 마음이 회개때문에 부드럽기 때문이다.

F. Group 6: 재정적 환관 그룹 “Financial Eunuch Group”
이그룹은 재정 영역에서 건축하는 그룹이다. 그들의 이름으로 왕국을 세우는 대신에, 하나님 나라를 위해 돈을 저축한다. 그들은 자비의 큰 원천이고 그들 자신을 위해는 덜 쓰고 다른 사람들에게 넘치도록 심는다세계 경제가 흔들릴때 조차 이 건축하는  사람들은 흔들리지 않을 것인데왜냐하면 그들의 집이 반석위에 세워졌기 때문이다. 공급의 비밀 수입원이 이들로 부터 나올 것이고 그들은 어둠의 시대에 많은 사람들에게 음식을 제공할 것이다. 그들의 자발적인 연약함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 나라안에서 공급을 받을 것이다.

장애물을 극복하는 것 (Overcoming Obstacles)
각각의 이 그룹들안에는 그들이 건축하는 과정속에서 직면하는 몇가지 장애물이 있었다. 각 그룹은 도시의 다른 영역안에서 건축을 하지만, 그들은 많은 같은 장애물을 만났다. 이러한 장애물을 미리 아는 것은 이들 건축자들이 잘 준비하고 함께 그 장애물을 피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이그룹들 중 몇몇은 하나님의 계획을 믿지 않기로 결심을 했다. 그들은 의도적으로 의심하고 그들의 친구들이 기쁨의 강물로 들어갔지만 그들은 들어가지 않도록 선택했다. 그들은 하나님이 그들에게 말한 말씀을 믿을수 없었고 하나님이 사실상 그들을 좋아하고 즐긴다는 사실로 그들의 머리를 채울 수 없었다. 그들은 이러한 계시가 결핍되었기에, 그들은 이싸움에서 혼자라고 느꼈고 예수님이 그들을 위해 중보하시기 위해 적극적으로 일하신다는 것을 보지 않았다. 이러한 장애물에 직면하는 사람들을 위해 지금은 하나님의 사랑의 진리로 그들의 마음을 채울 때이다. 그들이 하나님의 사랑, 그들을 향한 하나님의 감정을 알아감에 따라, 그들의 연약함으로 부터 나와 하나님의 강함으로 인도할 것이다.

그들의 정체성을 의심하는 강도 높은 장애물에 직면한 사람들을 위해 주님은 초대의 손을 내미신다. 지금은 하나님 마음의 독특한 초대의 계절이고 계속해서 손을 내미시는 것이 아니다나는 당신에게 주님의 손을 잡으라고 촉구한다. 그분의 손을 잡는 것에 의해, 당신은 더 이상 당신의 영을 죽이는 장애물아래 당신을 놓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기쁨의 센터안에 당신을 놓게 된다. 당신에 대한 하나님의 기쁨과 즐거움을 아는 것은 당신이 도시안에서 건축하는 것을 돕고 성공적으로 다른 예배 기둥을 세우는 도구이다.

결과 (The Result)
내가 도시의 여러 영역에 기둥들이 세워지는 것을 봄에 따라, 나는 그 결과들이 일어나기 시작하는 것을 보았다. 큰 빛이 도시안에 생겨나기 시작했고 그 빛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예배 기도 기둥 (Adoration Prayer Pillars)이 생겼고 도시의 여러 영역안에 세워졌다. 일상 터전(Marketplac)에서 사람들은 하나님의 임재를 전달하는자로 살았기에 예배 기둥을 세웠다. 그들은 많은 시간을 비밀의 장소에서 보냈고 주님의 임재와 더불어 빛을 발했다. 예배(adoration)는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이었다. 빛이 도시로 부터 비치는 것 뿐만 아니라, 그 바로 대기(atmosphere)가 변화했다. 비지니스들은 영향을 받았고, 가족들을 변화했고, 정부도 변화했다.

나의 꿈에서 처럼, 사람들은 예수님만을 사랑할 것이다. 도시안에 사람들의 가장 큰 열망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지혜를 얻는 것이었다. 그들은 비밀의 장소(secret place)의 지혜와 계시를 얻기 위해 모든 것을 포기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도시의 건축자와 창조자가 하나님이었던 도시와 같았다 (1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