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2010

IHOP - Statement of Faith우리의 신앙고백

우리는 오직 성경의 66권의 책이 영감된 것임이며, 그러므로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임을 믿는다. 성경은 우리가 믿는 모든 것과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할 것에 대한 최종의 권위를 가진다. (마5:18; 요10:35, 17:17; 딤후3:16-17; 벧후1:20-21)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성육하신 하나님이시며, 참 하나님과 참 사람으로서, 동정녀에 잉태되어 탄생하셨고, 죄 없는 삶을 사셨으며, 죄인들을 위하여 형벌을 받으시고, 대신 속죄를 위하여 자신을 드리신 분임을 믿는다. 그가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로, 우리를 위하여 영원한 구속과, 죄의 용서, 그리고 영생을 이루셨다. 그는 삼일만에 육체로 부활하셨으며 하늘에 오르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셨고, 거기서 성도들을 위하여 영원히 중보기도를 하신다. (마1:18-25; 요1:1-18; 롬8:34; 고전 15:1-28; 고후5:21; 갈3:10-14; 엡1:7; 빌2:6-11; 골1:15-23; 히7:25, 9:13-15, 10:19; 벧전2:21-25; 요일2:1-2)

우리는 구원이 오직 믿음으로, 오직 은혜로, 또한 오직 그리스도 안에서만  있음을 믿는다. 구원을 받기 위하여, 어떤 제전, 의식, 혹은 인간 편에서의 어떤 행위나 활동도 요구되지 않으며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이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는 성령의 능력을 통하여, 하나님이 보시는 앞에서 그를 기쁘시게 할  일을 하게 하며, 점진적으로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갈 수 있도록 우리를 또한 성화되게 한다. (요1:12-13, 6:37-44, 10:25-30; 행16:30-31; 롬3-4, 8:1-17, 31-39, 10:8-10; 엡2:8-10; 빌2:12-13; 딛3:3-7; 요일1:7, 9)

우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믿는 자들을 성령으로 세례를 주시며, 성령안에서 우리가 구속의 날까지 또한 인치심을 받은 것을 믿는다. 성령께서는 중생케하시며, 영원히 거하시며, 그리스도인들을 경건한 삶과 봉사를 할 수 있도록 은혜롭게 능력을 갖게 한다. 회심한 뒤에, 성령께서는 복음 사역과 증거를 위하여, 신자들을 충만케 하시며 능력을 주시며 기름부으시기를 원하신다. 우리는 또한 이적과 기사를 믿으며, 동시에 신약 성경에 기록된 성령님의 모든 은사들이, 오늘날도 하나님의 나라의 임재를 증거하며, 교회를 능력있게 하고 덕스럽게 하여 그 부르심과 사명을 이루기 위하여 역사함을 믿는다. (마3:11; 요1:12-13, 3:1-15; 행4:29-30; 롬8:9, 12:3-8; 고전 12:12-13; 고후1:21-22; 갈3:1-5; 엡1:13-14, 5:18)

우리는 참되신 한 하나님이 영원토록, 삼위 – 성부, 성자, 그리고 성령 - 안에서 존재하시며, 이 분들은 한 하나님으로서, 신성과 능력과 영광이 동일하심을 믿는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셨을 뿐 아니라 지금도 지탱하시며, 유지하시며, 다스리시며, 존재하고 있는 모든 것을 섭리로 인도하시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모든 것을 온전하게 성취하셔서 그의 이름에 영광을 돌리게 하심을 믿는다. (시104, 139; 마10:29-31, 28:19; 행17:24-28; 고후 13:14; 엡1:9-12, 4:4-6; 골1:16-17; 히1:1-3; 계1:4-6)

우리는 그리스도인들이 죽을 때에, 그들은 즉시로 그리스도의 축복된 임재 앞으로 옮겨 가게 되며, 거기서 그들의 몸이 영광스럽게 변화되는 부활의 날까지 구세주와 함께 실제적인 교제를 나누며 즐거워할 것을 믿는다. 구원받은 자들은 위대하신 삼위일체 하나님과 더없이 행복한 교제를 나누며 영원토록 함께 살 것이다. 우리는 또한 불신자들이 죽을 때에, 그들은 지옥으로 갈 것이며 거기서, 하나님의 임재로 부터 떠나 영원하고도 실제적인 고문을 받는, 불타는 연못에서 형벌을 받을 심판의 날까지 기다릴 것이다. (마25:46; 눅16:19-31; 요5:25-29; 고전 15:35-58; 고후5:1-10; 빌1:19-26, 3:20-21; 살후1:5-10; 계20:11-15, 21:1-22:15)

우리는 물세례와 성만찬은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 까지 교회가 지켜야 할 두가지 규례임을 믿는다. 그것들은 구원을 받는 수단은 아니지만,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충성된 자들에게 임하는 하나님의 성화의 은혜와 축복의 통로가 된다. (마26:26-29, 28:19; 롬6:3-11; 고전 11:23-34; 벧전3:21)

우리는 이 시대의 끝에 그리스도께서 실제적으로 재림 하실 것을 믿으며, 그때 그는 그의 왕국을 완성하시기 위하여, 친히 그리고 눈으로 볼 수 있도록 지구에 돌아 오실 것을 믿는다. 우리는 교회가 큰 능력과 승리로 대환난을 통과할 것을 믿는다. 우리는 교회가 대환난 끝에 휴거할 것을 믿는다. 우리는 또한 종말의 거대한 영혼의 추수와, 성령님 안에서 전례없는 연합과 순결함 그리고 능력을 경험할, 승리하는 교회의 출현을 믿고 기도한다. (시2:7-9, 22:27-28; 요14:12, 17:20-26; 롬11:25-32; 고전15:20-28, 50-58; 엡4:11-16; 빌3:20-21; 살전4:13-5:11; 살후1:3-12; 계7:9-14)

우리는 아담이 본래 하나님의 형상으로, 의롭게 그리고 죄 없이 창조 되었음을 믿는다. 그의 불순종의 결과로, 아담의 후손은 죄의 전가를 받아, 죄의 본성을 가지고 태어나게 되었으며, 그러므로, 모든 인간은 타고난 본성으로 하나님 앞에서 진노를 받고 저주받을 자녀들로서, 자신들을 스스로 구원할 수 없으며, 어떤 것으로도 하나님께서 가납하실 공로를 내 놓을 수도 없다. (창1-3; 시51:5; 사53:5; 롬3:9-18, 5:12-21; 엡2:1-3)

우리는 교회가 하나님의 근본적인 도구로서, 그는 교회를 통하여 이 땅에서 그의 구원의 목적을 완성하실 것을 믿는다. 성도들의 봉사의 일을 온전케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는 교회에 사도, 선지자, 복음 전하는 자, 목사와 교사를 주셨다. 우리는 또한 모든 신자의 제사장 직과, 성도들의 지역 공동체에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연합하고,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중요한 것임을 확신한다.  우리는 여자들도 남자와 못지 않게 부르심을 받고 은사를 받아 복음을 전파하며, 하나님 나라의 모든 일을 한다는 것을 믿는다. (마16:17-19; 행2:17-18, 42; 엡3:14-21; 4:11-16; 딤전2:11-15; 히10:23-25; 벧전2:4-5, 9-10)

