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8/2010

기름부음을 받는 열쇠 – 바비 코너

우리가 어떻게 기름부음을 받을 수 있을까요? 기름부음은 속박의 멍에를 깨뜨리고 우리의 부르심을 위해 준비시켜줍니다.   기름부음을 받기 위해서는 첫째로, 우리의 메마르고 죽어있는 허무한 종교 형식에 만족할 수 없게 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삶에서 하나님의 새로운 역사하심을 갈망해야 합니다. 더 많은 하나님의 임재를 향한 깊은 배고픔으로 애타게 주님을 바라야 합니다. 시편 기자의 심령의 깊은 갈망을 들어보십시오. ‘주를 향하여 손을 펴고 내 영혼이 마른 땅 같이 주를 사모하나이다’(시편143:6). 이렇게 갈망하여 주님을 전심으로 구하기 시작하면 주님을 만날 것이라고 약속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기름부음을 간절히 바라는 사람을 찾고 계십니다.

저가 사모하는 영혼은 만족케 하시며 주린 영혼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주심이로다.”(시편107:9).

기름부음을 받는 두 번째 열쇠는 깨끗하고 정결한 심령을 가지는 것입니다. 성경은 거룩함이 없이는 아무도 주를 보지 못하리라고 경고합니다. 여호와의 산에 오르려면 깨끗한 손과 청결한 마음을 가져야만 합니다. 바울은 주님이 쓰시는 그릇이 되기 원한다면, 우리 자신을 악한 욕망에서부터 깨끗케 해야 한다고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준비함이 되리라”(디모데후서2:21).

주님께 여러분의 중심을 살피셔서 죄를 깨닫게 해 달라고 구하십시오. 주님이 여러분에게 보여주시는 것은 무엇이든지 주님의 보혈로 제하시기를 구하며 진정으로 회개하십시오. 여러분이 주님의 의로움으로 옷입는다면 주님은 제한없이 기름부으실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네 의복을 항상 희게하며 네 머리에 향 기름을 그치지 않게 할찌니라”(전도서9:8).

깨끗한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깨끗합니다. 이것은 자기 의를 위한 거룩함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주님이 택하신 그릇 그리고 주님이 기름 붓기를 기뻐하시는 사람이 되기 위한 거룩함에 대해 말하는 것입니다. “주님, 저를 당신이 쓰시기에 합당한 그릇으로 만들어 주십시오.” 우리의 심령이 이렇게 주님께 부르짖어야 합니다.

기름부음을 받는 세 번째 단계는 하늘 아버지께 단순하게 구하는 것입니다. 여러분께 기름 부어 주님의 영과 권능으로 새롭게 채워달라고 구하는 것입니다.  “...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함이요’(야고보서4:2). 이미 말씀드린대로 우리가 주님의 의의 옷을 입는다면 절대로 그 기름부음이 모자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먼저 주님을 갈망하며 깨끗하고 정결한 마음을 가지게 되면 그 다음에는 오직 믿음으로 구해야 합니다.

일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므로 우리는 스스로가 주님을 향해 더욱 열리고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기를 구하는 것입니다. 바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빌립보서2:13). 예수님도 이렇게 가르치셨습니다.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누가복음11:13).

예수님께서 약속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을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마가복음11:24). 성령 충만을 구하는 것은 하나님의 거룩한 뜻대로 구하는 기도입니다. 그러므로 주님이 응답하실 것을 믿고 큰 담대함으로 기도할 수 있습니다.

그를 향하여 우리가 가진 바 담대함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15:14).

<전진하라/바비 코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