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의 산은 우리가 기독교인으로서 가장 갈 알고 있는 산이다. 이 산은 아마도 우리 중 일부가 알고 있는 유일한 전쟁터일 것이다. 우리는 부수적으로 이 산을 꽤 올라와 있다. 하지만 중요한 전투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내가 ‘부수적으로’라는 말을 썼는데, 그 이유는 우리가 기본적으로는 결국 예수님을 선택함으로써 이 산에 올라왔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 산을 사람들로 채웠다. 하지만 우리는 이 산에 대한 우리의 사명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그들에게 정확히 알려주지는 못했다.
종교란 무엇인가? What is Religion? – 종교의 정의는 ‘하나님 또는 초자연적인 것에 대한 섬김이나 예배’이다. 우리는 실제적이 아닌 의식적인 것과 관련하여 부정적인 맥락에서 종교를 많이 배워 왔다. 그러나 종교에는 순수하고 타락하지 않은 선한 것이 있다. 이 땅에는 네 종류의 가장 큰 종교에는 기독교(21억), 이슬람(12억), 힌두교(9억), 불교(3억7천6백만)가 있다.
다른 중요한 종교는 도교, 유교, 불교라는 여러 종교를 섞어 놓은 중국 전통/ 민속 종교(3억9천6백만)가 있다. 아프리카의 민속 종교는 종종 주술적 요소와 기독교/천주교가 섞여 있는 것으로서 1억 이상의 사람들이 믿고 있다. 1천 4백만 명의 유대인이 있고, 그 중 수백만 명이 여러 다른 종교들을 믿고 있다.
기독교는 현재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종교이며, 카리스마/오순절 계통의 교단들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7백만 명 이상의 성령 충만한 기독교인들이 세상에 있으며, 그들의 수와 영향력은 남아메리카와 아프리카에서 특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누가 종교의 산을 다스리고 있는가? Who Rules the Mountain of Religion?
이번에 우리가 자리를 빼앗아야 할 신명기 7장에 나오는 거민의 이름은 브리스 족속이다. 그들의 이름은 ‘벽으로 막히지 않은 시골의 거주민’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그들은 유다와 요셉 족속의 언덕 위의 지역에서 살고 있었다.
“요셉 자손이 여호수아에게 말하여 이르되 여호와께서 지금까지 내게 복을 주시므로 내가 큰 민족이 되었거늘 당신이 나의 기업을 위하여 한 제비 한 분깃으로만 내게 주심은 어찌함이니이까 하니 여호수아가 그들에게 이르되 네가 큰 민족이 되므로 에브라임 산지가 네게 너무 좁을진대 브리스 족속과 르바임 족속의 땅 삼림에 올라가서 스스로 개척하라 하니라.”(수17:14-15)
우리에게 있어서 브리스 족속의 땅과 거인들을 의미하는 것은 우상이다. 성경에서 우상은 항상 ‘높은 곳’에 위치해 있었고 이스라엘이 거짓 예배에 대항해서 마지막까지 싸워야 했던 대상이었다. 브리스 족속의 산은 또한 거인들의 땅으로 불리었는데, 이것은 우상숭배를 통해 제거되어야 할 종교적 거인들이 만들어졌음을 의미하고 있다. 그들의 이름이 의미하는 ‘벽으로 막히지 않은’ 이라는 뜻은 그들에게는 보호함이 없음을 뜻한다. 그들이 ‘시골 거주민’이라는 뜻은 그들에게는 공급이 제한되어 있음을 뜻한다.
우상숭배는 사람들에게서 그들의 보호함과 공급을 빼앗아 간다. 전쟁과 기근은 거짓 예배에 빠진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는 일반적인 표시이다. 역사는 사람들과 나라가 우상을 제거하고 참되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예배할 때, 경제적으로 더 부해지며 더 안정된 나라가 되어 감을 증명하고 있다. 우상숭배는 매우 음흉해서 이것이 실제 죽음과 결핍을 유발하면서도 그것들을 해결하는 것이 스스로의 목적이라고 한다.
우상숭배의 의미The Meaning of Idolatry
우상숭배라는 단어는 다음을 의미한다.
1. 사물을 신이라고 예배하는 것
2. 무엇인가에 대한 무절제한 애착이나 헌신
우상이란 단어는 ‘예배의 대상, 무언가의 형상, 거짓된 신, 사칭하는 자, 사기꾼’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우상 숭배하는 사람은 ‘강렬하게 그리고 종종 맹목적으로 예배의 대상이 아닌 누군가 또는 무엇인가를 경외하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물론 이것은 종교적인 기만으로까지 이어진다.