우리는, 하나님께서 교회를 불러서, 모든 민족에게 복음을 전파하며, 특별히 가난한 자들을 기억하여, 희생적인 구제와 실제적인 봉사로서 그들의 필요를 따라 섬기게 하신 것을 믿는다. 이 사역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의 표현이며 하나님 나라의 본질적인 요소이다. (사58:6-12, 61:1; 마5-7, 28:18-20; 눅4:18, 21:1-4; 갈2:10; 딤전6:8)

우리는, 사단은, 본래 위대하고 선한 천사 루시퍼였으나, 수많은 천사들과 함께 하나님을 대항하여 반역하였다는 것을 믿는다. 그는 하나님의 면전에서 쫓겨 났으며, 그에게 속한 귀신들의 무리와 함께 이 땅위에서 암흑하고, 악하고, 불안정한 반대의 왕국을 건설하려고 일하고 있다. 사단은 그리스도의 십자가에서 심판을 받아 패배를 당하였고, 그와 그의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불 못에 영원히 던져지게 될 것이다. (사14:10-17; 겔28:11-19; 마12:25-29, 25;41; 요12:31, 16:11; 엡6:10-20; 골2:15; 벧후2:4; 유6; 계12:7-9,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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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ssary 용어 사전

우리는 아이합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기도, 가르침, 그리고 노래들의 귀절이나 용어들을 편집하여 당신이 쉽게 아이합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age to come. - 다가오는 시대.
현재의 역사적인 시간대가 지난 후에 다가올 신기원의 시대; 다가올 시대는 천년왕국과 영원의 시대를 포함한다. 마지막 때, 영원한 시대, 천년왕국, 그리고 재림의 날을 더 참고하기 바람.
Anna anointing. - 안나의 기름부음 
“성전을 떠나지 아니하고 주야에 금식하며 기도함으로 섬겼던” 안나에 대한 언급이다(눅2:36-38). 적용하면, 이것은 기도와 금식으로 오랜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그것을 수년 동안 지속할 수 있는 은혜에 대하여 언급한 것이다. “안나들”은 도시나 나라의 영적 분위기를 변화시킬 목적으로 기도와 금식을 그들의 근본적인 사역으로 삼은 남녀노소의 사람들이다. 이것만이 그들의 유일한 사역만은 아니다 – 안나는 전도자의 일을 하였으며, 선지자였고; 신약 성경에서 첫번째 전도자로 기록되어 있다.
anointing.기름부으심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특별한 은혜나, 축복 혹은 감동.
antiphonal singing  - 번갈아 부르는 노래 또는 화답하는 노래
두 사람이나 더 많은 노래하는 자들 또는 그룹으로 된 노래하는 자들 사이에서 번갈아 노래를 부는 것. 화답하는 노래의 예들은 “거룩함”을 노래하는 스랍들(사6:3)과 레위인들로 구성된 찬양대 (스3:11; 느12:24)들을 포함한다. 이 “응답”하는 노래의 개념은 에스라3:11절에서 유래한다: “서로 찬송가를 화답하며 여호와께 감사하여 가로되 주는 지선하시므로 그 인자하심이 이스라엘에게 영원하시도다.”그런 다음 백성들이 큰 소리로 외쳤으며, 여호와의 전 지대가 놓임을 보고, 그들이 여호와를 찬양하였다. “번갈아” 가며 노래하는 개념은 느혜미야 12:24절에서 유래한다: “레위 사람의 어른은 하사뱌와 세레뱌와 갓미엘의 아들 예수아라 저희가 그 형제의 맞은 편에 있어 하나님의 사람 다윗의 명한 대로 반차를 따라 주를 찬양하며 감사하고.”
apostolic intercession. - 사도적 중보기도
다른 사람들을 위하여 하나님께 드리는 중보기도는 신약 성경에 기록된 사도들의 기도들에서 비롯되었으며, 그것들은 사람들을 향하신 하나님의 마음의 소원을 반영한다. 사도적 기도의 일반적인 예들은 에베소서1:17-19, 빌립보서1:9-11, 그리고 마태복음6:9-13절 등이다. 12가지의 핵심적인 사도적 기도들은 Media>>Read>>Archives 부분에서 찾을 수 있다. 사도적 기도가 가지고 있는 거룩하고 긍정적인 성격 때문에, 아이합에서는 중보예배 시간에 이러한 성경본문들을 사용하고 있다.
awaken love. - 사랑을 깨우소서
하나님의 사랑으로 충만하게 채워달라고 간구하며(참조, 엡3:16); 하나님을 향한 사랑과 열정이 불타게 되고; 가장 깊은 내면 가운데 하나님을 향한 갈급함이 다시 살아나도록 기도함 (아2:7).
awakened heart.- 깨어난 마음
나의 영과 감성이 살아서 하나님께 반응할 수 만큼 하나님 안에 살아 존재하는 상태 (아2:10; 사61:1).
Beloved. - 사랑받는 자
아가서와 요한복음에서 매우 정규적으로 볼 수 있는 이 용어는 우선 하나님께서 우리를 어떻게 보시는 지를 가리킨다. 우리는 주님의 사랑받는 자들이다. 둘째로, 그것은 사람이 성숙해 가면서 하나님을 어떻게 바라보는 지를 가리킨다. 주님은 우리의 사랑을 받는 분이 되신다. 하나님과 그의 피조물인 우리 사이에 가지는 이러한 사랑의 교환은 신부의 패러다임에서 발생하게 될 때 가장 강력하게 전달 된다.
Break in like a fire and like a hammer. - 불 같이, 방망이 같이 임하소서
주님의 말씀이 사람들의 삶에 침투해 들어가도록 주님께 간구하면서 노래하는 기도 (렘23:29).
Bridal paradigm. -신부의 패러다임(영성)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에 대한 관점을 묘사한 아이합의 용어로서, 성경은 하나님을 열정적이며 기쁨과 애정, 그리고 아름다움으로 충만한 분으로 계시하고 있다. 성경은 유대인이든, 이방인이든, 구원받은 자들은 그리스도의 신부로 묘사하고 있는 반면에, 예수님은 구속받은 자들을 사랑하셔서 그들을 위하여 그의 생명을 내어 놓으신 정열적인 신랑으로 나타내고 있다. 성부 하나님의 계획과 성자 예수님의 십자가에서 이루신 정열적인 역사에 근거하여, 성령 하나님께서는 사람들 중에서 남은 자들을 이끌어 내셔서 자발적으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이 되게 하신다. 이들 구속받은 그리스도의 신부는, 신랑 하나님이신 예수님과 영원히 친밀한 교제를 누리면서 함께 다스릴 것이다. 
Bridegroom, King and Judge. -신랑, 왕, 그리고 심판자
지금도 강조되고 있지만, 특별히 마지막 때에 더욱 더 강조될 세가지의 하나님의 모습.
bridegroom fasting. - 신랑을 위한 금식
예수님께서 금식의 교리에 대하여 첨가하신 또다른 영광의 차원(마9:15). 이 금식은 다순히 음식의 절제가 아니라 신랑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임재를 사모하는 표현이다.
Bridegroom God. - 신랑이신 하나님
이것은 예수님에 대한 언급으로, 예수님은 자신을 신랑이라고 말씀하셨다 (막 2:19-20).
burning heart. -불타는 마음
하나님을 향한 사랑과 열정으로 가득찬 사람(사 64:1-2참조); 기도 속에서 예수님과 교제하는 마음 (요5:35)
captivated/fascinated/ravished heart. - 사로잡힌/ 매료된/ 빼앗긴 마음
신부의 패러다임 속에서, 이것은 온 마음을 다하여 하나님과 사랑에 빠져 있는 자에 대한 언급이다. 이것은 자기를 사랑하는 자의 행동으로 인하여 깊은 감정과 사랑으로 감동된 마음을 나타내는 것이다(아4: 9)
Daniel anointing. - 다니엘의 기름부음
