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성령님은 우리가 정의를 위해 예수님께 불타는 충성을 하라는 소명으로 교회를
부르시고 계시는데, 이것은 지금 이 땅에서 일어나고 있는 거짓된 정의구현 운동을 우리가 저항하고 폭로하는
것을 통해서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B. 저는 우리가 예수님의 재림이 이루어지는 세대의 초기에 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꾸어 말하면, 오늘날 살고 있는 사람 중에 예수님의 재림을 볼
사람도 있다고 믿습니다. 그 사람들은 아마 20대 이거나
혹은 2살 짜리 아이들이 될 수도 있을 것 입니다. 정확히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제가 이렇게 생각하는 것은 이 시대에 일어나는 성경적 징조에 관한 저의 관찰에
근거하는 것이지, 저의 개인적인 계시에 근거하는 것은 아닙니다.
C. 계시록 17장은 종말에 관한
가장 중요한 예언중에 하나인데, 그 이유는 이 17장이 우리에게
사탄이 마지막 때에 교회를 미혹하여 많은 사람을 믿음에서 떨어져 나아가게 만들려는 전략에 대한 통찰력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 예언에 우리가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왜냐하면 미혹된 자들은 불못으로 가게 되기 때문입니다.
D. 바울은 마지막때에 있을 배도에 대해 예언하였습니다. 이
예언적 주제는 이 시대의 교회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도전중의 하나입니다(마 24:-13; 살후 2:3 ; 딤전 4:1 -2; 딤후 3:1 -7;
4;3-5; 벧후 2:1 -3) 마귀의 교리는 마귀에 의해 영감을 받은 가르침입니다. “1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2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3혼인을
금하고 식물을 폐하라 할터이나 식물은 하나님이 지으신 바니 믿는 자들과 진리를 아는 자들이 감사함으로 받을 것이니라’ (딤전 4:1 -3).
E. 대 배도와 적그리스도의 출현은 바울이 말한 예수님 재림이 가까왔음을 알리는 가장 중요한 두가지의 징조 입니다. “3누가 아무렇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하지 말라 먼저 배도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이르지 아니하리니” (살후 2:3 ).
F. 바른 교훈은 예수님에 대한 순종과 충성을 가르치는 것 입니다. 그것은 인내심을 요구합니다.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킨다는 말은 사람들이 많은 말씀구절에서 하나님이 의도하신 것을 더 이상 듣지 않는 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좇을 스승을 많이 두고 4또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좇으리라” (딤후 4:3 -4)
G. 진리를 사랑한다는 것은 그것에 동의하는 것 이상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어떠한 대가를 치르더라도 그 진리를 지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9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10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살후2:9-10)
H.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있을 많은
미혹에 대해 예언하셨습니다. (마 24:9 -13). “4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5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케 하리라 …11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하겠으며….24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마 24:4 -5,
11, 24)
Ⅱ. 마지막 때에 있을 적그리스도 숭배운동 A. 사탄이 마지막때에 사용할 중요한
계획은 모든 나라가 그를 경배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그는 전세계적인 “적그리스도 숭배운동” 을 일으킬 것입니다. 이 사탄적 숭배운동은 모든 나라에서 마지막
때에 있을 예수님에 대한 예배운동과 부흥의 모방된 형태로 나타날 것입니다. “4용이 짐승에게 권세를 주므로
용에게 경배하며 짐승에게 경배하여 가로되 누가 이 짐승과 같으뇨 누가 능히 이로 더불어 싸우리요 하더라… 8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녹명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계 13:4 -8)
C. 바벨론에 마침내 종교적 (계17)과 경제적(계18)의 네트워크가 형성되게 될 것
입니다.
D. 음녀의 종교에 가입하는 것을
통해 그들의 양심은 크게 더럽혀지게 될 것입니다. 이로써 사람들은 그들의 종교적 배경 (기독교, 이슬람교, 힌두교)과의 연결을 쉽게 끊을 것 입니다. 이것이 그들로 하여금 적그리스도 숭배운동 가운데 사탄 숭배자가 되도록 준비시키는 역할을 하게 될 것 입니다.
