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2010

예루살렘을 위한 전쟁:종말의 교회를 향한 리트머스 시험 (The Battle for Jerusalem: Litmus Test for the End-Time Church)

I.    기초를 놓기: 예루살렘을 위한 전쟁을 이해함  
A.  예루살렘을 위한 전쟁은 예루살렘을 지배하기위한 영적,정치적 그리고 군사적인 전쟁이다.이 전쟁은 오늘날 영적으로 가장 심각한 최전선가운데 하나이다.이 전쟁은 전 지구를 다스리기 위해 그리고 사단을 감옥에 던져넣기위한 예수님의 재림에의해서만 끝나게될 것이다( 20:1-3). “11보라 백마와 탄자가 있으니 …그가 공의로 심판하며 싸우더라16그 옷과 그 다리에 이름 쓴 것이 있으니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라 하였더라…19또 내가 보매 그 짐승 [적그리스도]과 땅의 임금들과 그 군대들이 모여 그 말 탄 자[예수님]와 그의 군대로 더불어전쟁을 일으키다 20 짐승[적그리스도]이 잡히고…거짓선지자도 함께 잡혔으니…이 둘이 산 채로 유황불 붙는 못에 던지우고…20:1또 내가 보매 천사가…2용을 잡으니 사단이라 잡아 일천년 동안 결박하여3무저갱에 던져 잠그고…”( 19:11-20:3)
B.     예루살렘을 위한 전쟁은 아마겟돈 전쟁을 끝내는 결정적인 전쟁이다. “2내가 열국을 모아 예루살렘과 싸우게 하리니3그 때에 여호와께서 나가사[재림] 그 열국을 치시되 이왕 전쟁 날에 싸운 것 같이 하시리라”( 14:2-3)
C.   예수께서 돌아오실 때 교회는 승리할 것이고 흠이나 타협이 없을 것이다예루살렘을 위한 전쟁은 예수님을 순종함에 있어 종말의 교회를 완전케하는 일에 결정적 쟁점이 된다. “27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 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타협]이 없게 하려하심이니라 “( 5:27)
D.   이방인 신자들은 예루살렘을 위한 전쟁에 있어서 중대한 역할을 맡고있다. 예수님의 재림이 가까이 올 수록 우리의 역할은 그 강도와 중대성이 더해 간다그러므로 우리는 이 전쟁을 반드시 이해해야 한다.
E.    하나님의 말씀은 교회가 이스라엘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에 함께 서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이것은 선택사항이 아니다. 이것은 특별히 종말의 때에 교회의 순종에 대한 리트머스 시험이다이스라엘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섬김에 있어서 최고의 이슈는 예수님의 주권적 지도력을 순종하는 것이다우리는 예수님을 사랑함으로 그가 하는 것을 하기원하며 그가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기 원한다.
 
II. 유대인 지도층이 예수님을 영접한 에 예수님이 예수님이 예루살렘에서 다스리신다
A.예수님은 이스라엘의 왕직을 강제적으로 취하지 않으신다. 오히려 그 땅에대한 권위의 지위에 있는 자들에 의해 자신에게 주어질 때까지 기다리실 것이다.그는 이스라엘의 정부지도자들이 그가 그들을 다스려주실 것을 자원하여 요청하기까지 예루살렘에 돌아 오지않을 것을 예언하였다. 예수님은 이스라엘의 지도자들이 그를 초청하신 후에야만 돌아올 것이라는 이 예언에 자신을 묶으놓으셨다. “37예루살렘아…내가 네 자녀를 모으려 한 일이 몇 번이냐…그러나 너희가 원치 아니하였도다38보라 너희 집이 황폐하여 버린 바 되리라39보라 너희 에게 이르노니이제부터 너희는[이스라엘의 지도자들]찬송하라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할 때 까지 나를 보지 못하리라 하시니라” ( 23:37-39)
B.    이스라엘의 지도자들은 하나님과 국가적 언약을 맺은 공적 지도자들이다.예수님은 이스라엘이 회개하고 그를 그들의 왕이 되시도록 초청한 후에야만 예루살렘에서 온 땅을 다스리실 것이다 (3:19-21).
C.  사단은 예루살렘을 위한 전쟁이 끝나고 예루살렘이 예수님의 지도력아래 놓이고 난 후가 되기 전에는 감옥에 던져지지 않는다.예루살렘의 통치가 예수님의 지도력아래 있게될 때에, 그때에야 예수님은 어떤 유예기간 없이 사단을 감옥에 던지는 심판을 내리실 것이다. 그것이 사단을 분내게 하는 것이다.