오랜 기간 동안 금식과 기도에 들어가는 특별한 은혜, 특별히 마지막 때에 대한 꿈과 환상, 또는 하나님의 방문의 의미나 그 함축된 내용을 알기 위하여 계시를 간구하는 것을 말함(단1:1-12:13).
David(ic) anointing. - 다윗의 기름부음
일반적으로 이는 왕으로서 그리고 제사장으로서의 기름부음이 결합된 것을 언급한다(삼상 13:14).
divine escort. – 하나님의 보호 (인도)
무엇보다 가장 소중한 성령님의 속성에 대한 묘사로, 삶 속에서 주님은 구속받은 자들과 함께 동행하시고 인도하신다. 보통 다른 용어로는 보혜사, 위로자, 그리고 인도자를 포함한다(요14:15-27; 16:5-14).
End Times. – 마지막 때 
마지막 시대라고도 알려져 있는 말로서, 이것은 주님께서 재림하시는 세대를 말하며 – 현재 인류 역사의 남은 마지막 몇 십년으로, 많은 중대한 사건들이 발생할 것이며, “해산의 고통”이 시작되고, 예루살렘 성전이 재건되며, 적그리스도가 등장하여 멸망의 가증한 것을 성전에 세울 것이며, 인, 나팔, 그리고 대접 재앙이 쏟아지며, 동시에 교회를 통해 전 세계적인 부흥이 일어나게 될 것이다. 마지막 때는 예수님의 지상 재림으로 그 절정에 이를 것이며 그는 이 땅위에서 실제적인 천년왕국을 건설하시고, 그 이후에 영원의 세계가 도래할 것이다.
eternal age. -영원의 시대
성경이 말하는 마지막 시간대는 영원이라고 불리운다. 구속받은 자들은 삼위일체 하나님의 임재속에 영원히 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예수님을 거절한 자들은 불 못에서 영원히 지내게 될 것이다.
 fasted lifestyle. - 금식적 생활 양식
생활 속에서 음식, 지출, 소비, 지위, 명성 등을 제한 하면서 자발적으로 단순한 생활 양식을 선택하는 것. 그 보상은 근본적으로 내적이며 영적이지만, 영원한 것이다 (사58:1-14; 마6:18; 9:14-17; 고전2:10).
fire of God. - 하나님의 불
하나님의 사랑을 방해하는 모든 것을 불태워 없애는 심판자로서 오신 하나님의 임재이며, 그로 인해 개인들로 하여금 첫째 계명과 둘째 계명을 따르게 하시는 것.
first commandment- 첫째 계명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마 22:37-40)." 이것은 또한 하나님을 당신의 첫사랑으로 삼는 것이며 (계2:4) 혹은 꼭 필요한 한가지 해야할 일에 대한 언급임 (눅10:42).
forerunner - 선두주자
주님이 오시기 전에 주님의 길을 예비할 수 있도록 사람들을 준비시키는 자(눅1:76; 사40:1-31). 세례 요한과 이사야 선지자는 선두주자 사역을 한 성경의 대표적인 인물들이다. 세례 요한 난 참조.
forerunner ministry. - 선두주자 사역
이 사역의 목적은 전례 없는 주님의 역사하심이 곧 다가 온다는 것을 알려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으며 또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인지를 깨닫게 해주는 것이다. 마지막 때의 선두주자 사역에는 세가지 주된 활동이 있는 데; 이것은 첫째 계명을 최우선 순위에 두는 것이며, 대추수를 위한 이적을 행하며, 하나님의 심판을 내리게 하는 것이다.
friend of the Bridegroom - 신랑의 친구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신을 신랑으로 언급하신 말씀이다. 세례 요한은 자신을 가리켜, 서서 신랑의 음성을 듣고 기뻐하는, 신랑의 친구라고 언급하였다(요3:29, 15:14-15): 이것은 선두주자의 근본적인 정체성이다.
God-man. - 참 하나님-참 사람
예수님의 신성과 인성에 대한 언급이다; 그는 완전하신 하나님이시요, 완전하신 인간이시다.
governmental intercession.- 정부적 중보기도
백성들의 대표로서 사람들을 위하여 하나님께 중보기도하는 것이다 (단9:4-20; 느1:3-11).
harp and bowl model. - 하프 앤 보올 모델
요한계시록5:8절에서 유래된 아이합의 용어로서, 거문고(음악과 함께 드리는 경배를 나타냄)와 향이 가득한 대접 (하나님의 백성들의 기도를 나타냄)을 가진 장로들이 보좌 앞에서 서있는 것에 대한 묘사이다. 이것은 아아합의 기도 모임의 기본 모델이며 – (예배팀이 인도)하는 찬양과 기도(개인이나  단체)가 결합된 것이다. 아이합은 두가지 하프 앤 보올의 형태를 사용하고 있다; 말씀과의 예배와 중보예배.
intercessory worship. - 중보 예배
아이합에서 사용하고 있는 두가지 기도의 형태 중의 하나인데, 예배팀이 기름부으심이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다양한 공동 기도제목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중보기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하프 앤 보올” 교제 참조 바람.
John the Baptist. - 세례 요한
그는 곧 바로 나타날, 전례가 없는 주님의 사역에 대하여 선포하던 자였다. 요한은 자신을 기리켜 신랑의 친구라고 하였는데, 이는 선두주자의 근본적인 정체성이다(요3:29). 요한은 선두주자 사역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예수님께서는 요한을 가리켜 “켜서 비취는 등불이라”고 하셨다(요5:35).
Joseph anointing. - 요셉의 기름부음
비지니스에서 성공한 크리스챤들을 언급할 때 하는 표현으로, 하나님께서 종말에 그의 심판을 부으실 때에 “생명을 구원”하기 위하여 준비하는 자들이다(창45:5). 이런 “요셉들”은 기름 부음을 받아 예언과 전략적인 사고와 자비로운 행위를 나라들에게 제공하여, 지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거주할  수 있는 도시들”을 건축할 것이다(출1:11). 고레스 왕은 이에 대한 또다른 예이지만, 그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엄청난 재물을 유대 나라에 쏟아 부어 주님의 집 (성전)을 건축하게 한 자로서 언급되어 있다(사44:24-28; 45:1-13, 그리고 다니엘서와 역대하 36:22-23; 에스라1:1-2:70절에서도 많은 관련 구절들이 있다. 이 주제에 대하여 더 깊은 검토를 하기 원하면, 2005년10월JoCo Journal을 참조하기 바람).
kiss me with the kisses of your Word. - 주님의 말씀으로 내 심령에 입맞추소서
아가서 1:2절에서 인용한 기도로, 사람들이 성경을 읽을 때, 하나님께서 그의 사랑과 호의, 그리고 아름다움을 계시하셔서, 그로 인하여 거룩함과 주님을 향한 사랑으로 능력을 입을 수 있도록 간구하는 기도이다(아1:2-4; 요17:17; 엡1:17).
lovesick. - 사랑앓이- 하나님을 향한 사랑에 사로잡힘 (아2:5; 5:8)
the love song of your heart – 마음안에 있는 사랑의 노래
하나님 안에서의 당신의 독특함과 주를 향한 당신의 사랑으로 인하여 오직 다른 사람이 할 수 없는, 당신 만이 하나님께 드릴 수 있는 특별한 노 (시139:13-18); 그것은 성령의 충만함으로 일어난다 (엡5:18-19).
Mary of Bethany - 베다니의 마리아
예수님의 친구이며 제자; 마리아는 첫째 계명을 따른 대표적인 인물이다; 마리아는 예수님을 향하여 순결하면서도 헌신적인 금식적 삶의 방식을 살았다. 그녀는 예수님의 발아래 앉았다(눅10:38-42); 예수님은 십자가를 지시기 전 마지막 날들을 마리아와 마르다, 그리고 죽음에서 살리신 나사로와 함께 베다니에서 보내셨다 (요12:1-3).
