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성령님께서 세계적인 기도운동을 조직하고 계심
A. 캔사스 시 “아이합”(IHOP-KC)의 여정은 하나님께서 주권적으로 세계적인 기도운동을 일으키고 계신다는 것을 이해함으로 시작된다. 이 기도운동은 예언적 운동이기도 한 예배운동이다. 기도, 예언, 그리고 예배는 성령의 생수의 강으로 통하는 표현들이다. 대부분의 크리스찬들은 치유와 전도, 그리고 교회 등의 문을 열어주시는 하나님의 강에서 이 세가지 중 한가지에만 치우치는 경향이 있다.
B. 이 기도운동은 지난 2~3년 동안 전세계에 두드러게 나타나는 현상이라는 것을 우리는 쉽게 알 수 있다. 즉, 전 세계적으로 지금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에 기도에 대한 새로운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오늘날 성령님께서 어떤 말씀을 하시는지에 대해 주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지금 하나님께서 기도, 예배, 그리고 예언 사역을 회복하고 계심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약 1980년대 부터 지금까지, 기도를 위해 부어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는 꾸준하게 증가해 왔다.
C. 성령님의 이러한 전략적 계획은, 천국에서 중보기도의 대접이 가득차게 되면서, 예수님의 재림 전까지 점점 더해져 최고조에 이를 것이다.
“… 이십사 장로들이 어린양 앞에 엎드려 각각 거문고(하프)와 향이 가득한 금 대접(보울)을 가졌으니 이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 (계 5:8)
D. 이 세계적인 기도운동은 하나님의 마음과 품성을 나타내는 많은 표현들을 담고 있다. 그렇지만, 그리스도의 몸된 지체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도의 형태들 또한 존중하고 아껴준다면, 서로로 부터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으리라 믿는다.
II. 선교사 활동과 전도의 세가지 면
A. 하나님의 은혜로 영적전쟁을 하는 세가지 차원이 있는 데, 이들은 교회를 회복시키고 예수님의 지상 최대 명령을 성취하는 데 꼭 필요한 차원들이다.
1.복음전파 (말씀) – 이것은 불신자들을 전도하기 위한 하나님의 수단으로, 사도적인 말씀전파와 교회개척 등을 포함한다.
2.구제활동 (행위) – 섬김 전도, 음식과 옷을 필요한 가난한 자들에게 제공, 병원, 고아원, 그리고 학교 설립등을 포함한다.
3. 중보기도 (기도) – 말씀전파와 구제활동이 이루어지는 도시의 영적 기류(분위기)를 바꾸는 중보기도가 이에 포함된다. 아이합(IHOP)은 전도와 가난한 자들을 실제적으로 섬기는 데에 적극적으로 헌신한다.
B. 중보 선교사 – 하나님 은혜로 이러한 세가지 차원의 일들을 완전히 수용하는 선교사들을 세우는 것이 이 시대에 갖고계신 하나님의 계획이다. 즉, 이들은 전도, 섬김, 그리고 기도에 헌신된 선교사들이며, 우리는 이것을 통해 부흥이라 불리우는 “거룩한 격동”을 하나님이 부어 주시길 소망한다.
C. 중보 선교사들은 그들의 삶 속에서 기도의 영을 통해 권능과 힘을 얻으며, 지상 최대 명령(the Great Commission)을 섬기는데 헌신한다.
III. 선교를 위한 주야 기도의 필요 조건 (눅 18:7-8)
A. 눅 18:7-8 – 불의한 재판관의 비유
“하물며 하나님께서 그 밤낮 (주야) 부르짖는 택하신자들의 원한을 풀어 주지 (정의, 공의를 가져오지) 아니하시겠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눅 18:7-8)
1. 정의, 공의 – (새 미국 기준 성경 – New American Standard)
2. 원한을 풀어줌 – (새 킹 제임스 성경 – New King James 역)
3. 심판(정의)
B. 하나님 공의의 양면 (원한을 갚음, 심판)
1. 대적하는 자들에 대한 처벌. 즉, 흑암의 세계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 하나님의 심판은 대적을 막기위한 그분의 활동을 의미한다. 물론, 하나님의 심판이나 공의(정의)에는 이 한가지 이상의 요소를 가지고 있다.
2. 온전히 반응하는 자들을 구속(구원)하심. 즉, 교회안에 부흥을 부어주심. 여기서 하나님의 심판은 잘못된 것을 바로잡는 그분의 활동을 의미한다.
