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8/2010

죄책감․마귀․우리2

적자 마귀는 우리를 정죄한다.
마귀가 노리는 것은 우리로 하여금 과거(過去)에 사로잡혀 빠져 나오지 못하게 만드는 것이다. 우리를 불안하게 하고 낙심하게 하고 절망에 빠뜨린다.
마귀가 우리를 정죄하는 모든 근거는 예수님으로 인해 무너졌다.
마귀는 과거를 가지고 트집을 잡는다.
마귀는 끊임없이 우리를 참소하지만, 우리가 예수님 안에 있을 때 모든 율법의 정죄에서 우리는 자유할 수 있다.
마귀는 끊임없이 우리를 참소해서 우리를 넘어뜨리려고 한다.
마귀는 끊임없이 우리의 허물을 들추어낸다.
마귀는 밤낮으로 우리를 참소하여 우리가 하나님의 복을 받지 못하도록 온갖 궤계를 부리고 있다.
마귀는 비난과 정죄를 통해서 우리를 낙심하게 하고 절망하게 만든다.
마귀는 쉬지 않고 우리를 욕하고 참소한다.
마귀는 양심의 소리를 가장한 참소로 우리에게 죄가 있다고 착각하게 함으로 하나님과의 교통을 잃게 만든다.
마귀는 예수님의 피로 해방된 우리를 죄의 쇠사슬 아래로 끌고 가서 묶어놓고 우리로 하여금 죄책감 속에 시달리게 만든다.
마귀는 우리가 범한 죄를 들추어내지만, 하나님은 우리가 회개한 모든 죄(罪)를 잊어버리고 기억하지 아니하신다.
마귀는 우리로 하여금 죄를 고백하지 못하게 하거나 용서받은 죄에 대해서 계속 죄책감을 느끼게 만든다.
마귀는 우리로 하여금 죄를 범하게 하고 열등의식, 좌절감, 죄책감을 갖게 한다.
마귀는 우리를 불구로 만들기 위해 즐겨 쓰는 무기는 고소(告訴)와 정죄와 수치감, 질병과 자포자기이다.
마귀는 우리를 비방하고, 중상하고, 헐뜯는다.
마귀는 우리를 속여서 죄악과 가책 속에 빠뜨린다.
마귀는 우리를 죄짓게 하며, 또 우리를 정죄한다. 이러한 정죄(定罪)는 예수님의 피를 통해 우리가 의롭게 되었다는 믿음으로 극복 할 수 있다.
마귀는 우리를 중상모략하고 헐뜯는다.
마귀는 우리를 참소하는 것은 우리를 괴롭게 하는 것 외에 다른 목적이 없다.
마귀는 우리를 참소하여 우리 자신이 아무 쓸모없는 사람이라고 상상하게 하며, 우리로 마귀와 전쟁할 위치를 상실하는 정도에까지 이르게 한다.
마귀는 우리를 참소한다. 우리를 참소해서 우리를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滅亡)시킬 뿐 아니라, 좌절케 하고 파멸되게 만든다.
마귀는 우리에게 실패를 기억하게 하고, 죄책감에 빠지게 만든다.
마귀는 우리에게 정죄의식과 불안과 근심을 준다.
마귀는 우리에게 죄를 지적한다. 우리를 조롱하고 참소하며 정죄한다.
마귀는 우리에게 죄책감을 주어서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갖지 못하게 만든다.
마귀는 우리에게 지난날의 실수와 잘못을 계속 기억나도록 하여 송사하고 참소한다.
마귀는 우리의 못난 것, 우리가 회개(悔改)한 죄를 생각나게 하고 정죄(定罪)하고 참소하여 비참하게 만든다.
마귀는 우리의 죄를 일깨움으로 우리를 무기력(無氣力)하게 만들고,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게 만든다.
마귀는 우리의 허물과 약점을 참소함으로 우리를 넘어뜨리고자 한다.
마귀는 우리의 허물과 죄를 들추어 참소하고 음해하고 고소하는 일을 하며 거짓말을 만들어서 우리를 죽이고 매장시키는 일을 한다.
마귀는 죄 지은 우리를 고소하여 절망감을 느끼게 만든다.
마귀는 하나님 앞에서 우리를 참소하며 사람들 앞에서 우리를 비방한다.
마귀는 하나님 앞에서 우리를 참소할 뿐 아니라, 우리 속에서 우리를 참소한다.
마귀는 항상 우리를 참소하여, 우리의 자리로 돌아가지 못하게 만든다. 유혹하고 죄짓고 넘어지게 만든다.
마귀로부터 오는 죄책감은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하며, 우리의 사악함과 부족함을 고백할 때 주변의 분위기가 우울하고 침침해진다.
마귀의 참소가 아무리 격렬하다 할지라도 우리는 십자가에서 마귀의 궤계와 참소를 격파시키신 예수님을 의지함으로 승리할 수 있다.
마귀의 참소는 모든 거짓말을 동원하여 우리를 헐뜯고 용서받은 죄를 용서받지 못한 것처럼 꾸며 우리를 망하게 만든다.
참소는 마귀의 가장 흉악하고 효력 있는 무기이다. 우리가 마귀의 참소(讒訴)를 받아들이면 우리는 넘어진다.

제공 : 김광선
2010년 10월 18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