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나님의 하나님되심을 찬양한다. 하나님의 능력은 특별히 그분을 예배하는 노래를 통해 나타난다.
“그 노래와 찬송이 시작될 때에 여호와께서 복병을 두어 유다를 치러 온 암몬 자손과 모압과 세일 산 사람을 치게 하시므로 저희가 패하였으니” (대하 20:22)
2. 아직 고백하지 않은 숨은 죄가 있는지 보여 주시도록 성령님께 시간을 드림으로써 당신의 마음이 하나님 앞에 정결한 지를 점검하라“하나님이여 나를 살피사 내 마음을 아시며 나를 시험하사 내 뜻을 아옵소서 내게 무슨 악한 행위가 있나 보시고 나를 영원한 길로 인도하소서” (시 139:23-24)
3. 성령님의 도우심과 조명하심 없이는 효과적으로 기도할 수 없음을 인정한다.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가 마땅히 빌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롬 8:26)
4. 원수를 강력하게 대적한다. ‘성령의 검’, 즉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권세 있는 이름으로 공격하라.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순복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약 4:7)
5. 무엇을 위해 기도해야겠다고 생각했던 부담이나 욕망, 그리고 상상을 버린다.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잠 3:5)
“여호와의 말씀에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 길과 달라서” (사 55:8)
6. 이제부터 갖게 될 놀라운 기도 시간에 대해 믿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한다.
7.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기대하며, 잠잠히 그 앞에 귀를 기울이며 기다린다.
“나의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 대저 나의 소망이 저로 좇아 나는도다” (시 62:5)
8. 순종과 믿음으로, 하나님이 마음속에 주신 생각대로 행하라.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저희를 알며 저희는 나를 따르느니라” (요 10:27)
“내가 너의 갈 길을 가르쳐 보이고 너를 주목하여 훈계하리로다” (시 32:8)
9. 하나님이 기도의 방향을 말씀으로 인도하시거나 확신을 주시려 할 때를 대비해, 가능한 한 성경을 펴놓고 기도한다.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시 119:105)
10. 하나님이 기도할 제목을 더 주지 않으시면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그에게 영광이 세세에 있을지어다 아멘” (롬 11:36) 의 말씀을 기억하면서 하나님이 행하신 일에 감사하고 찬양하며 기도를 마친다.
[‘스릴있고 성취감 넘치는 중보기도’, 조이 도우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