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6/2011

은밀한 골방의 능력 3

무엇보다도, 은밀한 골방에서 은밀한 골방의 능력이 나온다!

여러분은 골방기도를 하고 계십니까? 실제의 세탁물 골방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그보다는 여러분 자신을 하나님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습관을 가지고 계십니까?

"은밀한 골방"을 갖는 다는 것은 간단히 주를 갈망하고 주를 구하며 주의 이름을 부르며 자신의 재능과 선택된 시간을 드리면서 어느 곳, 어느 때든 하나님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갖는다는 것을 뜻합니다.

"기도의 골방"은 "기도의 습관"을 의미합니다. 매일 매일 하나님과 홀로 있는 연습을 하고 계십니까? 기도의 골방은 전적으로 연습입니다. 이것은 여러분 자신을 성령님이 부를 때 응답하기 위해 하나님 앞에 나아 오게 하는 훈련입니다. 이것은 "나는 하나님과 홀로 있고싶어, 나는 오늘 아버지와 이야기하고 싶어!" 라고 말하는 것을 뜻합니다.

가끔 혼자일 때 저의 은밀한 골방은 차안이 되기도 합니다. 집에 있을 때는 종종 저의 서재가 골방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제가 때때로 주님과 함께 있기 위해 가는 곳인 펜실바니아의 작은 시골 도로가 되기도 합니다. 뉴욕시의 거리를 걸을 때이기도 합니다. 하나님과 함께 하는 시간이 몇 주전 여러 시간을 거닐었던 플로리다 해변이 되기도 합니다.

제가 이야기할 수 있는 기도의 종류는 그분과 함께 홀로 있으면서 하나님과 친밀감을 갖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위선적인 기도에 대해 경고하셨습니다. 은밀한 골방에서 하나님을 구하는 사람과 다른 사람에게 거룩하게 보이려고 기도하는 사람과의 극적인 구별을 보여주셨습니다!

위선자는 다른 사람들의 칭찬을 들으려고 거룩한 척 연기하는 연기자들입니다. 예수님은 자신의 교회에 그러한 연기자들이 많이 있음을 말씀하셨습니다. "또 너희가 기도할 때에 외식하는 자와 같이 되지 말라 저희는 사람에게 보이려고 회당과 큰 거리 어귀에 서서 기도하기를 좋아하느니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저희는 자기 상을 이미 받았느니라"(마태복음 6:5).

우리의 육체는 칭찬 받기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죄지은 우리 육체의 속성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육체는 고쳐지거나 죄가 씻겨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거듭날 때, 하나님은 우리의 육체를 죽게 하십니다. 그분은 우리를 성령님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로 만드십니다. 우리의 육체는 완전히 벗어지고 죽어져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육체는 사람들이 이것을 식별하지 못한다는 점을 빼고는 우리가 하나님을 위해 무엇인가를 할 때 마치 우리 안에서 일하시는 것처럼 보여질 수 있습니다. 우리의 육체는 자신을 자랑하고 싶어합니다! "그들[위선자들]은 기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그들은 여러분이 어느 정도 믿기를 바랍니다! 그들은 교회에서 기도하며 기도 모임에 갑니다, 그러나 그들에게는 기도의 습관이 없습니다! 그들은 아버지와 홀로 하는 기도에 집중하지 않습니다.

저는 어떤 한 목사님이 기도의 사람이라는 평판을 들었습니다. 사람들은 저에게 "그 목사님은 하루에 8시간을 기도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와! 대단하시다. 그 목사님을 한 번 만나보고 싶다!"고 생각해서 그 목사님을 만났지만 다른 점을 느낄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면서 점점 저의 생각이 분명해지게 되었습니다. 그가 하루에 8시간을 기도했다면, 단순히 그의 인격이 변화되었을 거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런 변화도 없었습니다. 명백하게, 그가 그들에게 말한 대로 그들은 그의 기나긴 철야에 대해서만 압니다. 그는 자기 자신을 자랑한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은 위선자의 기도에 대해서는 한 마디도 듣지 않으십니다. 그러한 기도는 잡동사니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그들이 아버지로부터 응답을 받지 못한다고 하셨습니다! 이 메시지는 위선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선하고 정직하고 신실한 그리스도인을 이야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저는 상당수의 신자들이 주님과 매일 함께 하는 연습을 하고 있지 않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교회에서 그리고 식사할 때, 그리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하나님께 아주 짧게 기도합니다. 그들에게는 기도의 습관이 없습니다, 다시 말해, 위기가 닥쳐서 기도하기 전까지는 말입니다!

누군가가 다음과 같이 이야기할 때 거룩한 분노를 느낍니다, "데이브 형제님, 당신은 이것이 당신의 직업이고 설교자로서 소명을 받았으니까 기도해야 하겠지요. 하지만 저는 사역자도 아니고 그것에 부르심을 받지도 않았어요."

아닙니다! 매일 하나님 앞에 나아오는 습관은 우리 모두에게 해당되는 말입니다! 너무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자신들의 삶 속에서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이유는 그들이 기도 생활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그들은 일주일에 한번, 또는 되는대로 기도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되는 대로이거나 기도의 습관이 없는 기도에는 결단코 아무런 능력이 없습니다!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마태복음 6:6), 하나님은 여러분의 마음 깊숙한 곳에서 은밀히 보십니다! 그분은 여러분의 관심이 부족함을 보시며, 대부분의 시간을 여러분이 필요한 것, 즉 TV앞에서 그리고 친구와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을 아십니다. 그리고 그분은 신념이나 자신을 잃었을 때 뒤늦게 자성하고 그분께 나아오는 여러분을 바라보십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