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2/2009

그리스도인과 비그리스도인은 어떻게 다른가 (1)[J.I.패커]


우리가 그리스도인이 되는 과정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것은 A, B, C를 통해서 쉽게 정리할 수 있다.
 A는 ‘인정하는 것’(Admit), 즉 모든 인간이 죄를 지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다. 물론 여기에는 나의 죄도 포함되기 때문에 나는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서 나의 죄를 인정해야 한다.

 B는 ‘믿는 것’(Believe), 즉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다. 나는 그분의 이름을 부르고, 그분을 영접하고 믿고 경배해야 한다. 또한 나는 그분이 하나님의 아들이요 구주이심을 인정하고, 그분이 나를 위해 하신 일을 인정해야 한다.

 C는 ‘고백하는 것’(Confess), 즉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나의 주님과 구주로 고백하는 것이다. 이것은 바울이 우리에게 요구하는 것이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롬 10:9). 이렇게 고백하는 것은 하나님과 우리 사이의 계약서에 도장을 찍는 것과 같다. 

내가 나의 죄를 인정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그분을 나의 구주로 고백하면 나는 그리스도인이다. 이렇게 그리스도인이 된 나는 우리 주 곧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저를 아는 지식에서 성장할 수 있다(벧후 3:18).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