D. 사단은 마태복음 23:39에 있는 예수님의 예언을 하나님의 종말계획 안에 있는 하나의 허점(빠져나가는 구멍)으로 이용할려고 꾀하고 있는 데, 이스라엘의 지도자 들로 하여금 예수님을 왕으로 영접하지 못하도록 함으로써 이룰려고한다. 사단은 예수님의 예언의 말이 거짓임을 증명하기를 원한다.사단은 예수님의 예언이 거짓말임이 드러난다면, 예수님이 자신을 거짓말장이로 감옥에 보낼 수 없다고 추론하고 있다. 사단의 전략은 전 유대민족을 살해하거나 아니면 유대인들이 예수에게 실족하여 그들로 예수를 절대 왕으로 영접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E. 사단의 종말 전략은 좀더 효과적으로 예루살렘을 지배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1. 짐승의 표를 받도록 이스라엘을 속임 (적그리스도와 동맹을 맺게함)
2. 유대민족의 남은 자들을 살해함: 그래서  예수를 예루살렘을 통치할 왕으로 초청할 자가 없게 만든다.
3.
이스라엘로 예수에게 실족하여 예수를 그들의 왕으로 영접하지 못하게한다.


F.  사단이 감옥에 던져진 후에, 예수님은 온 땅에 걸쳐 에덴의 상태를 회복 하실 것이다.그는 에덴에서 일어났던 일을 반전 시키실 것이다(3:1-8). 그리스도의 죽음이 이미 사단을 패하게 하셨지만,그의 승리는 그의 재림때까지는 이 땅위에 충만하게 드러나지 않을 것이다( 2:15; 2:14).
G.   사단의 주요 계획과 분노는 감옥에서 벗어나는 길을 찾는 것이다. 사단은 대형 사역들이 아니라 예루살렘을 테러로 날려버리는 것이다. 사단은 많은 성장하고 있는 성공한 사역들에의하여 위협받지 않는데, 그 이유는 그 사역들이 거의 예루살렘을 향한 전쟁과는 연결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III.     이스라엘이 적그리스도와 언약을 맺을 것이다
A.   이스라엘의 정부지도자들이 적그리스도와 언약을 맺게 될 것이며(죽음의 언약이라 부름) 예수님 재림전 7년동안 적그리스도에게 그들의 권세를 내어줄 것이다(28:14  28; 9:27;11:45; 11:16; 38;8-12,14;39:26; 5:43;19:11-28;살전5:3).   “27그가 [적그리스도]많은 사람으로 더불어 한 이레동안 [7] 언약을 굳게 정하겠고 그가 [적그리스도]그 이레의 절반에 제사와 예물을 금지할 것이며 [언약을 파함]”( 9:27). “14예루살렘에 있는 이 백성을 치리하는 너희경만한 자여… 15너희 말이 우리는 사망과 언약하였고  넘치는 재앙 [적그리스도]이 유행할찌라도 우리에게 미치지 못하리니 우리는 거짓으로 우리 피난처를 삼았고 허위 아래 우리를 숨겼음이라… 18너희의 사망으로 더불어 세운 언약이 파하며…넘치는 재앙 [적그리스도의]이 유행할 때에너희가 그것에게 밟힘을 당할 것이라”(28:14-18).
B.  이 언약은 앗수르로부터 보호를 받기위해 이스라엘이 애굽을 의지할 때 첫성취를 보았지만 (721BC), 그 완전한 성취는 종말의 때에 보게될 것이다. 주전 701년에 히스기야왕은 예루살렘을 구출하기위하여애굽을 바라보지 않고 주님을 바라보았다(역하32).
C. 적그리스도는 그 본부의 일부를 이스라엘에 세울 것이다(11:45). 이것이 이스라엘정부가 한 인간에게 그들의 메시야적 왕으로서 그들을 다스려 달라고 요청하게되는 첫 기회가 될 것이다. 그것이 이스라엘의 가장 어두운 시기를 오게할 것이다.이스라엘의 남은 자들은 이것이 완전히 반전될 때 까지 이 결정에 저항할 것이다.

