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7/2011

기도응답이 없을 때, 당신은 어떤 마음을 품는가?

우리는 주일마다 전 세계를 구원해달라고 기도하지만, 세상은 구원받지 못한 채 그대로 있다. 우리가 기도한 후에 우리에게 돌아오는 것은 기도 소리의 메아리뿐이다. 장기간 기도했는데도 응답이 없으면 기도하는 사람은 낙심한다. 응답을 기대하지도 않으면서 보채는 아이처럼 구하고 또 구하는 사람은 결국 낙심하고 만다.

계속 기도하지만 응답을 받지 못할 경우, 우리는 우리 마음의 타고난 불신을 확인하게 된다. 그러나 이것을 기억하라. 인간의 마음은 본래 불신으로 가득하다! 최초의 죄는 불순종이 아니라 불신이었다.

성경에 기록된 최초의 죄는 불순종이지만, 불순종의 행위 뒤에는 불신의 죄가 있었다. 불신의 죄가 없었다면 불순종은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기도 응답이 없을 때 어떤 이들은 종교가 헛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기도에 실패함으로써 최악의 결과를 낳을 수 있는데, 아마도 그 최악의 결과는 원수 마귀에게 진지를 빼앗기는 일일 것이다. 군사 작전이 실패했을 경우, 제일 치명적인 손실은 인명 피해나 명예 손상이 아니라 진지를 적에게 빼앗기는 것이다.

영적 싸움에서 기도의 실패 때문에 진지를 빼앗기는 것 역시 비극이며 재앙이다. 마땅히 우리는 마귀를 패퇴시켜야 한다. 그런데 우리는 종종 기도에 실패함으로써 하나님을 대적하는 이 원수가 승리를 거두어 오만과 조롱의 눈빛으로 우리를 바라보도록 틈을 제공한다.

하나님을 향해 확신을 가져라. 하나님의 뜻을 존중하라. 당신이 간증책을 쓸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기적을 베푸실 것이라고 기대하지 말라. 하지만 당신이 곤경에 처했을 경우에 하나님 앞에서 정직하게 행하겠다고 결심했다면 하나님을 향해 담대함(확신)을 가져도 좋다.

하나님이 당신을 도우실 것이고, 하나님이 당신의 피난처가 되실 것이다! 당신이 하나님을 믿고 의지한다면 하나님은 하늘과 땅이라도 움직이실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