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브라이트는 이 산을 축전(celebration)의 산으로 보았다. 이 산을 축전의 산으로 확인하는 것은 다른 산들에서의 경우와 같이 쉬운 것은 아니지만, 이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이유는 이 산이 우리 삶의 많은 부분들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이 축전의 산인가? What is the Mountain of Celebration? - 축전의 산은 예술, 음악, 스포츠, 패션, 오락, 그리고 우리가 인생을 즐기며 축하하는 모든 방법을 포함한다. 이 산은 사탄의 무리에 의해서 철저하게 점령당했기에 대부분의 믿는 자들은 이것을 취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조차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 내(저자) 경험으로 보면 어떤 자들은 이 산을 반드시 다시 빼앗아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 그들은 미디어의 산을 보고 있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말하기를, 축전의 산은 모두 악으로 채워져 있고 영혼을 구원하는 것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한다.
그러나 이 산을 다시 찾을 수 있고 다시 찾아질 것이다. 이 산을 반드시 다시 점령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이 산이 우리 젊은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이 살아오는 여러 해 동안, 이 산은 그들이 관심을 가졌던 유일한 것이며, 그리고 이 산의 정상에 있는 그의 위치로부터 대적은 모든 세대들의 운명을 좌절시키거나 타락하게 할 수 있었다.
각 산은 모두 중요하다. 이 산 또한 예외는 아니다. 이곳이 바로 창조성이 나오는 곳이고, 창조성은 하나님께 매우 중요한 것이다. 그분은 창세기 1장에서 우리에게 창조자로 처음 소개되었다. 그분의 본질은 창조에 있다. 사탄은 그것을 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는 이미 창조된 것을 흉내 내는 일밖에는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창조된 것의 어두운 면은 하나님께서 원래 선하게 창조하신 것의 타락이나 악용일 뿐이다.
예를 들면, 모든 성적 일탈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매우 선한 원래의 선물을 파괴하려는 사탄의 시도이다. 우리가 이것을 보지 못할 때 우리는 하나님의 선한 선물들을 거부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우리가 선한 것들의 왜곡된 모습만을 알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렇게 훨씬 더 가난하게 되어질 것이다.
이것은 마치 백 달러짜리 지폐들을 많은 가짜 지폐들이 존재한다는 사실 때문에 모두 없애 버리는 것과 같다. 그러한 행동은 오히려 가짜 지폐들을 없애는 것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들을 잊어버리게 만들 뿐이기 때문이다.
누가 이 산을 지배하는가? Who Rules on This Mountain? – 축전의 산에 맞는 신명기 7장에
나오는 민족은 히위 족속이다. 그들의 이름은 ‘마을 사람들’ 그리고 ‘생명을 주는 곳’이라는 뜻
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생명을 주는 곳을 점령하고 있는 적대적인 마을 사람들이다. 그들은
모조품과 왜곡을 대표한단. 모조품이라는 말은 ‘속이기 위해 흉내 내어 만들어진 것’이라는
뜻이다. 왜곡이라는 말은 ‘잘못된 해석’ 또는 ‘덜 휼륭한 상태로 이끄는 것’이라는 뜻이다.
히위 족속들은 창세기 34장에서 처음 볼 수 있다. “레아가 야곱에게 낳은 딸 다나가 그 땅의 딸들을 보러 나갔더니 히위 족속 중 하몰의 아들 그 땅의 추장 세겜이 그를 보고 끌어들여 강간하여 욕되게 하고”(창34:1-2)
우리가 히위 족속과 처음 만나는 장면은 강간이다. 이스라엘의 딸이 그 땅을 딸들을 보러 나갔을 때 히위 족속의 한 사람이 그녀의 순결함을 욕되게 했다. 세겜은 그녀를 소유하기 위해 무엇이든 하려고 했고 심지어는 할례를 받는 것에도 동의했다. 그것이 바로 모조품, 즉 속이려고 흉내 내는 행위로 만들어진 것이다. 그녀의 오빠인 시므온과 레위는 세겜과 그의 땅에 있는 모조품으로 당신을 속이려고 하며 옳은 것을 왜곡시키려고한다.