millennial kingdom or millennial reign of Christ. - 천년왕국 혹은 그리스도의 천년 통치
인간 역사의 마지막 정점에 예수 그리스도는 지상에 재림하셔서, 세계의 수도인 예루살렘에서, 문자 그대로 실제적인1,000년 통치를 시작하실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가 구속함을 받은 유대인들과 순교한 자들과 함께 권세로 통치하시게 될 신정 국가이다.
night and day prayer/intercession. - 주야 기도와 중보기도
이사야 62:6-7절에서, 이사야는 중보기도가 하루 24시간 계속될 것을 예언하였다; 이것은 주야로 교회를 참소하는 사단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 중에 하나이다(계시록 12:10).
one thing necessary - 필요한 한 가지
주의 발 아래 앉아서 말씀을 듣는 마리아의 선택에 대해 예수님이 확증하신 말씀; “그러나…한 가지만이라도 족하니라 마리아는 이 좋은 편을 택하였으니 빼앗기지 아니하리라” (눅10:42).
open heaven. - 열린 하늘
초자연적인 현상들이 자연계에 침투해 오는 특별한 기간에, 현저하게 많이 나타남; 예들은 창세기28:12, 출애굽기24:9-11, 에스겔1:1-3;27, 요한복음1:51, 계시록1:1-20절을 비롯하여 성경 전반에 나타나 있다
prophecy. – 예언
기록된 성경을 포함하여, 하나님께로 부터 영감된 모든 예수님의 증거(계시록 19:10). 하나님의 음성을 이해할 수 있는 열쇠는 그의 마음을 아는 것이다.
prophetic anointing. - 예언적인 기름 부으심
하나님이 주신 정보들을 받고 이해하기 위하여,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초자연적인 기능이나 은사.
prophetic worship - 예언적 예배
“하프 앤 보올” 모델 안에서 경배와 중보기도에 사용됨. 찬양하는 도중, 성령님께서 강조하시는 주제(거룩, 치유, 구원, 등) 를 분별하여 사역하기 위한 기회로 삼는다 (요한복음3:1-8; 스가랴4:6; 야고보서5:13-16)
prophetic singing - 예언적인 노래
성경의 구절들에서 찾을 수 있는 여러 다른 주제들(사랑, 거룩함, 정의 등)의 말들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노래를 부르는 것. 이것은 아이합의 모든 기도 모임 중에 나타난다.
Second Coming.  – 예수님의 재림
문자적이며, 실제적인 그리스도의 지상 재림. 구체적으로, 주님은 예루살렘에 오셔서 천년 통치를 시작하실 것이다.
second commandment - 둘째 계명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 (마태복음 22:37-40).
Simeon Company. - 시므온 사람들
아이합 인턴쉽 프로그램; 나이가 50세 이상 되는 사람들이 아이합에서 3개월 간의 프로그램의 훈련을 받는 그룹을 말한다 (말라기4:6).
sing to the Lord.  – 주님 (여호와)께 노래하라
성경에서 가장 많이 반복되는 명령 중의 하나 (출애굽기 15:21; 사무엘 하22:50; 역대상 16:9, 23; 역대하 20:21; 시편7:17; 9:2; 18:49; 30:4; 33:3; 47:6; 67:4; 81:1; 89:1; 95:1; 98:1; 고전 14:15; 에베소서5:19; 골로새서3:16).
 spirit of burning. - 불타는 영
아이합의 용어; 이것은 예수님을 향하여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열정적인 소원으로서, 주님이 함께 계시지 않는다고 느낄 때 마다 우리는 아픔을 겪게 된다. 주님께서 주리고 목마른 자에게 임하시고 싶어하신 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우리는 소망을 가지고 기대감으로 흥분한다. 실제적으로 주님의 아름다움과 임재를 경험하게 되면서, 우리는 더 큰 소원을 가지고 예수님께 가까이 가려는 동기를 가지게 된다(마태복음 22:37; 누가복음 24:13-32).
tabernacle of David - 다윗의 장막
다윗은 언약궤 앞에 4,000명의 연주자들과 288 명의 예언적 찬양대원들을 세워 하나님을 예배하는 사역을 하게 하였다(대상 15:1; 16:1-6; 23:5; 25:7, 37-42). “다윗의 장막의 회복”은 예수님께서 재림 때에 예루살렘에 그의 보좌를 세우시고 찬양과 기도를 하게 하시면서 세상을 다스리실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아모스9:11-15;이사야 56:7).
theocracy. – 신정
하나님의 직접적인 지도와 그의 의로우신 율법의 기초위에 세워진 정부 형태.
urgency of the hour. - 때의 절박감 (긴급한 때)
예수님의 재림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음; 예수님의 재림은 피할 수 없으며 곧 나타나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이 때는 인류 역사 가운데서 매우 특별한 때이다. 모든 사람들은 “회개하라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왔느니라” 하신 말씀에 응답해햐 한다(마태복음3:2; 4:17; 마가복음1:15; 누가복음 13:1-5).
unveiled. - 베일을 벗음
더 이상 부끄럼이나 수치심없이, 개인적으로 또는 교회가 신부로서 신랑이신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누리는 것을 말한다(아가서1:7; 고린도후서3:18).
watchman/watchmen.  - 파수꾼/ 파수꾼들
분별력을 가지고, 성경적인 종말 사건들을 이해하면서, 그리스도의 몸을 지켜야 하는 우리의 부르심. 이 부르심을 받은 우리의 특권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위하여 중보기도하는 것이며, 우리의 구주이시며 신랑이신 예수님의 날이 곧 다가올, 인류역사의 마지막 시간에, 하나님께서 펼치시는 계획에 함께 동참하는 동역자가 되는 것이다(이사야 62:6-7).
watch and pray. - 깨어 기도하라
이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시간과 때를 이해하면서 지혜있는 아들들과 딸들로 사는 데 꼭  필요한 조건이다. 그래서, 우리는 중보기도하면서 주님이 지금 무엇을 하고 계신지를 혼동하지 않고, 주님의 뜻과 주님의 사랑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로마서 13:11-14; 골로새서4:2). 잇사갈의 아들들(역시 잇사갈의 사람들이라고 불리움)은 이런 때의 분별력을 가졌던 대표적인 인물들이다(역대상 12:32; 마태목음 26:41 마가복음 14:38; 누가복음 21:36).
worship with the Word- 말씀과의 예배
아이합에서 행하고 있는 두가지 기도의 형태 중에 하나임: 예배팀은 기름부으심이 있는 분위기를 제공하며 사람들로 하여금 말씀을 묵상하게 하여 말씀 연구에 촛점을 두게 한다; 예배팀은 성경 구절을 택하여 화답하면서 노래하며 각 구절들 안에서 주제별로 해석하고, 그리하여 “말씀과의 예배”가 되게 한다. “하프 앤 보올 모델”도 참조하기 바람.
Zechariah 3. - 스가랴3장
대제사장 여호수와와 여호와의 사자가 서로 주고 받는 대화 내용을 말함: 더러운 옷을 벗고 그 대신  “머리에 정한 관을 쓴 것”은 주님 앞에서 마음을 새롭게 하며, 깨끗하고 정결한 마음의 생각, 그리고 거룩한 삶을 의미한다.

