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5/2011

예수님의 친구가 됩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더 이상 “종이라 하지 않고 친구로 여기겠다”고 하십니다. 친구로서 주님이 가지고 계시는 하늘의 비밀을 숨김없이 알려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예수님은 우리의 생명을 구원하기 위해 당신의 생명까지 희생하시는 진정한 친구의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사람들은 세상에서 유력한 자들과 사귀려고 합니다. 강퍅한 이 시대는 사람을 평가할 때 그 사람의 세상적인 지위, 권세, 외모, 재력만을 보고 판단합니다. 그런 점에서 그리스도인은 세상에서 무시당하거나 소외되기 쉽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은 여느 세상 사람과 비교할 수 없는 막강한 분을 친구로 사귀고 있습니다. 우리의 친구되신 예수님은 창조주로서 그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권세와 영광을 가지고 계십니다.

무엇보다도 그 놀라운 권세와 영광을 파괴적인 일에 조금도 사용하지 않으시고 사람을 사랑하고 섬기는 일에 온전히 사용하신다는 것입니다. 때로 우리의 삶이 고달프고 힘들어서 주께 나아오면 주님은 이를 기뻐하시고 달려와서 품어주시며, 우리의 세밀한 음성에도 기꺼이 응답해 주십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하신 분과 사귀고 있는 가장 행복한 사람입니다

세상의 핍박을 받습니다.

세상은 예수의 사람을 기뻐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이 세상에서 얼마나 선한 일을 많이 하셨습니까? 가난한 사람을 돌보고, 병든 자를 고쳐주며, 세상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하나님 말씀을 들려주셨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예수님을 시기하고 모함하여 끝내 죽이고 말았습니다.

세상은 오늘날도 여전히 예수 믿는 사람들을 싫어합니다. 우리에게 이러한 핍박이 있다는 것은 우리가 주님의 사람이요 친구라는 움직일 수 없는 증거가 됩니다. 세상은 예수님께 한 것처럼 성도를 위협하고 유혹해서 예수님으로부터 멀어지게 하려고 안간힘을 씁니다. 이러한 미움의 배후에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단의 세력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사단은 예수님으로 인해 자신의 세력권 아래 있는 죄악 된 세상 속에 하나님 나라가 점점 확장되어 가는 것을 견디지 못합니다. 결국 위기에 빠진 사단은 최후의 발악으로 하나님과 예수님에게 더욱 격렬히 저항하는데, 특별히 사람들이 악한 죄에 빠지도록 획책하여 하나님을 대적하도록 만듭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단순히 예수님을 믿는 사람일 뿐만 아니라 삶의 모든 곳에서 사단의 세력과 싸워야 할 그리스도의 군사임을 알아야 합니다. 힘들고 어려울수록 그리스도의 군사답게 믿음으로 치열하게 싸워야겠습니다.

지혜로운 사람

1983년 영국 이스트본에서 열세 살 소년이 자살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소년의 이름은 토머스 크레이븐소년은 모범생이었으며 자살할 이유가 전혀 없었습니다소년이 왜 자살을 했는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그런데 그의 일기에 다음과 같은 글이 적혀 있었습니다.

“우리 가정은 악마의 저주를 받아 가족들이 일찍 죽는다는 소문을 들었다죽음이 두렵다어차피 죽을 운명이라면 어머니 곁에서 죽는 편이 낫다. 소년을 죽인 범인은 ‘악의에 찬 헛소문이었습니다사실 이 소문은 전혀 근거 없는 것이었습니다이 가정에 적개심을 품은 한 노인이 퍼뜨린 유언비어였습니다.

살인은 한 사람을 죽입니다그러나 험담은 세사람을 죽입니다험담을 퍼뜨린 자신과 험담의 주인공과 험담을 들은 사람이 모두 피해를 봅니다좋은 말을 하면 좋은 일이 생기고 저주의 말을 쏟아내면 반드시 저주를 받습니다

어리석고 말하기 좋아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의 인격을 모독하며남의 허물을 들추어내어 떠들어댑니다그러나 지혜로운 사람은 신중하게 처신하며 말조심을 합니다남을 비판하기에 앞서 자신을 먼저 살펴보고남의 허물을 사랑으로 덮어줍니다

어떤 향기를 가지셨나요?

요즘 향기를 통하여 불면증을 치료하고, 혈압을 낮추며, 통증을 줄여주는 이른바 '향기 요법'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미국의 '게리 슈바르츠' 박사는 사과의 향기가 혈압을 낮추고, 명상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심리 반응을 가져와 스트레스를 이겨내거나, 혈압을 내리는데 좋은 효과를 낸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미국의 모 회사는 사과향기를 이용한 방향제를 개발하여 운전기사들의 졸음운전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주기적으로 불면증에 시달릴 때는 성냥을 태운 냄새가 잠이 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향기를 지녔습니까? 내 인격의 향기가 다른 사람들의 아픔을 치료하고 위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 각 사람이 이웃을 기쁘게 하되 선을 이루고 덕을 세우도록 할지니라."(로마서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