히위 족속은 여호수아 9장에서 다시 보인다. 기브온 족속은 히위 족속이었고, 그들은 여호수아에게 자신들의 모습을 속여서 죽임을 당하지 않는 조약을 맺었다. “기브온 주민들이 여호수아가 여리고와 아이에 행한 일을 듣고 꾀를 내어 사신의 모양을 꾸미되 헤어진 전대와 헤어지고 찢어져서 기운 가죽 포도주 부대를 나귀에 싣고”(수9:3-4)
22절에서 여호수아는 기브온 족속이 자신을 속임에 대해서 고발한다. 속임에 해당하는 히브리어는 ‘라마(ramah)’인데 이것은 ‘속이다, 잘못 인도하다, 잔꾀는 부리다’의 뜻을 갖고 있다. 히위 족속은 이스라엘 속으로 들어올 수 있었고, 자신들이 멸망하지 않기 위해 핑계와 속임수를 사용할 수 있었다.
히위 족속에 대한 다른 흥미로운 것은 그들이 레바논의 산에서 살았다는 사실이다(삿3:3). 레바논은 부와 연결되어 있다. 이곳이 솔로몬이 성전을 짓기 위해 레바논의 유명한 백향목을 가져온 곳이다. 이스라엘이 약속의 땅을 점령하는 동안 그 산을 베냐민 지파에 의해 점령되었고, 기브온 베냐민 지파의 레위인들에게 주어진 도시였다. 이러한 사실이 주는 통찰력은 놀랍기만 하다. 히위 족속은 제사장 족속인 레위인들에게 속한 땅에 있었고, 거기서 나오는 물건들을 하나님의 영광을 모신 성전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축전의 산에 있는 적은 히위 족속이다. 그들은 축복이 되도록 한 것들을 왜곡하거나 잘못 해석하게 하는 자들이다. 다나의 강간 이야기에서도 보듯이 히위 족속에는 매우 강한 성적인 요소가 있다. 그는 선한 것인 섹스를 취하여 왜곡시킨다. 그는 기준을 넘어서고 도덕적인 방향감각을 상실케 한다. 속임수와 모조품이 바로 그의 게임이다.
히위 족속은 레바논의 산을 정복하고 있다. 레바논의 백향목은 하나님의 집을 채우도록 되어 있고, 하나님의 영광을 받고 표현하도록 되어 있는 음악, 예술, 드라마, 시를 나타낸다. 히위 족속은 모조품을 만들거나 왜곡하거나 타락하도록 해서 백향목들이 뒤틀리거나 구부러지게 해서 하나님의 사람들이 그것을 악하다고 생각하여 거절하게끔 하기 위한 일을 한다.
누가 히위 족속의 왕인가? Who Is King of the Hivites? – 이축전의 산의 정사는 이세벨이다. 이세벨은 ‘정숙하지 못한’ 또는 ‘바알은 나의 남편’이라는 뜻이다. 물론 바알은 이스라엘이 계속 잘못된 길로 가게 한 땅의 신이다. 그것은 두로(레바논 산의 히위 지역에 있는 매우 부한 도시)의 중요한 신이었다. 이세벨은 하나님께서 주신 선한 선물인 섹스에 대한 하나님의 규정을 남용함으로 섹스를 왜곡했다. 누군가 음란을 행했다면 그 삶은 실제로 이 선물을 사용하기는 했지만 그 목적을 잘못 이해한 것이다.
우리가 이세벨을 유혹과 색욕과 연결시키는데, 이것은 딱 어울리는 표현이다. 유혹은 낭만의 잘못된 해석이고, 색욕은 사랑의 잘못된 해석이다. 이세벨은 미국 전체에서 힘을 갖고 있으며 또한 교회에서도 힘을 갖고 있다. 이것이 종교의 영과 팀을 이룰 때 특별히 교묘하다. 이세벨은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기쁨을 파괴하기 위해 활동한다. “주께서 생명의 길을 내게 보이시리니 주의 앞에는 충만한 기쁨이 있고 주의 오른쪽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나이다.”(시16:11)
하나님은 기쁨과 즐거움의 하나님이시다. 기쁨은 하나님의 나라의 기본적인 성질이다(롬14:17을 보라). 그분은 섹스, 음악, 예술, 시, 드라마, 그리고 모든 아름답고 즐거운 것들의 창조자이시다. 이러한 선물들은 이미 지구를 채우고 있는 그분의 영광의 한 부분이다. 이세벨은 그것들을 모방하고 바꾸어서 우리가 그것들을 오용하든지 또는 즐거움이나 기쁨이 없이 살아가든지 하게끔 만들었다. 완고하고 심각한 그리스도인들이 그렇게 많은 것이 바로 이 때문이다.
