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1/2010

낱말풀이:귀신들, 마귀들, 마귀, 하늘의 처소, 하나님의 집,하나님의 나라(왕국), 권세들(Power), 정사(Principality), 사단,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

귀신들, 마귀들: 헬라어로 다이몬.” 흠정역(KJV)귀신들(demons)”마귀들(devils)”로 잘못 번역하고 있습니다. 신약에 마귀로 번역된 별개의 두 낱말이 있는데, 각각 다른 영적 존재를 나타냅니다. 오직 하나의 마귀 즉 사단이 있으나 귀신들은 많이 있습니다. 귀신들을 한 때 천사들이었으나 자기 처소를 떠난자들입니다(6, 12:9, 25:41)

이 영적 존재들은 악의 정도가 서로 다릅니다(12:45). 귀신이란 용어가 포괄적으로 사용될 때, 작은 귀신들로부터 주요한 정사들, 권세들까지 모두 귀신의 범주에 들어갈 수 가 있습니다. 그러나 귀신이 특수한 용어로 사용될 때, 이는 보통 귀먹고 벙어리된 영이나 인간의 생각으로 가장한 두려움이나 정욕의 영 들과 같은 모든 더러운 영들을 말합니다.

귀신들은 지옥의 지상 전투부대입니다. 그들은 매우 많은 악령들이며, 하나님은 분명히 인류를 포함해서 하나님의 뜻에 반향적으로 거역하는 영역 이디나 점령할 법적권리를 그들에게 주셨습니다. 유다서 6절은 이 타락한 천사들이 흑암 즉 도덕적 타락의 영적 장소에 영원한 결박으로 갇혔다고 말합니다. “귀신들을 쫓아낼쫓아낼 책임은 모든 신자에게 있습니다(16:17).

마귀: 헬라어로 디아볼로스.” 참소하는 자, 비방하는 자, 사단을 나타내는 한 이름. 이 단어에서 영어 단어 마귀가 나오므로 오직 사단에게만 적용되어야만 합니다(바인의 해설 사전).

하늘의 처소: 성령이 하늘이라고 말할 때, 이는 문맥에 따라서 다르게 해석될 세 장소 중의 하나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첫째 하늘은 해와 달과 별들이 있는 하늘입니다(19:1). “셋째 하늘은 마마도 우리가 가장 잘 알고 있는 곳입니다. 낙원(고후12:2, 4)으로도 알려져 있는 여러 층의 영광 가운데 으뜸인 곳, 하늘들의 가장 높은 것으로 관 씌어진 하나님의 거하시는 장소입니다(6:9).

마지막으로, 성령에서 하늘의 처소라고 알려져 있는 영역이 있습니다. 우리의 영적 싸움의 전투장이 바로 이 영역입니다(3:10, 6:12참조). 선과 악의 영들이 인간의 영혼들을 놓고 격전을 벌이는 곳이 여기입니다. 궁극적으로 예수님께서 다시 오셔서 모든 악이 사라지게 될 때, 이 하늘은 하나님의 영광으로 가득차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집: 보편적이고 참된 의미에서 모든 크리스천은 하나님의 영원한 집의 일부분입니다. 그러나 실제적으로 말해서 하나님의 집은 오직 함께 지어질때 제 기능을 합니다. 그곳에서 교회는 성령 안에서 하나님의 거하실 처소가 되는 것입니다(2:19-22). 그러므로 이 책(하나님의 집/프랜시스 프랜지팬)에서 하나님의 집을 도시 안에 살아 있고 연합되었으며 기도하는 교회로 정의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집은 복음주의자들과 오순절파들과 전통적인 교회들과 은사주의자들을 다 포함하여 구성될 것이며, 인종적이고 계급적인 편견이 없을 것입니다. 그들은 단지 예수님을 주님으로 알고 성경의 진리를 믿으며 형재로서 서로 헌신하는 크리스천들일 것입니다. 그들은 각자가 소속해 있는 독특한 유대 관계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그들의 도시에 주님의 치유가 임하도록 특별하게 기름부음을 받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왕국): 성경적으로 말해서, 이는 항상 하나님의 통치가 그리스도를 통해서 일어나는 영원한 영적 실제(reality)를 가리킵니다. 이 광활한 하늘의 왕국은 주로 두 가지로 나타납니다. 영원 속의 천국과 시간 세계에서 그리스도를 통해서 나타나고 들어가게 되는 천국의 향기입니다. 저자가 왕국을 세우는 것에 대하여 말할 때, 두 번째 맥락에서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기 전에 전 세계가 정복되어 그리스도께 복종케 되어야 한다는 것이 우리의 견해는 아닙니다. 오히려 우리가 하나님의 왕국에 대하여 말할 때, 이는 구속받은 사람들이 영적으로 거듭남을 통해서 상속받고 순종하는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말씀을 발견하는 영생의 차원에서의 하나님의 나라입니다(1:14-15, 5:3, 10, 6:33참조).

