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5/2011

은밀한 골방의 능력 1

"또 너희가 기도할 때에 외식하는 자와 같이 되지 말라 저희는 사람에게 보이려고 회당과 큰 거리 어귀에 서서 기도기를 좋아하느니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저희는 자기 상을 이미 받았느니라 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마태복음 6:5-6).

예수님께서 아버지를 구하러 은밀한 골방으로 들어가라고 말씀하실 때, 그분은 물리적인 골방 이상의 크나큰 어떤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계신 것입니다. 구약은 하나님이 자기의 백성을 "나를 찾는 자와 찾지 않는 자!"의 두 개의 범주로 나누셨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늘날도 하나님은 '은밀한 기도의 골방에서 주를 찾는 사람과 그렇지 않는 사람'의 두 종류의 자녀를 두셨습니다.

하나님이 이스라엘 자손들의 우상숭배에 대해 노하셨을 때, 모세는 장막을 취하여 진 밖에 쳤습니다. 성서는 다음과 같이 계속 말씀하십니다 "진과 멀리 떠나게 하고 회막이라 이름하니 여호와를 앙모하는 자는 다 진 바깥 회막으로 나아오며"(출애굽기 33:7).

이스라엘 자손들이 우상숭배에 빠져 있는 중에도 전심으로 주를 구하는 하나님의 사람들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을 구하는 이 사람들은 우상숭배에 빠진 수많은 이스라엘 사람들 중에서 나온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진 밖으로 가야함을 알았으며 사람들이 우상숭배에 빠져서 배교 하지나 않을까 걱정하였습니다.

수세기 후에, 아사왕 밑에 있던 사람들은 하나님이 축복하시고 형통케 하시며, 적들과 평안케 하신 이유를 이해했습니다. "우리가 우리 하나님 여호와를 찾았으므로 이 땅이 아직 우리 앞에 있나니 우리가 이 성읍들을 건축하고 그 주위에 성곽과 망대와 문과 빗장을 만들자 우리가 주를 찾았으므로 주께서 우리에게 사방의 평안을 주셨느니라 하고 이에 저희가 성읍을 형통하게 건축하였더라"(역대하 14:7).

아사가 통치기간 동안, 수 백만 명의 구스 군대가 이스라엘을 공격해 왔습니다. "그 하나님 여호와께 부르짖어 가로되 ... 여호와여 주는 우리 하나님 이시오니 원컨대 사람으로 주를 이기지 못하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여호와께서 구스 사람을 아사와 유다 사람 앞에서 쳐서 패하게 하시니 구스 사람이 도망하는지라 ... 여호와 앞에서와 그 군대 앞에서 패망하였음이라"(11-13절). 아사가 공격받았을 때, 그는 엎드려서 여호와께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여호와는 승리로 응답하셨습니다!

그러나, 승리를 하고 돌아온 후 아사랴 선지자는 아사를 맞아 이르기를 "너희가 여호와와 함께 하면 여호와께서 너희와 함께 하실지라 너희가 만일 저를 찾으면 저가 너희의 만난 바 되시려니와 너희가 만일 저를 버리면 저도 너희를 버리시리라!"(15:2). 다시 말해 "네가 여호와 찾기를 멈추면, 즉, 그를 열망하고 그의 이름 부르기를 멈추면 그분도 너를 버리시리라!"는 말이었습니다.

아사랴 선지자는 여호와의 놀라운 인도하심으로 왕이 의기양양해지고 악을 행할 것을 알았습니다. 사실, 그 후 이스라엘 백성들이 여호와를 구할 때마다 여호와께서는 그들을 축복하셨습니다.

"그 환난 때에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께 돌아가서 찾으매 저가 그들의 만난 바가 되셨나니"(4절).

사람들은 그들의 능력과 승리를 전심으로 여호와께 구함으로써 찾는 것임을 알았습니다! "또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를 찾기로 언약하고 ... 무리가 마음을 다하여 맹세하고 뜻을 다하여 여호와를 찾았으므로 여호와께서도 저희의 만난 바가 되시고 그 사방에 평안을 주셨더라"(역대하 15:12, 15).

이스라엘 백성들이 여호와를 간구할 때 주어지는 평안을 즐겼습니다! 그렇다고 그들에게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그들이 모든 걸 여호와께 의지한 채 주께 엎드려 부르짖었습니다, 여호와는 항상 그들을 인도하셨으며 그들에게 계시와 강성함을 주셨습니다.

웃시야 왕의 기록입니다, "저가 여호와를 구할 동안에는 하나님이 형통케 하셨더라 ... 그 이름이 원방에 퍼짐은 기이한 도우심을 얻어 강성하여짐이더라"(역대하 26:5, 15). 웃시야가 하나님을 구하였으므로 여호와께서 그를 강하게 하셨고 그 왕국에 계시를 주셨습니다. 그러나 저가 형통하여짐에, 왕은 하나님을 구하는 것을 멈추었습니다.

웃시야는 그 마음이 교만하여 져서 악을 행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는 수치를 당하며 살면서 문둥병자로 세상을 마쳤습니다! 예레미야는 하나님을 구하기를 거절하는 모든 목자들 또한 끊어질 것을 예언했습니다. "목자들은 우준하여 여호와를 찾지 아니하므로 형통치 못하며 그 모든 양떼는 흩어졌도다"(예레미야 10:2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