2009년 11월 11일 (아이합 대학교에서 일어난 강력한 성령의 역사)



11월 11일 아이합 대학교에서 알렌 후드(Allen Hood)와 웨스 홀(Wes Hall)에 의해서 진행된 1학년 아침 9시 수업도중에 성령의 강력한 역사가 학생들 가운데서 육체적인 치유와 축사 그리고 기쁨의 영과 함께 시작되었다. 이 수업은 무려 15시간동안 지속적으로 진행이 되었다. 이 소식이 급하게 퍼지게 되었고, 켄사스 시의 모든 지역에서 2,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집회장소에 모이게 되었으며, 축사와 치유가 급격하게 일어나기 시작했다. 성령의 역사를 확신한 리더십들은 몇 일 동안 모든 수업을 취소하고 성령님께서 하시는 강력한 역사들을 소망하며 함께 모이게 되었다.

우리는 성령님께서 우리 학생들과 많은 사람들을 깨우고 계심을 인지하게 되었다. 각 모임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중독과 수치심, 우울증, 악한 영의 활동과 모든 감정적인 상처들로부터 자유케 되고 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만지심을 느끼면서 몸이 치유되는 회복을 경험하고 있으며, 심지어는 인터넷을 통해 시청하는 사람들까지도 육체의 치유를 경험하고 있다. 무엇보다 감사한 것은 많은 사람들이 구원의 감격을 맛보고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우리는 인터넷을 통해서 함께 동참한 많은 교회들과 기도의 집들 가운데서도 성령의 역사가 퍼져나가고 있는 간증과 소식들을 전달받고 있다.


이 모든 시작은 11월 4일 아이합 기도의 집에서 매달 주기적으로 하는 월초 금식 마지막 날부터 시작이 된 것으로 본다. 아이합 대학교 학생 채플 시간에 여러 학생들이 자기혐오와 수치감, 우울증에서 자유케 되었다는 간증을 하는 가운데, 성령님께서 갑자기 역사하시기 시작했다.

학생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에 대한 계시를 가지게 되면서 초자연적인 기쁨을 경험하기 시작했다. 이 강력한 기쁨의 영은 다음날 아침 아이합 대학교 학생들이 인도하는 6시 기도모임에서도 많은 학생들에게 계속 임하게 되었으며, 성령님께서는 그 주간에 계속해서 여러 수업들과 교수진 모임들 가운데에도 계속 역사하셨다.

11월 4일 아이합 대학교 학생채플에서 시작된 놀라운 일이 오늘까지 진행 되고 있다. 방문객들이 많은 곳에서 몰려들고 있으며, 심지어는 이 모임을 참석하기 위해서 1,000마일(1,600킬로미터-서울, 부산 2번 왕복거리)이나 떨어진 곳에서도 운전하여 달려온 사람들도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우리는 11월 12일 더 많은 사람들을 수용하기 위해 아예 기도실을 FSM 건물로 옮겨 저녁 6시부터 12시까지 특별 집회를 가지게 되었다. 우리는 성령님께서 이 모임을 인도하실 때까지 저녁 집회를 계속 할 예정이다. 우리는 현재 엄청난 또다른 영적 대각성이 우리나라에 절박하게 필요하다는 것을 알기에 진심으로 이 영적 각성모임이 지속되기를 기도하고 있다.

역사적으로, 우리나라의 대학교 캠퍼스들은 영적 각성의 진원지와 촉매제 역할을 해왔다. 1700년대 이후로 우리나라는 성령님의 엄청난 역사들이 프린스턴, 예일, 에즈베리, 위튼을 포함한 많은 대학교 임해 학생들을 만지시고 깨우신 것을 목격해 왔다. 보통, 이런 영적 각성은 대학들의 단순한 영적 각성을 넘어서서 수많은 사람들이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열매를 맺게 된다. 역사는 또한 이런 영적 각성과 선교 운동이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증명해주고 있다. 우리는 아이합 대학교와 아이합 선교본부에서 일어나고 있는 강력한 성령의 역사가 미국 전역에서도 폭발적으로 일어나게 되기를 기도한다.

성경에서 “기도의 집”의 개념은 어디서 발견 되는가?

질문: 성경에서 “기도의 집”의 개념은 어디서 발견 되는가?
답변: ‘기도의 집’이란 말은 이사야 56:7절에서 유래되었으며,  “…. 내가 그를 [이방인들을] 나의 성산으로 인도하여 기도하는 내 집에서 그들을 기쁘게 할 것이며 그들의 번제와 희생은 나의 단에서 기꺼이 받게 되리니 이는 내 집은 만민이 기도하는 집이라 일컬음이 될 것 임이라” 라고 하였고,  두 번 사용되었다.

마가복음 11:17절에 기록된 것처럼, 예수님께서 성전에서 돈 바꾸는 자들을 쫓아내실 때 이 구절을 언급하고 있다. “이에 가르쳐 이르시되, “기록된 바 내 집은 만민의 기도하는 집이라 칭함을 받으리라고 하지 아니 하였느냐? 너희는 강도의 굴혈을 만들었도다.” (마 21;13 과 눅 19:46 에도 인용되어 있다)

기도의 집의 핵심은  아마 시편 27:4편에 있는 다윗의 마음의 부르짖음에서 가장 잘 이해될 수 있다.  “내가 여호와께 청하였던 한가지 일 곧 그것을 구하리니 곧 나로 내 생전에 여호와의 집에 거하여 여호와의 아름다움을 앙망하며 그 전에서 사모하게 하실 것이라.”

다윗 왕은 실제로 기도의 집에 대한 한 본보기를 세웠으며, 이는 다윗의 장막으로 알려져 있다.  많은 부분들이 성경에 인용되었지만, 이같은 성경적인 기도의 집에 대한 최상의 묘사는 역대상 16:1-37에서 찾을 수 있다.