E. 자발적인 음녀 종교는 강제적인
적그리스도 종교로 대체될 것입니다. 첫째, 사람들은 관용의
종교인 음녀 바벨론 단일세계종교 (계 17)에 자발적으로
가입하게 될 것입니다. 둘째, 모든 사람이 적그리스도 종교의
사탄숭배자가 될 것을 강요받게 될 것입니다(계 13:4 , 8, 15).
F. 음녀종교는 나라들로 하여금 적그리스도를
받아 들이도록 준비시키는 역할을 할 것 입니다. 이것은 절대적 가치가 배제된 긍정과 관용의 종교가 될
것 입니다. 이것은 위조된 정의구현 운동으로써 가난한 자를 먹이고, 인도주의적인
프로젝트에 관여하며, 동정심으로 가득찬 것처럼 보이게 될 것 입니다.
G. 나라들은 이 종교가 가져올 것으로
보이는 연합과 세계평화를 반기게 될 것 입니다. 많은 군사적, 경제적
갈등이 종교적 차이와 연결되어 있기에, 많은 사람들은 세계평화와 번영을 가져올 수 있는 발판으로써 “종교적인 해결책”을 찾고 있습니다.
“3저희가 평안하다, 안전하다 할 그 때에 잉태된 여자에게 해산 고통이 이름과 같이 멸망이 홀연히 저희에게 이르리니 결단코 피하지
못하리라” (살전 5:3 )
H. 오늘날, 많은 사람이 유일신을 믿는 3가지 종교(기독교, 유대교, 이슬람교)가 하나로 되길 원합니다. 그들은 개방적인 크리스찬들 (카톨릭, 개신교, 정교)이 온건한 이슬람교, 유대교, 힌두교, 불교, 뉴에이지들과
연합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이
각각의 집단들은 도덕적, 종교적 관용를 허용할 것이며 연합을 이루기 위해 많은 타협을 하게 될 것 입니다.
Ⅲ. 음녀 바벨론: 다가오는 단일 세계 종교(계
17장)
“1또 일곱 대접을 가진 일곱 천사
중 하나가 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많은 물위에 앉은 큰 음녀의 받을 심판을 네게 보이리라 2땅의
임금들도 그로 더불어 음행하였고 땅에 거하는 자들도 그 음행의 포도주에 취하였다 하고 3곧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광야로 가니라 내가 보니 여자가 붉은 빛 짐승을 탔는데 그 짐승의 몸에 참람된 이름들이 가득하고 일곱 머리와 열 뿔이 있으며
4그 여자는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하더라 5그 이마에 이름이
기록되었으니 비밀이라, 큰 바벨론이라,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 하였더라 6또 내가 보매 이 여자가 성도들의 피와 예수의 증인들의
피에 취한지라 내가 그 여자를 보고 기이히 여기고 크게 기이히 여기니 ... 15또
천사가 내게 말하되 네가 본바 음녀의 앉은 물은 백성과 무리와 열국과 방언들이니라” (계 17:1 -6,
15)
A. 사도 요한은 음녀 바벨론의 등장과
멸망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그는 악마적 유혹과 잔인한 박해에 대해 서술하고 있습니다(2-6 절). 이 종교는 완전히 멸망당할 것 입니다 (1절).
B. 음녀는 많은 나라 위에 ‘앉거나’ (1, 15 절) 혹은
이 나라들에 대해 권위를 갖게 될 것 입니다. 그녀는 이 세상의 가장 강력한 지도자들, 즉 이 땅의 왕들과 거대한 상인들을 성공적으로 유혹하고 미혹하게 될 것 입니다(계 17:2 ; 18:23 ).
