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2/2011

합심 기도

“하나님이 솔로몬에게 지혜와 총명을 심히 많이 주시고 또 넓은 마음을 주시되 바닷가의 모래 같이 하시니”(왕상4:29)

한 사람이 기도하는 것보다 두 사람이 합심하여 기도하면 더욱 위대한 능력이 나타나게 됩니다.

제1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 공군 전투기들이 독일 공군 전투기에 의해서 거의 전명되다시피 하였습니다. 그 때에 영국 전투기들은 한 대씩 공중전에 임하였는데 독일 공군 전투기들이 언제나 격추되었던 것입니다.

전쟁이 끝난 뒤, 그 전략이 어디에서 나왔는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전쟁 당시 신앙심이 두터운 한 독일 장교가 성경을 읽다가 구약에 있는 “여호와(야웨)께서 그들을 내어 주지 아니하셨더면 어찌 한 사람이 천을 쫒으며 두 사람이 만을 도망케 하였을까”(신명기 32:30)라는 말씀을 읽다가, 문득 “둘씩 편대를 지어 사운다면 이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곧 시험을 해 보았습니다. 비행기 한 대가 기관총을 쏘면 8자 둘레 안에 들어오는 비행기가 총탄에 맞아 추락되었습니다, 그런데 두 대가 편대를 지어 기관총을 쏘면 16자 안에 들어오는 비행기만 추락되는 것이 아니라 800자 안에 들어오는 비행기가 모두 추락되었던 것입니다. 이 전법을 알게 된 독일 공군이 곧 이 전술을 시행했던 것 입니다.

이 비밀 전략을 미국의 유명한 슈날드 공군 소장이 알아내어 제2차 세계대전 때에 반드시 두 대씩 편대를 지어 전투에 임하게 했습니다.

그 당시 일본 비행기가 미국 비행기 보다도 성능이 훨씬 우수했고 수도 많아서 미얀마 전선, 중국 전선에서 미국이 불리한 전황에 놓여 있었는데도 슈날드 장국이 편대 비행 전략을 쓰자 일본 전투기의 폭파된 수가 217대, 미확인이 43대였으나, 이에 비하면 미국 전투기의 손실은 겨의 16대라는 놀라운 결과가 나타났었습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는 장군도 전쟁 때 작전 계획을 짤 때, 성격에서 힌트를 얻은 전략으로 힘은 산개하지 않고 합친 것같이, 우리들도 두사람 이상 마음을 합치고 같은 장소에서 같은 목표를 가지고 주님께 부르짖어 기도하면 놀라우리만큼 큰 힘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남편과 아내, 두 사람이 한 팀을 이루어 서로 사랑하고 마음이 일치되어 손을 잡고 가정을 위해, 자녀를 위해, 사업을 위하여 기도하면 폭탄 같은 능력이 생활 가운데 나타나 자녀 문제, 가정 문제, 사업 문제가 모두 아름답게 해결될 것입니다.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에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저희를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마태복음 18:19)

오늘의 Daily Bread는 (http://blog.naver.com/paul_jhkim)에서 다시 보실수 있습니다.

==================================
-성령의 역사- 
예수님께서 지상 사역을 마치신 후에 승천하셔서 성령님을 우리에게 보내주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약속대로 이 땅에 오신 성령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들에게 권능으로 임하셔서 그들을 통해 복음을 전하셨습니다. 성령님의 임재를 체험한 제자들은 생동감있는 믿음으로 담대하게 복음을 전했던 것입니다.

그러면 성령님은 어떠한 일을 하시나요? 성령님은 하나님을 믿지 않는 자들을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여 회개하고 구원받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으로 살도록 도우십니다. 또한 은사를 주셔서 교회에 덕을 세울 수 있게 하시고, 열매 맺는 삶을 살도록 하십니다. 그리고 우리들로 하여금 빛 가운데 살도록 인도해 주십니다.

- 기도 -
보혜사 성령님께서 우리 곁에 늘 함께 하셔서 우리를 도와주시며 담대한 신앙생활을 하도록 능력을 부어 주심을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령님을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들이고 의지하오니 성령의 열매를 풍성히 맺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요삼2)

출처: 순복음신문 “오늘의 묵상”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