1  하나님의 궤를 메고 들어가서 다윗이 위하여 친 장막 가운데 두고…4 또 [다윗이] 레위 사람을 세워 여호와의 궤 앞에서 섬기며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칭송하며 감사하며 찬양 하게 하였으니…37 [다윗]이 아삽과 그 형제를 여호와의 언약궤 앞에 머물러 항상 그 궤 앞에서 섬기게 하되 날마다 그 일대로 하게 하였고……

하나님께서 기도의 집에서 예배와 기도의 표현을 하는 그 정신과  모범을 회복하고 계신다는 것을 우리는 믿는다.  기도의 집은 하나님의 보좌 앞에 모여 있는  구속받은 자들에 대하여 많은 설명들을 하고 있는 요한계시록에서 찾을 수 있다.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이 어린양 앞에 엎드려 각각 거문고와 향이 가득한 금 대접을 가졌으니 이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 새 노래를 노래하여 가로되 “책을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 하시도다 일찍 죽임을 당하사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 (계 5:8-9)

다윗의 장막에 관해 더 읽어 보라.

질문: 특정한 기도 형식이 중요한가?
답변: 인도자와 참여자들의 질서를 위해서 기도의 집에 리더십이 조직되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기름부음 받은 지도자들을 통하여 역사하시며, 이것은 “성령님 안에서의 자유”를 갖게 한다는 것을 믿는다. 그는 머리가 되실 뿐만 아니라, 우리가 여기 이 땅에 있는 동안 훌륭한 동역자가 되기를 기대하신다.

각 도시에 있는 기도의 집들은 우리의 모형과 다를 수 있다. 보통은 그들이 해결하려고 몸부림치고 있는 그 지역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이합의 체제는 하루 24시간 일년 365일 기도하며 경배하는 것이다. 우리는 1999년 9월 19일부터 하루 24시간의 체제를 고수해왔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지상에 다시 오실 때까지 계속하기로 작정했다.

질문: 기도의 집에 “아름다움”과 “즐거운 기도”의 개념이 왜 중요 한가?
답변: 아름다움의 최고의 표현은 하나님의 아름다움과 (시 27:4) 그리스도의 신부에게 나눠 주시는 아름다움이다(엡 5:27, 시 149:4). 이 아름다움의 두 영역은 주야 기도에 견고한 기반과 연료를 공급한다.

매료됨: 사람의 마음은 – 결코 지루하거나 활기를 잃지 않으면서 - 하나님이 누구시며 어떤 모습인가에 매료되도록 설계되었다 - 우리 여정의 일부는 하나님께서 얼마나 놀랍게 아름다우시며 매혹적인가를 재발견 하는 것이다.

확신: 하나님께서 얼마나 놀랍도록 아름다우신가를 우리가 알기 시작하면서, 우리는 또한 주님께서 그분 자신의 아름다움을 우리에게 전달해주셨다는 것을 알기 시작한다. 우리는 수치심이나 육신적인 동기가 아니라 그의 애정 안에서 지속되는 사랑과 은혜 안에서 확신을 갖게 된다.

즐거움과 기쁨은 기도의 집에 필수 불가결한 것이다. 주님은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기도하는 곳에서 우리에게 기쁨을 주시겠다고 보장하셨다 (사 56:7). 시편기자는, “주의 우편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나이다.”라고 했다 (시 16:11).

기도의 집에서, 우리는 아름답고, 매혹적이며 기쁨으로 충만한 하나님의 패러다임 안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 특성들은 영원한 측면에서도 소진되지 않으며  인간의 마음을 위하여도 가치있고 현명한 추구이다..

질문: 음악과 노래하는 것이 어떻게 기도의 집에 합당한가?
답변: 우리는 세계적 예배운동의 한 가운데 있으며, 이는 기도와 하나님과의 친밀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모든 성도들에게 기도가 즐거움이 된다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이것은 마음을 경배로 가득 채우면서, 헌신의 영을 부어 준다.

기도의 집을 시작했던 많은 사람들이, 기름부음과 능력은 없고,  그들을 둘러싼 방해로 인하여 마치 그냥 조금씩 조금씩 깎겨 나가는 것을 느끼면서 “돌 무더기” 같은 기도모임이 되어버린 것을 인증할 것이다. 다행히 하나님의 주권적인 계획을 통해, 찬양이 중보기도와 결합될 때, 성도들의 연합된 모임 가운데서 영적 감동이 일어난다.

음악은 마음을 아름다움으로 일깨워 준다. 하나님께서는 음악적인 분이시며 우리는 그의 형상대로 창조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음악적인 영을 가지도록 지음 받았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음악으로 위안, 위로 혹은 감정표현을 발견한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하나님의 디자인이다. 하늘에서는 음악과 언어적 표현(기도)이 결코 서로 분리되어 있지 않다. 우리는 기도의 집에서 대부분의 우리 기도 모임들을 이 개념과 가치 위에 기초를 두고 있다.

다윗 왕이 장막을 세웠을 때, 그는 예배와 헌신이 주야 중보기도의 주 요소들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는 하늘에서는 어떻게 기도 모임을 진행하는지에 깊은 계시를 가지고 있었음에 틀림없다. 우리는 계시록 5:8절에서 발견되는 이 천상의 모델을 모방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우리는 이 특별한 모델을 “하프 앤 보울(거문고와 금대접)”라고 부른다.

질문: 기도의 집에 관해 어떻게 더 배울 수 있는가?
답변: 직접 방문하여 경험하는 것이 최상이다. 직접 방문하면서 기도실 안에서 예수님의 발아래 앉아 캔사스 시의 국제기도의 집이 어떤 것인가를 스스로 발견하도록 초청한다. 기도의 삶에 중점을 둔 3개월, 6개월 수련과정과 미국인들과 외국인들을 위한 10일 코스 그리고 1개월 및 3개월 코스의 “커미션(commission)” 행사들을 참조하라.
www.ihopkorean.org

종말의 예배 운동: 전임 싱어들과 연주자들 (The End-Time Worship Movement: Full-Time Sngers and Musicians)

I.    구원받은 성도들의 정체성: 기도로 역사하는 하나님의 집이 되자
A.  성령님은 역사에 있어서 가장 기도와 예배운동을 일으키고 계신다. 하나님은 그의 백성들을기도의 이라고 부르시거나 혹은 이름 지으신다. 하나님께서 개인이나 사역의 이름을 부르실 , 그것은 그들의 성격이나 그들이 어떻게 성령 안에서 기능할 것인지를 가르치는 것이다. 예를 들면,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에 말씀하시고 감동을 주신다, 그러면 우리는 주님께 말씀 드리고 주님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결과로 하나님의 자원들이 위에 풀어진다. 주님의 자원은 주님의 능력과 지혜(창조적 생각들) 연합, , 영향력 등을 포함한다. 성령님은 교회의 환경과 문화를 바꾸사 교회가 기도를 통해 역사를 이뤄나가게 하신다. "이는 집은 만민의 기도하는 집이라 일컬음이 임이라" ( 56:7)

B.   영원토록 구원받은 성도의 가장 정체성은하나님의 되는 , 또는기도의 으로 기능함으로 위에 주님의 자원을 풀어내는 주님의 가족이 되는 것이다. 성경에서, 사람의 집은 그의 가족, 자원들과 미래의 기업을 말한다.

C.   모든 교회의 정체성은 기도의 집이다. 이것은 단지 하루 24시간 7일간 기도에 초점을 두는 사역들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은 도시에 있는 모든 사역 단체들을 도시에 있는 주님의 기도의 집의 부분으로 보고 계신다. 캔사스 시에 있는 기도의 집이란  1000 이상의 지역교회들과 사역단체들이 있는 캔사스 시에 있는 모든 교회이다. 그래서 캔사스 아이합 선교단체는 캔사스 시에 있는 기도의 집이 아니라 그것의 일부분이다.  24시간 7 기도 사역단체들은 그들 도시의 전체를 구성하고 있는 하나의 기도의 집에 가스를 주입하는 주유소와 같은 기능을 하는 기도 촉매제이다.