3. 잘못된 것을 바로잡는 하나님의 심판 또는 공의(정의)의 예들.
a. 치유 – 병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 또는 신원하심.
b. 부흥 – 한 도시에 수천명의 새로운 사람들이 예수님께 그들의 삶을 맡길 때, 흑암의 세계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을 보게 된다. 즉, 커다란 영적 수확을 보게되는 것은 불신앙에 대한 심판이다. 신속한 공의(정의)의 개념은 부흥의 개념과도 일치한다.
c. 연합 – 분열에 대한 심판
d. 거룩함 – 죄의 중독에서 자유를 경험하는 사람들에서 죄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을 본다. 예수님께서는 구속된 주의 자녀들이 성적인 죄, 마약, 대적함, 등등에서 자유케 되기를 원하신다.
C. 예수님은 궁극적 사회 개혁가이시며 공의(정의)의 왕이시다. 예수님은 정의와 사회 개혁의 문을 열어주는 개념을 주야 기도에 연결시키신 첫번째 분이셨다. 주야 기도를 통해 사회 개혁을 구하려 했던 것은 사회 개혁의 역사에 있어 둘도 없는 매우 특별한, 새로운 그리고 놀라운 아이디어였다.
D. “신속한 공의의 실현”을 위한 조건으로 예수님은 이 땅에 있는 도시들에게 주야 기도를 요구하신다. 그렇기에, 주야 기도가 지역의 영적 기류(분위기)를 바꿔 많은 무리들이 구원을 받을 수 있는 축복을 준다는 점에서, 서로 사랑하라는 계명을 이루는 실제적 표현의 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IV. 성령님께서는 지금 중보 선교사들을 회복시키시고 계시다. (사. 62:6-7)
A. 예수님은 재림 전에 주야 기도가 교회안에 세워지도록 특별한 은혜를 부어 주실 것이다.
“6 예루살렘이여 ! 내가 너의 성벽위에 파숫군을 세우고 그들로 종일종야에 잠잠치 않게 하였느니라 너희 여호와로 기억하시게 하는 자들아 너희는 쉬지말며7 또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세워 세상에서 찬송을 받게 하시기까지 그로 쉬지 못하시게 하라 “ (이사야 62:6-7)
1. 주님께서는 그분의 백성들을 보호하시고 축복하시기 위해, 영적 전쟁을 위한 주의 성벽에 파숫군(중보 기도자들)을 주권적으로 세우실 것을 약속하고 계신다. 이 중보 기도자들은 주님의 나라를 섬기면서 주야로 예배와 중보기도에 동참한다. 이들은 열정을 가지고 잃어버린 영혼을 찾아가며, 가난한자를 섬기며, 기도의 영으로 설 중보자들이다.
2. 예수님은 주의 성벽에 파숫군들을 세울 것을 약속하신다. “파숫군을 세움”은 주님 자신의 역할인 것이다. 즉, 전임 사역 “중보 선교사의” 부름이 있는 사람들을 초청하시는 그분의 활동을 말한다. 다시말해, 하나님께서 파숫군들을 세우실 때, 그의 종들을 부르시고, 그들의 삶, 그리고 삶의 방식을 재배치 하신다.
a. 주야 기도로의 부름에 대한 확신을 주심
b. 그들에게 이 부름에 대한 “때와 장소”를 말씀 해 주심
c. 재정적인 공급을 주심
d.기도에 권세를 부어주심
B. 예수님의 탄생 전 예루살렘 성벽에 세워진 첫번째 파숫군의 예로는 안나가 있다. 그녀는 신약시대의 첫번째 전도자였다.
“36 … 안나라 하는 선지자가 있어 나이 매우 늙었더라 그가 출가한 후 일곱해 동안 남편과 함께 살다가37 과부된지 팔십사년이라 이 사람이 성전을 떠나지 아니하고 주야 에 금식하며 기도함으로 섬기더니38 마침 이 때에 나아와서 하나님께 감사하고 예루살렘의 구속됨을 바라는 모든 사람에게 이 아기(예수)에 대하여 말하니라” (눅 2:36-38)
C. 성령님은 예수의 재림에 앞서 안나와 같은 이들을 회복시키시고 계신다.
D. 거룩한 좌절 - 하나님께서는 중보 기도자들이 전도를 가장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하는 주야 예배와 중보기도 안에서의 그들의 위치를 발견할 때까지 그들의 교회에서 현재 하는 역할에 대한 불만족을 경험하게 하신다.