IV. 예루살렘과 이스라엘을 대적하는 사단의 분노
A. 사단은 유대인들을 근절시키기를 원한다: 그리하여  믿는 남은자들이 이스라엘을 다스릴 메시야로 예수를 초청할 수 없게 한다.사도요한은 이스라엘의 예언적 그림으로 사단(용으로 묘사됨)에게 공격받는 한 여인을 사용한다.사단은 이스라엘을 멸망시킬려고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완전한 멸절로부터 이스라엘을 초자연적으로 보호하실 것이다( 12:13-17;13:8-9)13 [사단]이 자기가 땅으로 내어쫏긴  것을 보고 남자 [예수]를 낳은 여자[이스라엘의 남은 자]를 핍박하는지라 …15여자 [이스라엘의 남은자]의 뒤에서 뱀이 그 입으로 물을 강같이 토하여 여자를 물 [핍박]에 떠내려가게하려하되17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교회]곧 …예수의 증거를 가진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12:13-17)
B.  대환난은 이스라엘과 교회, 믿지 않는 자들에게 역사상 가장 가혹한 시간이 될 것이다(24:21; 30:7;5:9; 12:1;2:2). “1그 때에 …또 환난이 있으리니이는 개국 이래로 그 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7…자가 [천사]…맹세하되…반드시 한 때 두 때 반 때[3년반]를 지나서 성도[이스라엘]의 권세가 다 깨어지기까지니(12:1,7). “ 21이는 그 때에 큰 환난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22 그 날들을 감하지 아니할 것이면 모든 육체가 구원을 얻지 못할 것이나 [육체적으로 구출받는 것]그러나 택한 자들을 위하여 그 날들을 감하시리라(24:21-22)
C.  유대인들을 향한 사단의 공격으로 그 2/3가 죽임을 당하게 되고 그 남은 1/3 구원을 받을 것이다. 이스라엘에 있는 유대인 1/3이 예수를 그들의 메시야로 영접했다고 증언 했던 때가 전혀 없었기 때문에,우리는 이 예언이 미래의 성취를 보게될 것을 알고 있다.  “8 이 온 땅에서 삼분지 이는 멸절하고 삼분지 일은  거기 남으리니9내가 그 삼분지 일을 불 가운데 던져 은같이 연단하며 금같이 시험할 것이라 그들이 내 이름을 부르리니…”(13:8-9)
D. 예루살렘의 절반이 포로로 잡혀갈 것이다(14:2).예루살렘에 현재 약  60만명이 살고있으므로 30만명이 넘는 유대인들이 다가오는 위기로 추방될 것이다.도시는 일시적으로 점령되어서 예수님께서개인적으로 이스라엘을 구출하시는 상황을 만들어낼 것이다. “2내가 열국을 모아 예루살렘과 싸우게하리니 성읍이 함락되며…성읍백성이 절반 이나 사로잡혀 가려니와 남은 백성은 성읍에서 끊쳐지지 아니하리라…(14:2)
E.예수님 재림직전의 이스라엘의 상황은 성경에서 감옥 수용소에 갇혀있는 것으로 그리고 외국 군대들에의해서 공격을 받는 모습으로 묘사되어있다. (11:11-16;27:12-13;42:6-24;49:5-25;61:1-2;30:3-24;31:1-23; 20:33-44;39:25-29;11:10-11;9:8-15;3:1-2;3:19-20; 9:10-14).이사야42장은 예수님 재림의 시간과 관련된 이스라엘에 대한 그의 사역을 강조하고 있다. “6너를 세워 백성 [이스라엘]의 언약과 이방의 빛이 되게하리니7네가 소경의 눈을 밝히며 갇힌 자를 옥에서 이끌어 내며 흑암에 처한 자를 간에서 나오게 하리라…13여호와께서 용사같이 나가시며 [재림]…그 대적을 크게 치시리로다..  22이 백성 [이스라엘]도적 맞으며 탈취를 당하되 다 굴 속에 잡히며 옥에 갇히도다 노략을 당하되 구할 자가 없고”(42:6-22)

V. 예루살렘을 위한 전쟁에서의 이방인들의 역할
그 날에는 내가 예루살렘으로 모든 국민에게 무거운 돌이 되게 하리니…”(12:3)
A. 하나님께서는 교회로 하여금 핍박가운데서 이스라엘과 함께 서기를 요구하신다 (12:17; 7:21, 25;8:24;11:33-35;12:7;6:9-11). 코리 텐 붐여사는 핍박 가운데서 이스라엘과 함께 섰던 한 본보기이다. 교회는 이스라엘과 함께 서는 일에 있어서 예수님의 지도력에 응답함으로서성숙함에 도달할 것이다(25:31-46).교회안에있는 많은 사람들이 정결케 될 것이나 다른 사람들은 믿음에서 떨어져나갈 것이다(배교-딤전4:1-2;살후2:3;11:20-22).
