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1/2010

생명력

생명력 에 대한 개념은 그 기원이 창조에 있다. 생명에 대한 기초적인 사실은 그 근원이 하나님이시라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생명을 불어 넣으셨기 때문에 살아 있다(2:7). 생명 그 자체는 생명의 힘이신 하나님의 영의 임재의 결과이다. 그리고 우리의 모든 활동들은 생명을 주시며 생동하게 만드는 하나님의 능력에 달려 있다. 하나님이 당신의 영을 보내실 때 만물이 창조되고 살아났다. 하나님이 당신의 영을 거두실 때 그들은 죽었다(104: 29-30). 생명의 비밀과 근원은 하나님과 관계를 갖는 것이다.

에덴동산 가운데 있는 생명의 나무는 인간에게 영원한 삶을 제공하였다(2:9; 3:22, 24). 아담과 하와가 그 나무에 자유롭게 다가갈 수 있는 한, 그 실과는 그들을 유지시켜 주었다. 그들이 하나님께 불순종함으로 죄를 짓게 되자 그들은 에덴에서 쫓겨났다. 하나님은 그들이 타락된 상태로 영원히 사는 것을 막기 위해 생명나무의 실과를 먹지 못하도록 하셨다. 따라서 그룹과 불의 검이 생명나무를 지켰다(3:1-24)

그 이후로 모든 인간은 죄의 상태로는 생명나무의 열매를 따지 못하게 되었다. 몇몇의 주목할 만한 예외가 있었는데, 하나님과 동행한 에녹은 육체적으로 이동되었고, 엘리야는 회오리바람 속에서 하늘로 올려졌다. 그들은 죽음을 경험하지 않았다. 하나님은 당신 자신을 아브라함과 이삭, 그리고 야곱의 하나님으로 부르셨고, 그들이 떠난 후 수천년이 지나도록 이 셋은 여전히 살아 있음을 함축하고 있다. 하나님과의 교제 가운데 생명은 끝나지 않고, 죽음에 의해 깨어지지도 않는 믿음이 존재하는 것이다.

두 번째 아담으로, 그를 믿는 모든 사람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요일5:11-12)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으로 이 모든 변화가 일어났다. 신약성경은 분명히 조에(zeo, 헬라어 생명’)가 중보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가능하다고 말한다. 예수님은 영원한 생명이 미래의 소망일뿐만 아니라 현재에도 소유될 수 있다고 분명히 가르치셨다. 영원한 생명은 그분과의 믿음을 통해서만이 이 삶에 들어올 수 있다.

예수님에 의하면 생명은 이중성을 가지고 있다. 적이고 적인 것 모두를 말한다. 양적인 면에 있어서는 한때이면서 영원하다. 질적인 면에 의해서 그것은 풍성해질 수 있고 또한 불안전할 수 있다. 예수님은 생명을 주시는 분이며, 생명을 유지시키는 분이시고, 그분의 임재나 부재가 그 질을 결정하는 분이다. 그분은 생명력이시다. 그분이 말씀하길,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10:10)라고 하셨다.

예수님은 공개적으로 당신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14:6)라고 말씀하셨다. 그분은 말씀하시길,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니”(6:54)라고 하셨고, “무릇 살아서 나는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는냐”(11;26)라고 말씀하셨다.

예수님은 생명나무의 영적인 완성이시다.

<은밀한 처소/데일 파이프/순전한나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