C. 나라들은 음녀가 자신에게 이익을
주는 매혹적인 약속들에 의해--즉 동정심 어린 인도주의적인 도움, 단일화된
종교(전쟁을 최소화할 수 있는), 세계경제의 번영-- 취하게
될 것입니다 (2절) . 그들은
그녀의 관용의 미혹적 신학을 포용할 것 입니다.
D. 음녀의 종교는 매우 특출하게
될 것 입니다. 그녀는 자주색(왕족의 지위)으로 옷 입을 것이고 그녀에게 충성을 다 할 이 땅의 최고 지성의 재정분야의 지도자들에 의해 존경을
받게 될 것 입니다. “4그 여자는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하더라” (계17:4)
E. 음녀는 금으로 치장할 것입니다.
그녀는 역사상 가장 부유한 종교 네트워크가 될 것입니다. 그녀는 그녀가 “섬기는” 나라를 뒷받침해 줄 수 있는 금잔을 소유하게 될 것 입니다. 그녀의 인도주의적인 봉사는 마치 그녀가 가난한 자를 돕는 것과 같이 금빛 찬란한 최고의 가치를 지닌 것 처럼 보여지게 될
것입니다. 사실은 그녀의 잔혹스런 봉사는 혐오스러운 것과 더러움으로 가득차게 될 것 입니다. 구약에, 혐오스러움은 우상이나 악마의 활동을 의미합니다. 더러움은 도덕적
타락으로 가득하다는 것을 지적해 주는 것 입니다.
F. 음녀 바벨론은 나라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죄와 악마적 활동에 대한 영감을 주게 것 입니다. 죄는 그것의 장성한 분량까지 도달하게 될 것이고
마지막 때에 완전히 무르익게 될 것 입니다. (계 9:21 ; 14:18 ). “23이
네 나라 마지막 때에 패역자들이 가득할 즈음에 한 왕이 일어나리니 그 얼굴은 엄장하며 궤휼에 능하며” (단 8:23 )
G. 이 음녀는 음녀들의 어미이며, 거짓종교의 근원입니다. 그녀의 자녀들은 역사상에 있는 거짓종교들이고, 또한 마지막때의 거짓종교의 주된 근원입니다. 근본이 되는 어미나
거짓종교는 바벨탑 사건(창 11장) 즉, 인간이 최초로 하나님을 대적하기 위해 시작된 종교나 반항에서부터
생겨난 것 입니다. 이것이 바벨론 도시가 형성되었던 곳 입니다. “5그 이마에 이름이 기록되었으니 비밀이라, 큰 바벨론이라,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 하였더라” (계 17:5 )
H. 음녀는 그녀의 인도주의적인 겉모습에도
불구하고 잔악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음녀는 그녀의 정체를 폭로하는 성도들의 흘린 피로 많은 사람들이
술 취하게 만들 것 입니다(6절). 다시말해, 그녀가 성도를 죽이면 죽일수록 그녀는 그 일을 더 담대하게 될 것 입니다. “6또 내가 보매 이 여자가 성도들의 피와 예수의 증인들
의 피에 취한지라...” (계 17:6)
J. 음녀는 그녀를 움직일(자원과 보호를 제공하는) 적그리스도를 의지할 것 입니다. ‘3곧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광야로 가니라 내가 보니 여자가 붉은 빛 짐승을 탔는데 그 짐승의 몸에 참람된 이름들이 가득하고 일곱 머리와 열 뿔이 있으며…. 7천사가 가로되 왜 기이히 여기느냐 내가 여자와 그의 탄바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의
비밀을 네게 이르리라” (계 17:3 , 7)
K. 음녀는 적그리스도를 섬기는 10 개국 연합의 왕들의 질투심에 의해 멸망당할 것입니다. 그들은
열 뿔로 언급되어 있습니다(계 17:12 , 16). 그들은 대환란 초기에 음녀를
멸망시킬 것 입니다. 사탄의 왕국은 증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성도들은
음녀가 이 세상의 가장 강력한 10명의 지도자들에 의해 불 태워질 것을 나라들에게 예언하게 될 것 입니다. “12네가 보던 열
뿔은 열 왕이니 아직 나라를 얻지 못하였으나 다만 짐승으로 더불어 임금처럼 권세를 일시 동안 받으리라….16네가
본바 이 열 뿔과 짐승이 음녀를 미워하여 망하게 하고 벌거벗게 하고 그 살을 먹고 불로 아주 사르리라”(계 17:12 ,
16절)
L. 이 시대의 마지막 7년의 중간에 적그리스도는 관용의 음녀종교를 적그리스도의 숭배로 대체하게 될 것 입니다. 이 종교는 엄격할 것이며 관용이 전혀 없습니다. 적그리스도의 숭배를
거부하는 모든 자는 죽임을 당하게 될 것 입니다(계 13:4 -18). 음녀종교를 향한
사탄의 목적은 나라들이 적그리스도를
숭배하도록 준비시키는 “선구자”의 역할을 하는 것 입니다.