E. 부적임자 – 예수의 몸된 교회안에는 교회를 진실로 사랑하고 잃어버린 자들을 예수님 앞으로 인도하는, 그렇지만 그들 삶의 진정한 부름이 예배와 중보기도를 통해 힘을 얻으며, 잃어버린자들을 섬기는데 있다는 것을 찾지 못해 좌절하는 이들이 있다.
F. 주님은 당신이 제일 열정을 쏟아붓는 것에 대한 언어를 주고 싶어하신다. 이 수업의 목적중의 하나는 당신의 마음을 움직이는 그 무언가에 대한 언어를 주기 위함이다. 기도와 예배에 대한 당신의 뜨거움과 열정에 대해 부끄러워 하거나 이상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당신의 마음속에 있는 것에 대한 언어를 가지는 일이 곧 당신의 마음을 여는데 중요한 열쇠가 될 수 있다. 명확한 언어를 가진다는 것은 축복이다. 그렇게 되면 ‘둥근 구멍에 네모난 나무못을 박으려’(부적절함)는 좌절속에 살지 않아도 되기때문이다.
하나님 앞에 당신이 누구인가를 바로 알게 될 때, 그곳에 바로 진정한 힘이 있고 이것이 당신의 삶에 영향력을 끼치게 된다. 이 메세지에 약간의 감동은 있지만 아직 확신이 없는 이들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곧 전임 중보 선교사로서의 당신의 새로운 부름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될 것이다. 바로 이 확신이 기도의 삶으로 당신을 부르시는 주님의 해답이 될 것이다.
G. 중보 기도자들이여 용기를 가지라 – 지상 최대 명령을 이끄시는 분이신 예수님은 영원한 중보자이시다. 그분은 기도하는 것을 사랑하실 뿐만 아니라, 재림전에 진정한 존엄과 존귀의 자리로 기도를 회복시키실 것이다. 기도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사는 당신의 삶의 방식에 대해 절대 부끄러워 하거나, 이상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
V. 반박할 수 없는 주야 기도의 법칙
A. 주야 기도는 한 도시의 영적 기류(분위기)를 변화시킨다. 어떠한 권세도 주야 기도로 인한 예수님의 그 도시에 대한 신속한 공의(정의)를 막을 수는 없다. 하나님은 그 누구에게도 허락을 받지 않으신다. 성령님의 역사는, 서로 협력하며 함께 일하는 악한 영들과 그리고 그 어떠한 종교 지도자들이 피하거나 막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B. 우리는 주야 기도가 왕성한 곳에 큰 부흥(정의)이 온다는 것을 역사를 통해 배우게 된다.
이것은 반박할 수 없는 법칙이다.
C. 역사는 주야 기도가 함께 할 때마다 항상 하나님의 신속한 공의(정의)의 돌파구가 있었다는 것을 증명해 준다. 이 때마다 하나님은 어떤 것도 막을 수 없는 거룩한 도미노 현상을 일으키신다.
1. 주후 555년, 아일랜드, 뱅골 – 콤갤과 콜룸바누스의 지도하에 있었음. 선교의 열심과 함께 300년이 넘는 주야 예배를 통해 모든 유럽에 영향을 주었음.
2. 주후 1727년, 독일, 헤른헛 – 카운트 진젠돌프의 지도하에 있었음. 많은 나라에 영향을 준 선교의 열심과 120년이 넘는 주야 중보기도를 했음.
3. 한국, 서울 – 조용기 목사의 지도하에 지난 40년간. 아시아의 다른 많은 나라들에 선교의 열심과 함께 30년이 넘게 주야 기도를 해오고 있음.
4. 주전 1000년, 예루살렘, 다윗의 장막 – 다윗왕의 지도하에 있었음. 33년동안 그리고 솔로몬왕의 지도아래 또다른 세대가 주야 기도와 예배를 했음. 이 두왕은 전임 찬양팀원들과 연주자들의 재정을 후원해 주었음.
5. 현재 이시간, 공의(정의)를 행하시려는 그분의 약속과 헌신으로 전세계의 많은 도시에 주야 예배와 기도를 회복하고 계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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