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지상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한 사람도 예외없이 모두 다 인생에 성공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참된 성공 속에만 진정한 의미의 행복과 기쁨을 맛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성공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을까요?성공적인 삶을 살려면 마음의 평화를 잃지 않아야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성공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을까요?성공적인 삶을 살려면 마음의 평화를 잃지 않아야 합니다.
마음 속에 염려와 근심과 불안과 초조와 분노와 원망이 꽉 들어 차 있어서 마음의 마치 파도가 일고 있는 바다와 같은 사람에게는 결코 성공이 보금자리를 만들 수 없습니다.
옛말에 “범에게 물려가도 정신만 차리면 산다”는 말이 있습니다. 영혼 속에 진정한 평화가 가득하여 환경을 초월하고 평안 가운데서 내 일을 바라볼 수 있는 사람들에게는 삶을 살아갈 때 문제가 생겨도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지혜와 영감과 도움이 필요할 때마다 나타나게 됩니다.
이와 같이 마음의 평화는 귀중한 것이지만 돈으로 살수 없고 공부를 해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세상적인 방법과 수단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수가 많지 않은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가 어떻게 하여 환경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동요하지 않는 항구적인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을까요?
그러면 우리가 어떻게 하여 환경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동요하지 않는 항구적인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을까요?
참된 마음의 평화는 하나님 앞에 나와 진실한 신앙을 가질때만 얻을 수 있습니다.인류의 조상인 아담과 하와가 지음을 받고 에덴 동산에 살 때에는 그들의 마음 속에 불안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그들이 하나님을 대적하여 하나님께서 먹지 말라던 선악과를 따 먹고 말았습니다.
범죄한 그들에게 일차적으로 다가온 것이 바로 불안과 공포였습니다. 그때로부터 시작하여 오늘날까지 범죄한 영혼 속에는 마음의 평화가 없습니다. 이사야48장22절 “악인에게 평강이 없다”라고 분명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께서 제시하신 길을 따라가면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요한복음 14:6)라고 말씀하셨습니다.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기만 하면 우리의 모든 죄가 도말되며, 죄의 용서함을 받으며 죄책감에서 오는 두려움도 사라집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어 하나님의 은총 속에 들어가면 하나님의 평화가 우리 마음 속에 강물같이 흘러 넘쳐 나오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이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립보서 4:7)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