Ⅳ. 음녀 바벨론은 종교입니다
A. 이스라엘의 국가적, 영적 간음은 우상숭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출34:12-17). 이스라엘이 우상으로 향했으때, 하나님은 그것을 “다른 신과의 음란을 행하는” 것으로 부르셨습니다. 구약에는 이스라엘의 국가적 음란을 지칭하는 90 개의 구절이 있습니다. 이 각각의 구절에서 음란은 우상에 근거한 종교였습니다. 요한은 구약에서
일관되게 사용된 영적 음란에 대한 동일한 의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열조와 함께 자려니와 이 백성은 들어가 거할 그 땅에서 일어나서
이방 신들을 음란히 좇아 나를 버리며 내가 그들과 세운 언약을 어길 것이라” (신 31:16)
“9너희 중 피한 자가 사로잡혀
이방인 중에 있어서 나를 기억하되 그들이 음란한 마음으로 나를 떠나고 음란한 눈으로 우상을 섬겨 나로 근심케 한 것을 기억하고 스스로 한탄하리니
이는 그 모든 가증한 일로 악을 행하였음이라” (겔 6:9 )
B. 영적 음란은 사탄숭배와 관련된
우상숭배 및 거짓종교와 동일한 뜻입니다(고전 10:20 -21; 대상
5:25 ; 겔 23: 37; 호 4:12 -13). 우상숭배는 흔히 비도덕적 행위(성적 방탕), 약물, 악마적 의례행위,
동물이나 인간을 제물로 하는 제사와 결탁되어 있습니다.
C. 음란이 유죄가 되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한 때 진짜 하나님과 관계가 있어야 함을 요구합니다 (이것은 교회나 이스라엘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Ⅴ. 예수가 누구이냐라는 진리에 관한
마지막 때의 갈등
A. 예수에 대한 충성과 진리를 사랑하는
것이 마지막 때의 주요 쟁점입니다(살후 2:10 ). 그리스도의 몸은 우리에게
종교의 자유가 있다는 점과 다른 종교를 믿는 사람들의 존엄성을 높이 평가하는 의미에서 모든 종교를 인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들은 하나님 앞에서 위대한 존엄성을 가지고 있는 자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이들을 사랑 하지 않음으로 이들이 지옥으로 가도록 내버려 두는 일을 해서는 않됩니다. 반드시 그들에게 예수님의 진리를 선포해야 합니다. 관용을 잘못 적용하는
것은 음녀종교로 귀결되는 움직임에 근간이 되는 것 입니다.
B. 마지막때의 갈등은 예수기 누구이냐라는
것과 우리가 어떻게 그를 사랑해야 하는 것에 정의를 내리는 것이 그 중심이 될 것 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되 반드시 예수님이 인정(동의)한 것에 근거해서 해야만 합니다.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사랑은 예수에게서 나타난 그에 대한 진리에 충성을 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의 사랑은 성경에 나타난 예수를 근거하여 표현되어져야 하지, 그에
대한 인본주의적인 감성에 의지해선 않되는 것 입니다.