브리스 족속의 왕 – 종교의 산의 정상에 앉아 있는 권력은 종교의 영이다. 이 마귀는 하나님께로 향하도록 되어 있는 예배를 훔치는 임무를 갖고 있다. 인간은 천성적으로 하나님이 계심을 알고 있고, 우리는 틀림없이 그분께 어떠한 방식을 통해서 접근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종교의 영의 일은 하나님께서 사람들에게 설치하신 하나님을 향하도록 만든 장치를 교묘히 팔아서 예배를 다른 곳으로 향하도록 하는 것이다. 다음은 그가 예배를 훔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방법들의 예이다.
* 공개적이고 의도적으로 사탄에 대한 예배를 불어넣는다(사탄주의)
* 예배를 사탄의 생각에서부터 나온 사물(우상들)에 대한 것으로 바꾼다. 그래서 간접적으로는 사탄을 예배하게 한다.
* 사람을 직접적으로 예배한다(사탄이 예배의 대상이지는 않지만 이것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않는다)
* 예배를 모호하고 상징적으로 만든다. 만일 하나님께서 반드시 예배되어야 한다면 가능한 예수님을 제외한다.
* 만일 예수님의 임재를 통해 하나님과의 진정한 관계가 있다면, 교리를 통하여 성령님을 제거한다.
* 만일 예수님과 성령님을 통해 하나님과의 진정한 관계가 가능하다면, 그분의 능력이 나타나는 것을 제거한다(세대주의, 은사중단론).
* 만일 예수님을 통한 하나님과의 진정한 관계가 성령의 능력을 포함하여 나타난다면, 우리가 하나님께 얼마나 가까이 갈 수 있는지에 대한 신학적 이해를 가로막고 이 땅에서 우리에게 얼마만큼 권세가 주어졌는지를 가로막는(변동 불가능한 ‘휴거를 기다리는 자들’로 만든다).
누구든지 하나님을 찾는 자에게는 그의 추구함의 수준이 어떠하든지 종교의 영은 역사할 것이다. 그의 임무는 창조주 하나님에 대한 직접적인 예배와 관계없는 것이라면 무엇이든지 종교적 감정과 연결시키는 것이다.
만일 우리가 하나님을 끊임없이 찾는다면, 이 영은 우리를 하나님의 선한 것들에 초점을 맞추도록 해서 우리가 하나님 그 자체 대신에 그것들을 찾는지를 보려고 할 것이다.
그는 우상들을 만들려고 하거나 모든 자리마다 우상들을 두어서 하나님에 대한 예배를 훔치려고 할 것이다. 만일 우리가 눈에 분명히 보이는 우상을 예배하지 않으면, 그는 브리스 족속과 함께 우리가 기독교 지도자들이나 교리, 나타남, 성령의 은사 또는 하나님의 공급하심을 우상화하도록 할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을 막으려고 일으킬 수 있는 것들이라면 무엇이든지 모두 그의 관심거리이다. 그리고 그는 이 일에 매우 재주가 있다.
종교의 영은 성숙하고 충만한 믿는 자들도 그들의 예배의 자리에서 빼내는 데 매우 능숙하다. 그는 우리를 부추겨서 우리가 예배가 아닌 산 정상에서의 순간이나 가르침이나 어떤 경험을 기념하도록 유도할 것이다(우리는 종종 이것을 가리켜서 헌 포도주 부대에 빠져 있다고 한다). 우리가 과거의 역사로부터 배우도록 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종교의 영은 우리가 과거의 전통에 얽매여 있도록 할 것이다. 그는 성령의 불을 끄고 성령이 오늘날 강조하시는 것과 성령의 진보를 막을 수 있다면 그 어떤 것도 유쾌히 사용할 것이다.
만일 그가 우리가 구원받는 것을 막지 못한다면, 그는 최소한 우리가 그 선에서 멈추도록 시도할 것이다. 만일 우리가 성경의 능력을 계속 추구한다면, 그는 우리를 방언을 하는 데만 머무르도록 할 것이다. 만일 우리가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예비하신 모든 것을 향해 나아간다면, 그는 우리를 교회에서만 예배드리는 ‘주일 신자’로 만들어서 우리의 활동 영역을 제한하려 할 것이다. 그는 모든 경우에 어떠한 형태의 우상을 이용해서라도, 그리고 어떠한 수단을 사용해서라도 우리의 눈을 하나님으로부터 떼어놓고 우리의 진정한 예배를 훔쳐 가려 할 것이다.
정사(principality)의 힘은 그의 영적인 힘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그의 거짓말에도 있다. 우리가 그의 거짓말을 믿음으로, 우리는 그에게 힘을 준다. 그는 변장을 할 때 가장 효과적으로 활동한다. 만일 사탄이 현재의 모습 그대로 나타난다면 매우 적은 수의 사람들이 사탄을 예배할 것이기에, 그는 광명의 천사의 모습으로 가장하고 나타난다.