D. 2004 3, 마크 앤더슨(Mark Anderson) 캐런 앤더슨(Karen Anderson) 부부는 같은 예언적인 말씀을 받았다: “나의 집은 기도의 집이다; 만일 나의 집이 기도의 집이 아니라면 그것은 나의 집이 아니다.”  2006 12 25, 마크 앤더슨은 하나님의 마음 속에는 선교운동과 기도운동이 같은 운동이라는 것을 주님이 계시하시는 예언적인 꿈을 받았다.

E.   예수님은 교회와 사회에 정의가 충만하게 풀어지도록 주야 기도를 요구하신다.  24시간 7일의 기도 사역과 대가는 서로 사랑하라는 계명의 실제적인 표현이다. "하나님께서 밤낮 부르짖는 택하신 자들의 원한을 풀어 주지 아니 하시겠느냐 저희에게 오래 참으시겠느냐  8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18:7-8) 

F.   정의란 하나님께서 잘못된 것을 올바르게 바로 잡는 것이다. 정의의 가지 면에는 구원과 심판이 있다: 구, 혹은 구원받은 자들을 위한 해방은 하나님께서 잘못된 것들을 그들을 위해서 바르게 하는 심판,혹은 처벌은 하나님의 정의를 저항하는 반역자들에 대한 .

잘못된 것들을 올바로 만드는 하나님의 정의에 대한 예들은 다음과 같다:
1. 부흥: 타협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이 성령에 의해서 교회를 부흥시킬 보여진다.
2. 영혼구원: 어둠의 왕국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이 사람들이 구원 받을 보여진다.
3. 올바른 법률제정: 불의한 법률제정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낙태법 등등)
4. 연합(화해): 가족과 사회와 교회에 있는 분열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
5. 치유: 질병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이 치유의 능력이 나타날 보여진다.
6. 거룩: , 분노, 음란물, 마약, 반역, 등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
7. 종말의 심판들: 사람들을 억압하는 적그리스도의 체제에 대함

G.   예수님은 중보기도를 통하여 현재와 미래에 열방을 통치하신다. 기도는 다가올 시대에도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예수님이 주의 백성들과 함께 열방을 통치하는 방법의 중심이 것이다.'이는 그가 항상 살아서 저희를 위하여 간구(중보)하심이니라"(7:25). "내게 구하라 내가 열방을 유업으로 주리니 소유가 끝까지 이르리로다  9네가 철장으로 저희를 깨뜨림이여 질그릇 같이 부수리라"( 2:8-9 ).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14:16)

H.  계시록 4-5장은 하나님의 보좌 주변의 예배 질서를 묘사한다. 하나님의 보좌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들은 24시간 7일의 예배와 중보기도에 주님과 동의한다. - 그것이 예루살렘에서 최고의 직업이다. " 생물이 각각 여섯 날개가 있고 안과 주위에 눈이 가득하더라 그들이 밤낮 쉬지 않고 이르기를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4:8)

 II.   종말의 세계적인 기도와 예배운동
A.  종말의 충돌은 개의기도의 ”, 혹은 개의 세계적인 예배 운동 사이에 있게 것이다. 적그리스도는 세계적인 숭배운동을 일으킬 것이다(13:4, 8, 12, 15).

B.성령님은 역사상 가장 강력한 기도와 예배운동을 일으키고 계신다(18:7-8; 21:13; 25:1-13; 19: 20-22; 24:14-16; 25:9; 26:8-9; 27:2-5,13; 30:18-19; 42:10-13; 43:26; 51:11; 52:8; 62:6-7; 31:7; 51:8; 2:12-17; 2:1-2; 102:17-20; 122:6; 149:6-9; 8:20-23; 10:1; 12:10; 13:9). 기도는 계시록에 있는 예수님의 사역들을 풀어내는 중심이 것이다(5:8; 6:9-11; 8:3-5; 9:13; 14:18; 16:7; 18:6; 22:17,20)

 C.  이사야는 예수님이 돌아오시고 예루살렘이 땅의 칭송을 받을 때까지 24시간 7 계속될 종말의 기도사역에 관하여 예언 하였다. 그들은 밤과 낮으로 침묵하지 않을 것이다. "예루살렘이여 내가 너의 성벽 위에 파숫군을 세우고 그들로 종일 종야에 잠잠치 않게 하였느니라 너희 여호와로 기억하시게 하는 자들아 너희는 쉬지 말며  7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세워 세상에서 찬송을 받게 하시기까지 그로 쉬지 못하시게 하라"(62:6-7)

D. 이사야 42:10-15절은 예수님이 재림하시기 전의 예언적 찬양의 위치에 대한 분명한 그림을  보여준다. "항해하는 자와 바다 가운데 만물과 섬들과 거민들아 여호와께 노래로 노래하며 끝에서부터 찬송하라 11광야와 거기 있는 성읍들과 게달 사람의 거하는 촌락들은 소리를 높이라 셀라의 거민들은 노래하며 꼭대기에서 즐거이 부르라  12여호와께 영광을 돌리며 섬들 중에서 그의 찬송을 선전할찌어다 할찌어다 13여호와께서 용사 같이 나가시며 전사 같이 분발하여 외쳐 크게 부르시며 대적을 크게 치시리로다"(42:10-13)

E. 우주의 통치센터는기도 사역안에 있다. 그것은 하나님 앞에서 모아지는 땅과 하늘의 성령의 감동된 모든 기도들을 포함한다. 종말의 기도운동은 성숙하게 것이다. 기도의 대접들은 예수님이 땅에 그의 심판을 풀기 전에 가득차게 것이다. "책을 취하시매 생물과 이십 장로들이 어린 앞에 엎드려 각각 거문고와 향이 가득한 대접을 가졌으니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5:8)

III.   예배에 대한 다윗의 계시: 전임 싱어들과 연주자들이 인도하다
 A.다윗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예배에 대한 계시를 받았다. "다윗이 전의식양을 아들 솔로몬에게 주고  12 성신의 가르치신 모든 식양 여호와의 전의식양을 주고  13 제사장과 레위 사람의 반열과 여호와의 전에 섬기는 모든 일과 섬기는데 쓰는 모든 그릇의 식양을 설명하고 19다윗이 가로되 위의 모든 것의 식양을 여호와의 손이 내게 임하여 그려 나로 알게 하셨느니라"(대상28:11-19)

B. 다윗이 왕이 후에 그는 예루살렘에 예배의 장막을 세웠다(삼하6; 대상15). 그는 밤과 낮으로 하나님을 예배하기 위해서 법궤(하나님의 임재를 말함)앞에 레위족을 세웠다.  "하나님의 궤를 메고 들어가서 다윗이 위하여 장막 가운데 두고 번제와 화목제를 하나님 앞에 드리니라 4 레위 사람(싱어들) 세워 여호와의 앞에서 섬기며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칭송하며 감사하며 찬양하게 하였으니"(대상16:1,4)