권세들(Power): 정사들과 함께 일하지만 그들 밑에 복종하는 계급을 성경은 권세들로 부릅니다. 권세는 자신에게서 라디오 전파처럼 애너지를 발사하여 자기 관할 지역에 그 힘을 뻗칩니다. 권세는 중요한 위치에 있는 귀신으로 그의 주 활동은 관할 지역을 그의 특정한 악의 에너지로 덮어 버리는 것입니다. 그들이 권세들이라고 불리는 것은 그 이름 그대로 어두움의 권세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미덕들(virtues)이라고 하는 천사 계급에 대응하는 악한 영들입니다. 어떤 교회가 기쁨이나 믿음과 같은 특별한 덕을 가지고 사역을 베풀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두려움이나 우울증의 권세가 도시의 어느 퇴락한 지역을 통해서 역사할 수 있습니다.

한 권세가 영향력 있는 사람의 마음을 종종 드나들거나 교회 안에 어떤 부정한 태도를 형성하기도 하지만, 권세들은 대체로 도 단위의 관할 구역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권세들은 또한 나라의 전 지역에 걸쳐 영계에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여러 다른 권세들이 정사의 지배 아래 함께 일하지만 보통 한 두 권세가 가장 영향력이 있고, 결과적으로 그 지역의 언어 습관에까지도 영향을 미칩니다(뉴욕 시를 둘러싼 몇 주의 딱딱한 지역 발음과 남부 지역의 느리고 거의 늦장 부리는 것 같은 말씨를 비교해 보십시오).

정사들과의 경위에서와 마찬가지로, 교회가 권세들에 대적하여 성공적으로 싸우는 방법은 그리스도의 영적 권세를 집행하는 것과 대체(displacement)의 원리를 통해서입니다. 우리는 권세들을 쫓아내지않습니다. 교회 안에서 그리스도의 완전한 통치가 이루어지고 그 지역 성도들이 중보 기도로 싸움에 나설 때, 그들은 영계에서 있을 자리를 잃고 대체됩니다(24:29, 3:10, 6:12).

정사(Principality): 헬라어로 아르키.” 낱말의 뜻은, “시작, 통치, 다스림이며 사단의 계급 구조에서 일정한 계층의 영적 존재들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정사들은 권세들과 이보다 더 많은 하위 부류의 귀신들을 다스립니다. 정사들은 나라들, 나라 안의 지역들, 주들, 도시들과 심지어 교회들에까지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이들은 지옥의 체제 안에서 통치권을 가진 영들이며 하늘나라의 천사장들에 대응하는 영들입니다. 그들은 교회를 대적하는 지역 전투의 임무들을 할당하며 전투를 지휘합니다. 대체로 그들은 어느 주어진 지역을 통괄하는 악의 행정관들입니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영적 권세와 대체의 원리를 통해서 정사들에 대적하여 성공적으로 싸웁니다. 정사들은 사람 안에 거하지 않고 하늘의 처소에 거하기 때문에 우리가 쫓아내지않습니다. 그들은 교회 안에서 또 교회를 통해서 지역사회 속으로 그리스도의 다스림이 견고히 세워져 갈 때 영계에서 대체됩니다(3: 10, 6:1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