B.  이방인 신자들은 이스라엘로 예수님을 알도록 경건한 질투심에로 시기나게 할 것이다(11:11; 10:19).이스라엘은 이방인 신자들이 영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것을 갖기를 소원할 것이다.우리가 도피중인 유대인들을 위해 피난처를 제공하고자 위험에 처해질 때,엘리야같이 기적들을 행할 때 (음식이 늘어나는 기적,병자들을 치유함, 예언하는일, 기타), 경건한 가운데 행하고 죽음앞에서도 두려움이 없을 때 이런 일이 일어날 것이다.
C. 성령님께 질문하라: “지금 나의 역할은 무엇입니까?지금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나요?”  하나님께서는  지금과 더 큰 어려움의 시간에 이스라엘과 함께서도록 전체교회를 부르고 계신다.
D.   기도는 우리가 초자연적 통찰력과 사랑,담대함 그리고 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받는 배경이 된다영적 전쟁은 지금이나 그때 우리가 희생적 사랑으로 행하기 위해서 계속적인 금식과 기도를 요구한다.  “6예루살렘을 위하여 평안을 구하라 예루살렘을 사랑하는 자는 형통하리로다( 122:6)
E.  우리는 이스라엘과 열방에 대해 예언적 선포를 해야한다. 주님께서는 우리가 이스라엘을 위로하기 위해 담대한 예언적 선포를 하기를 요구하신다(40:1-2). “1너희 하나님이 가라사대 너희는 위로하라 내 백성을 위로하라2너희는 정다히 예루살렘 에 말하며 그 것에게 외쳐 고하라 그 복역의 때가 끝났고 그 죄악의   사함을 입었느니라… “( 40:1-2)
F. 우리는 기도하고 선포하는 자리에 서야하며 이스라엘의 미래에 대한 메시지를 노래함으로 모든 열방이 듣게된다 (31:7-10). 주님께서는 우리가 이스라엘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에 대해 이방 나라들을 향해 담대한 예언적 선포를 하기를 요구하신다. “7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는 야곱을 위하여 기뻐 노래하며 만국의 머리된 자를 위하여 외쳐 전파하며 찬양하며 이르기를 여호와여 주의 백성 이스라엘의 남은 자를 구원하소서 하라8보라 내가 그들을…땅 끝에서부터 모으리니…큰 무리를 이루어 이 곳으로 돌아오되…10열방이여 너희는 나 여호와의 말을 듣고 먼 섬에 전파하여 이르기를 이스라엘을 흩으신 자가 그를 모으시고 목자가 그 양무리에게  행함같이  그를 지키시리로다”(31:7-10)
G. 우리는 영의 세계에서 일들을 이동시키기 위해 그리고 이스라엘에 사랑을 보여주기 위해 영적전쟁의 행위로서 이것을 선포한다. 그 결과로 전체 교회안에 증가된  이해와 더큰 계시,권위 그리고 이 신적 명령을 충성되게 선포하는 자들안에 담대함이 있게될 것이다.  “11여호와께서 땅 끝까지 반포하시되[열방의 이방인들] 너희는 딸 시온에게 이르라 보라 네 구원이 임하느니라 보라 그의 상급 [예수님의]이 그에게 있고 보응이 그 앞에 있느니라 하셨느니라 사람들이 [열방의 이방인들]너를 [이스라엘]일컬어 거룩한 백성이라 여호와의 구속하신 자라 하겠고…” (62: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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