C.다윗은 찬양대, 연주자, 문지기(행정)들을 전임 직업으로 세웠다. "다윗이 아삽과 형제를 여호와의 언약궤 앞에 머물러 항상 앞에서 섬기게 하되 날마다 일대로 하게 하였고"(대상 16:37)

D.다윗은 찬양대들이 전임직업으로서 찬양할 있도록 재정적인 후원을 공급하였다. " 찬송하는 자가 있으니 레위 족장이라 저희가 골방에 거하여 주야로 자기 직분에 골몰하므로 다른 일은 하지 아니하였더라"(대상9:33)

E.다윗은 4천명의 연주자와 288명의 찬양대원들과 4천명의 문지기들을 유급 전임 사역자들로 세웠다. 그리하여 그는 주야 예배를 유지하기 위하여 명의 전임 사역자 들에게 월급을 주었다. 5천명의 전임 사역자들에게 매월 3천불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일년에 2억백만불(한화 2천억원) 비용이 들것이다(건물유지비 더함)

"저희와 모든 형제 여호와 찬송하기를 배워 익숙한 자의 수효가 이백 팔십 인이라"(대상 25:7) "사천은 문지기요 사천은 다윗의 찬송하기 위하여 지은 악기로 여호와를 찬송하는 자라" (대상23:5)

F.   다윗은 하나님의 집을 위하여 억달러(현대 가치로, 한화 100조원) 이상을 헌금하였다. 달란트는 75 파운드 혹은 1200온스(파운드당 16온스)이며, 백만 달러의 가치가 것이다(온스당 800달러). 그러므로, 십만 달란트는 천억 달러의 가치이고 더하여 백만 달란트(온스당12달러) 150 달러의 가치다. "내가 환난 중에 여호와의 전을 위하여 십만 달란트(한화 100조원) 일백만 달란트(15조원) …" (대상22:14)

G.다윗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그가 받은 계시대로 예배의 의식을 유지하도록 명령하였다. 왜냐하면 그것은 하나님의 명령이었기 때문이다.(대하29:25; 35:4; 에스라3:10; 12:45)  "왕이 레위 사람을 여호와의 전에 두어서 다윗과 왕의명한대로 제금과 비파와 수금을 잡게 하니 이는 여호와께서 선지자들로 이렇게 명하셨음이라"(대하29:25)

H.솔로몬은 그의 아버지 다윗이 받은 계시대로 예배의 의식을 유지하였다.  "솔로몬이 부친 다윗의 정규를 좇아 제사장들의 반차를 정하여 섬기게 하고 레위 사람에게도 직분을 맡겨 매일에 합의한대로 찬송하며이는 하나님의 사람 다윗이 전에 이렇게 명하였음이라"(대하8:14)

IV.   구약의 다윗의 예배에 대한 계시를 받아 들임
 A.아모스(주전750년경) 다윗의 장막이 회복될 것을 예언하였다. 다윗의 장막의 충만함은 24시간 7일의 다윗적인 예배에 기초한 예수님의 천년왕국 통치를 말한다. " 날에 내가 다윗의 무너진 천막을 일으키고 틈을 막으며 퇴락한 것을 일으켜서 옛적과 같이 세우고"( 9:11)

B.이스라엘이 타락했을 , 하나님은 다윗이 명령한 대로 예배를 회복하기 위한 비전을 가진 영적 개혁자들을 일으켰다. 구약에 나온 7 번의 모든부흥들 다윗적인 예배를 회복한 것이다. 예를 들면, 히스기야의 부흥(주전725년경) 다윗이 명한대로의 찬양대와 연주자들을 회복하는 것을 포함하였다. "왕이 레위 사람을 여호와의 전에 두어서 다윗과 왕의명한대로 제금과 비파와 수금을 잡게 하니 이는 여호와께서 선지자들로 이렇게 명하셨음이라"(대하29:25)  

C.요시야의 부흥(주전625년경) 다윗이 명령 한대로 전임 찬양대와 연주자들을 회복하였다"너희는 이스라엘 다윗의 글과 다윗의 아들 솔로몬의 글을 준행하여 너희 족속대로 반열을 따라 스스로 예비하고 15아삽의 자손 노래하는 자들은 다윗명한대로 자기 처소에 있고"(대하35 :3-15)

D. 여호사밧의 개혁(주전 870년경) 찬양대와 연주자들을 세울 것을 포함한다. "레위 사람들은 서서 심히 소리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찬송하니라21 노래하는 자를 택하여 거룩한 예복을 입히고 군대 앞에서 행하며 여호와를 찬송하여28무리가 비파와 수금과 나팔을 합주하고 예루살렘에 이르러 여호와의 전에 나아가니라"(대하 20:19)

E. 여호야다(주전 835년경) 찬양대와 함께 다윗의 명령대로 성전 예배를 회복하였다. "여호야다가 여호와의 전의 직원을 세워 제사장 레위 사람의 수하에 맡기니 이들은 다윗이 전에 반차를 나누어서 여호와의 전에서 모세의 율법에 기록한대로 여호와께 번제를 드리며 자기의 정한 규례대로 즐거이 부르고 노래하게 하였던 자더라"(대하23:18)

F. 스룹바벨(주전 536년경) 다윗의 명령대로 전임 찬양대와 연주자들을 세웠다. "건축자가 여호와의 지대를 놓을 때에 제사장들은 예복을 입고 나팔을 들고 아삽 자손 레위 사람들은 제금을 들고 서서 이스라엘 다윗의 규례대로 여호와를 찬송하되"(에스라3:10-11)

G. 에스라와 느헤미야(주전 445) 다윗의 명한대로 전임 찬양대와 연주자들을 세웠다. "레위 사람하나님의 사람 다윗의 명한대로 반차를 따라 주를 찬양하며 감사하고 45…  노래하는 자들과 문지기들도 그러하여 모두 다윗과 아들 솔로몬의 명을 좇아 행하였으니"( 12:24, 45)

H. 하나님은 이스라엘에게 찬양대를 재정적으로 후원하라고 명령 하셨다(대하 8:14; 31:5-16; 11:23; 12:44-47; 13:5-12). 하나님이 다윗에게 명령한 예배의식을 받아들이는 것은 하나님의 집에 전임 찬양대와 연주자들을 세우는 것과 같이 시대를 초월한 것이다. 성령님은 교회사를 통해서 이것을 강조하지 않으셨다. 그러나 지금은 사역단체들에게 이것을 받아들이기를 요청하고 계신다.  "스룹바벨과 느헤미야 때에는 이스라엘이 노래하는 자들과 문지기들에게 날마다 것을 주되 구별한 것을 레위 사람들에게 주고 레위 사람들은 그것을 구별하여 아론 자손에게 주었느니라"( 12:44-47)

"그 방은레위 사람들과 노래하는 자들과 문지기들에게 십일조로 주는 곡물과 포도주와 기름과 제사장들에게 주는 거제물을 두는 곳이라 10내가 알아 본즉 레위 사람들의 받을 것을 주지 아니 하였으므로 직무를 행하는 레위 사람들과 노래하는 자들이 각각 전리로 도망하였기로 11내가 모든 민장을 꾸짖어 이르기를 하나님의 전이 어찌하여 버린바 되었느냐 하고 레위 사람을 불러 모아 다시 처소에 세웠더니 12이에 유다가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의 십일조를 가져다가 곳간에 들이므로"( 13: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