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2011

고난을 당할때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딤후3:16~17)

인류의 조상 아담이 지은 죄로 말미암아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삼중고의 무거운 형벌을 짊어져야 합니다인생에 있어 영혼의 죽음과 육체의 죽음과 생활의 저주에서 파생되는 고난에 대하여 성경은 이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인생은 고난을 위하여 났나니 불티가 위로 날음 같으니라”(5:7)

그러나 우리가 고난을 당할 때 어떤 마음 자세를 갖느냐에 따라 고난이 오히려 축복의 계기가 될 수 도 있습니다.

고난이 축복의 계기가 되게 하기 위해서는먼저 고난의 때를 회개하는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인간은 고난을 당하면 밖으로 향하던 관심을 자신에게로 돌이키게 됩니다

그래서 세상일에 동분서주하던 발길을 멈추고 관심을 자신에게로 돌이키게 되는 것입니다.그러므로 우리가 고난당할 때가 바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자신을 돌이켜보고 기도하라고 지시하는 때임을 알아야합니다.

또한 우리는 고난당할 때 성령님의 도우심을 간구하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성령님께서는 우리가 고난을 능히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이러므로 우리는 보혜사 성령님을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들이고 의지함으로써 고난을 극복해 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고난을 당할 때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 위에 굳게 서야 합니다하나님께서는 세상을 대홍수로 심판하시기 전에 미리 노아에게 방주를 만들어 심판을 면하게 하셨습니다이 때 하나님께서는 방주의 창을 천정 가까이에 두게 하셨는데이는 인간이 환난을 당할 때 요동하는 주위 환경이나 인간의 도움을 기대하지 말고 오직 인간의 역사와 운명을 주관하시는 하나님만 바라보라는 깊은 뜻을 담고 있습니다우리가 고난의 시기를 지날 때는 괴롭고 힘들지만되돌아보면 그 고난을 통하여 크게 성장 발전한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고난을 당할 때 낙담하거나 불평하지 말고오히려 기뻐하고 감사함으로써 고난을 복 받을 기회로 변화시키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어야겠습니다.

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인내는 연단을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소망이 부끄럽게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바 됨이니” (로마서 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