하나님의 오른편에는 언제나 즐거움이 있다. 그리고 이세벨은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도록”(딤후3:4) 우리를 유혹함으로 그 즐거움을 오용하도록 만든다. 온당치 못하게 사용될 때는 선한 것이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거나 또는 온당치 못하게 사용될 때는 죄가 된다. 동성애, 양성애, 수욕, 불륜, 간음, 포르노, 매춘, 소아성애는 하나님께서 주신 큰 선물들에 대한 이세벨의 잘못된 해석들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음악도 분명히 우리의 이해의 능력을 넘어서는 영적인 심오한 갈급함을 표현하는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이다. 이러한 놀라운 선물도 이세벨에 의해서 심하게 왜곡되어서 우리에게서 어느 음악이 선하고 어는 음악이 나쁜지를 구분할 수 있는 기준마저도 많이 사라져 버렸다. 어떤 것은 히위 족속의 잘못된 해석으로부터 오는 한편, 다른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온다. 이제 우리는 음악과 다른 형식의 축전들로부터 선한 것을 뽑아내는 기준들과 힌트들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 기도 전략 – 우리의 기도 전략은 이 산에서 어둠의 제단들을 발견하고 몰아내는 것을 포함한다. 이것은 이세벨과 함께 침투해 와 있는 세력들을 결박하고 선지자적인 요소들과 하나님의 자원들을 풀어내는 것을 포함한다. 유혹과 죽음을 가지고 오는 이세벨, 그리고 왜곡과 모조를 대표하는 히위족속이 우리의 적이다. 이 산을 기도로 오르기 위해서 당신은 반드시 이 분야에 깨끗한 손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모든 전략이 하늘에서부터 주어져야 한다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다.
예수님은 오직 아버지가 하시는 일을 본 것만 행하셨다. 우리의 뇌들은 논리적인 전략을 만들어 낼 수 있지만, 우리가 하늘에 있는 지혜를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예수님의 마음을 가져야 한다. 우리가 모으는 정보와 우리가 만드는 영적인 지도는 우리가 어둠의 세력의 활동영역과 그 중심부를 진단하는 일을 도울 수 있다. 그러나 효과적인 기도 전략은 살아 있는 레마(rhema), 즉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을 귀중하게 생각하고 이해할 수 있는 자들에게 주어질 것이다.
☆ 행동 전략 – 행동은 반드시 기도와 병행해야 한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나라를 통해 나온 영화들, 드라마들, 음악, 패션을 일으키실 것이다. 이 산에 편만하게 존재하고 있는 어둠의 세력에 대항하는 우리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불을 켜는 것일 것이다. 엘리야의 영이 하나님의 아들들과 딸들에게 임하고 있고, 이것이 이 산의 정상으로부터 어둠의 세력을 물리치는 작품들을 만들어 내는 결과를 갖고 올 것이다.
주께서 엘리야 혁명가들 간에 서로 연결될 수 있도록 신적인 역사의 문을 여실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재정을 담당할 것이고, 어떤 사람들은 예술적 재능을 가지고 있을 것이며, 어떤 사람들은 관리를 담당하도록 기름부음 받을 것이고, 어떤 사람들은 작품을 만들도록 기름부음 받을 것이다.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온 땅에 전파하는 데에만 온 관심을 쏟을 것이다. 축제의 산은 하나님께서 더욱 유명해지시는 것에 관한 것이다. 현재와 같은 방식으로는 기독교인들이 많은 일을 할 수 없다. 왜냐하면 이들이 산을 오르는 동안 이세벨과 히위 족속들에게 번번히 당하기만 하기 때문이다. 엘리야 혁명가들에게 이 일을 주어질 것이다. 예언적인, 급진적인, 타협하지 않는, 하나님이 하나님의 이름으로 인해서 더욱 큰 영광을 받으시는 것이 일차적인 목표인 왕의 거룩한 자녀들에게 주어질 것이다.
<일곱산에 관한 예언/조니 엔로우/순전한나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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