C. 인본주의자를 당혹게 하는 예수에
관한 진리는 그의 신성, 즉 삶에 대한 절대적인 기준을 세우실 그의 권리에 관한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가 구원의 유일한 길이라는 것과 지금부터 영원에 이르기까지 죄를 심판하는 권리가 있음을 인정하지 않는 인본주의적인 관점에서의 의로움이나
사랑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D. 이런 진리를 수호하는 것을 거부하는
것은 그들이 미혹의 영에 의해 움직여진다는 증거입니다. 이것은 유명한 사람들, 즉 백악관에서 일하는 사람, 토크쇼 진행자, 가난한 자를 위해 스테디엄에서 음악회를 하는 사람, 초대형 교회를
이끄는 사람들에게서 볼 수 있는 일 입니다.
E. 마지막 때의 교회는 역사상 가장
큰 희망과 정의를 위한 운동을 이끌게 될 것 입니다. 예수 안에서 우리는 모든 인도주의적인 운동보다
훨씬 뛰어난 희망을 갖고 있습니다. 진정한 선두주자는 역사상 가장 큰 희망의 전달자가 될 것 입니다. 그들은
사랑, 순수, 겸손으로 가득하기에 이들은 정의구현과 구제사역의
일을 진리를 분명히 증거하면서 하게 될 것 입니다.
Ⅵ. 참된 예언의 영
A. 사도 요한은 계 17:1 -19:10 에서 바벨론에 대해 예언하고
있습니다. 그는 예수님에 관한 진리를 증거하고 중요시하는 진정한 경배와 예언의 영에 대해 정의를 내리는
것으로 이 단락을 끝내고 있습니다. 예수님에 대한 증거는 그의 삶, 죽음, 부활과 그의 마음에 관한 주요 이슈를 포함합니다. “10내가
그 발 앞에 엎드려 경배하려 하니 그가 나더러 말하기를 나는 너와 및 예수의 증거를 받은 네 형제들과 같이 된 종이니 삼가 그리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 경배하라 예수의 증거는 대언의 영이라 하더라” (계 19:10 )
B. 거짓예언의 한 측면은 심판의
때에 평화와 번영을 약속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16만군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너희에게 예언하는 선지자들의 말을 듣지 말라 그들은 너희에게 헛된 것을 가르치나니 그들의 말한 묵시는 자기 마음으로 말미암은 것이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온 것이 아니니라 17항상 그들이 나를 멸시하는 자에게 이르기를 너희가 평안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하며 또 자기 마음의 강퍅한대로 행하는 모든 사람에게 이르기를 재앙이 너희에게 임하지 아니하리라 하였느니라 18누가 여호와의 회의에 참예하여 그 말을 알아들었으며 누가 귀를 기울여 그 말을 들었느뇨 19보라 나 여호와의 노가 발하여 폭풍과 회리바람처럼 악인의 머리를 칠 것이라 20나 여호와의 노는 내 마음의 뜻하는바를 행하여 이루기까지는 쉬지 아니하나니 너희가 말일에 그것을
완전히 깨달으리라 21이 선지자들은 내가 보내지 아니하였어도 달음질하며 내가 그들에게
이르지 아니하였어도 예언하였은즉 22그들이 만일 나의 회의에 참예하였더면 내 백성에게
내 말을 들려서 그들로 악한 길과 악한 행위에서 돌이키게 하였으리라” (렘 23:16 -22)
“10이렇게 칠 것은 그들이 내 백성을 유혹하여 평강이 없으나 평강이 있다 함이라 혹이 담을 쌓을 때에 그들이
회칠을 하는도다” (겔 13:10 )
C. 메시지를 전하는 선두주자는 진리에
대해 충성되게, 대담하게, 또 부드럽게 선포해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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