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5/2011

기회포착의 10가지 요령

1. 예감이 있으면 붙잡을 준비를 하라.  모든 때가 다 좋은 때가 아니다. 모험심이 있어야만 적절한 순간에 기회를  잡을 수 있다.

2. 붙잡으려는 열심이 있어야 한다.  기회를 발견하려는 노력 없이는 기회는 나타나지 않는다.

3. 잠재의식을 활용하라.  늘 목표의식을 갖고 생활하면, 당신의 잠재의식이 당신으로 하여금 기회가 있는  곳으로 인도할 것이다.

4. 실패하더라도 실망해서는 안 된다.  한 번 기회를 잃었어도 낙망하지 말고 다음 기회를 포착할 태세를 갖추는  유연성을 가져라.

5. 기회 다음에 또 다시 기회가 있음을 잊지 말라. 하나의 기회를 포착했다고 안심해서도 안되며, 보다 향상하겠다는 의욕을  잃어서도 안 된다.

6. 곤궁과 환란 속에서도 기회를 발견하라. 실패 속에서도 가능성을 발견하며 힘든 상황도 기회로 활용해 보자.

7. 항상 마음의 준비가 여유가 있어야 한다. 늘 마음을 열어 놓고 느긋이 준비하고 있을 때 기회가 찾아온다.

8. 과거보다 현재와 미래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 기회는 현실적이어야 한다.

9. 안될 것이라 생각하기보다는 될 것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적극주의자가 되야 수많은 기회들과 그것을 붙잡는 법을 발견할 수 있다.

10. 메모를 잘 활용해야 한다. 기회는 눈깜짝할 새 지나가 버리고 만다. 이를 마음 속에 잡아 두려면 메모를  잘 이용해야 한다. 자기 일에 몰두하면서 어떤 생각이 떠오르는 건, 메모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다.

자료:창골산 봉서방

우리 아들 인물나네

어린시절, 어머니는 고향 마을 목화밭에서 채 피지 않아 버려진 목화를 이삭 줍듯 거두어왔습니다.

좋은 목화는 가을 수확기에 농가에서 모두 따 거둬들였지만, 그것은 늦가을의 된서리를 맞고 제대로 솜털이 피어나지 않아 버려둔 것이었습니다. 어머니는 몇날 며칠 동안이나 밤을 지새우며 솜털을 탔고, 물레를 돌려 실을 자아냈습니다. 그리고 직접 베틀로 무명을 짜서 옷을 지었습니다. 처음부터 솜의 질이 좋지 않는 까닭에 무명천은 마치 삼베처럼 거칠었습니다.

설날이 되어도 아들에게 화려한 색동옷을 사 입힐 수 없었던 어머니는 비록 거친 옷이지만 직접 만들어서 물감을 곱게 들여 입혀주셨습니다. 그리고 한 말씀을 덧붙였습니다.
"우리 아들 인물 나네!"

내가 입은 것은 단순한 무명옷이 아니라 어머니의 사랑과 정성이었습니다.
학교 운동장에서 봉사 활동을 하느라 흙을 지게로 운반하는 시간에는 그 옷을 벗어 두었습니다. 어머니가 고생해서 만드신 옷이 해어질까 두려웠기 때문이었습니다. 벗은 몸으로 지게를 지고 흙을 나르다 보니 어깨에 피멍이 들고 상처가 난 적도 여러 번 있었습니다.

어머니는 피명이 든 아들의 등을 어루만지며 또 한 번 눈물을 흘리셨습니다. 그러나 옷은 거칠고 등은 아팠어도 나는 행복한 아들이었습니다. 겟세마네 동산에서 흘리신 눈물이 씨줄이 되고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이 날줄이 되어 죄인을 살리신 생명의 옷이 되었습니다. 생각해 보면 내가 얻은 이 구원이 얼마나 고맙고 놀라운지!

그 감격으로 하늘을 바라보면 "우리 아들 인물 나네!" 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음성이 들려오는 듯합니다.  - 눈물을 먹은 마을 / 이중표

시련에서 맞서 싸워야 한다. ...이주연목사

올 한해도 역시 우리의 삶은 큰 시련을 겪었습니다.
삶의 시련은 삶을 성장 시키기 위한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연단을 주문합니다.

팅클리라는 분은 시련에 대하여 이러한 단상를 남겨 주었습니다.
당신이 직면하는 시련으로부터 피하거나 숨지 마십시오.
그것은 한낱 당신의 고뇌를 더해 줄 뿐 입니다.

우리는 두려워 말고 밀려오는 온갖 시련과 당당히 맞서 싸워야 합니다.
그때 비로소 우리는 참 용기를 보게되고 두려움은 멀리 사라질 것입니다.

우리가 만약 당당한 태도로 겁에 질린 원수들과 맞선다면 우리의 용기는 더욱 커질 것이며 또 우리의 여생의 닥쳐올 온갖 어려움과 맞서 이길수 있는 삶의 진리는 더욱 완벽해 질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무서워 도망친다면, 그 해결되지 못한 고뇌들이 떼를 지어서 어느 날엔가 당신의 덜미를 잡을 것입니다. 오늘 우리가 만난 시련을 피하지 말고 우린 맞서야 합니다. 맞선다면 내일의 시련은 그만큼 줄어들 것입니다.

하지만 오늘 우리의 시련과 맞서지 않는다면 우리가 패배할 때까지 더 많은 시련이 밀려 올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시련과 맞서 승리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