그가 많은 사람들을 속이는 데 사용하는 대부분의 그의 교리들은 많은 진실된 요소들을 가지고 있다. 만일 그가 성령의 열매를 모든 특징들을 성령을 통하지 않고서도 얻을 수 있다고 사람들을 설득할 수만 있다면, 그는 성령의 열매의 모든 특징들을 옹호할 것이다. 그의 교리들은 종종 치명적인 독이 박혀 있는 완벽한 빵을 요리할 것이다. 일부 뉴에이지 교회들은 예수님과 성령님 없이도 교리를 세워나가고 있다는 것을 제외하면 거의 완전히 옳다.
이에 대한 예는 평화에 관한 것이다. 평화는 성경의 중요한 특징이고 이것을 옹호하는 믿음은 다 옳은 것처럼 들린다. 그러나 사람들에 의해서 만들어진 믿음은 단지 스트레스를 주는 상대를 부인하는 것인데, 그것은 우리의 평강의 왕으로부터 오는 ‘이해를 넘어서는 평화’와는 비교할 수 없다. 그러나 당신이 그런 종류의 평화가 실제로 가능하다는 것을 알지 못할 때, 당신은 증상을 감추고 있는 자신의 능력이 당신이 느끼고 있는 실제적인 고통보다 더 나은 것처럼 보일 것이다. 종교의 영은 진실되고 성경적이며 강력한 기독교가 모범으로 자리 압지 않은 곳에 번성한다.
☆ 종교의 지역적인 요새들 – 지역적으로 볼 때, 예루살렘은 종교의 산의 정상에 있다. 내가지 중요한 종교들이 이곳을 자신들의 종교의 수도와 같은 것으로 본다. 종교의 영은 예루살렘이 마지막 때에 행할 역할에 대해서 알고 있으며, 필수불가결한 예언의 성취를 좌절시키기 위한 시도를 열정적으로 행하고 있다. 그의 발톱들은 반드시 그 도시로부터 제거되어야 하며 또한 제거되고야 말 것인데, 그렇게 되면 그곳으로부터 온 세상에 퍼지는 반동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예루살렘이 예수님께서 우신 곳이고, 그분의 말씀그대로 그분의 피를 흘린 곳이며, 성경의 많은 부분들이 이곳의 놀라운 운명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 (시122:16, 135:21, 137:5-6; 사31:5, 62:6-7; 슥1:16, 2:12, 8:3).
언젠가는 예루살렘이 진리의 도시라고 불릴 것이다. 이것이 예루살렘의 피할 수 없는 운명이다.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산, 그의 거룩한 산이 될 것이다. 그러므로 예루살렘은 종교의 산 전체에 진리를 전하기 위한 중요한 전쟁터가 될 것이다.
☆ 기도 전략 – 이산에서의 중보기도자들의 역할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예루살렘과 그 안에 있는 것들을 위한 기도는 종교의 산을 위한 중보기도로 부르심을 받았다고 느끼는 자들이 해야 할 첫 번째 기도이다. 우리가 예루살렘의 평화를 위해서 기도해야 하지만(시122:6), 우리는 그러한 평화가 어떻게 이루어질지에 대해 더 잘 이해할 필요가 있고, 예루살렘을 평화로 이끄는 단계들에 대한 기도 가운데 동의하기 시작해야 한다. 그리고 거기에 있는 거짓된 종교들은 반드시 제거되어야 한다.
이스라엘은 그들이 거절했던 메시아를 받아들이도록 준비되고 있지만, 평화가 오기 전에 먼저 분쟁이 있을 것이다. 예루살렘에 있는 거짓된 신과 우상들의 존재는 평화를 반대하는 것들이기에 우리는 반드시 그 종교의 영과 브리스 족속의 멸망과 제거를 위해서 기도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급하게 수술을 해야 할 종양에 반창고를 붙이고 마는 일로 끝나게 될 것이다.
만일 당신이 이 산을 중보기도자로 부름받게 된다면, 나는 당신 또한 예루살렘으로 이사하거나 또는 그곳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부름받았다고 믿는다. 모든 종교나무들의 뿌리는 그 도시로 향하여 있다. 그곳에서 행해지는 기도는 이 종교의 산과 연관된 국제적인 문제들에 영향을 미친다. 주께서는 강력한 기도의 군사들을 점점 더 늘어나게 하셔서 그곳으로 보내실 것이며, 거짓된 종교들을 무너뜨리기 시작하실 것이다. 지리적인 위치인 그곳으로 실제적으로 가는 사람들이 그 산을 뚫고 들어갈 것이다.
<일곱산에 관한 예언/조니 엔로우/순전한나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