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0/2011

기도하지 않는 죄를 범하고 있다면 영혼이 병들었다는 증거다.

사람들은 기도하지 않는 것을 단지 연약함으로 간주한다. 시간이 없고 다른 온갖 것에 신경을 쓰느라 기도하지 못한다고 합리화해버리면 기도하지 않는 것이 큰 죄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그러나 앞으로 우리는 기도하지 않는 것을 진정 큰 죄로 여기겠다고 마음먹어야 한다.

나는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여호와 앞에 결단코 범치 아니하고(삼상12:23)

거룩하고 지극히 영광스러우신 하나님은 하나님과 대화하고, 필요한 것을 구하고, 그 교제가 얼마나 복된 것인지를 체험하라고 우리를 초대하신다. 하나님이 우리를 자신의 형상대로 지으시고 자기 아들을 통해 구속(救贖)하셨기 때문에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가 기도한다면 최고의 영광과 구원을 맛볼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런 하늘의 특권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가? 
우리 중에 기도하기 위해 하루에 5분 정도만 시간을 내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가? 사람들은 시간이 없고 기도할 마음도 별로 생기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들은 하나님과 함께 30분의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모른다. 그들이 전혀 기도하지 않아서가 아니라(그들은 매일 식사 기도 정도는 한다) 기도하면서 기도하는 사람이 하나님을 최고로 여긴다는 것을 보여주는 하나님과의 교제의 표시이다.

당신은 하나님과 교제를 나눌 시간을 낼 수 없다고 감히 말하는가? 
이렇게 말한다면 그것은 하나님을 모욕하는 것이다. 이런 죄가 드러난다면 우리는 이사야 선지자처럼 크게 부끄러워하면서 이렇게 부르짖어야 할 것이다.

"화로다 나여 망하게 되었도다"(사6:5). 
"오! 하나님, 저를 불쌍히 여기시고 기도하지 않는 이 무서운 죄를 용서하소서." 기도하지 않는 것은 우리의 삶이 아직도 육신의 세력아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증거이다.

기도는 생명의 맥박이다. 
의사는 맥박이 뛰는 소리를 듣고 심장의 상태를 진단한다. 그리스도인이 기도하지 않는 죄를 범하고 있다면, 그것은 그들의 영혼 안에서 하나님의 생명이 중병에 결려 지극히 약해졌다는 증거이다.

그리스도께서 수많은 불신자들의 영혼을 구원할 사명을 교회에 주셨기 때문에 마땅히 교회가 주님의 사랑과 구원을 알려야 함에도 그들에게 무관심하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세상에서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그 이유는 단 한가지이다. 그들이 몸으로는 일하면서 기도하지 않기 때문이다. 열심히 연구하고 예배드리고 성실하게 봉사하지만, 쉬지 않고 드리는 기도가 그들에게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성경은 쉬지 않고 기도하는 자들에게 성령과 "위로부터 (내려오는) 능력"(눅24:49)을 분명히 약속한다.

능력 있는 영적 생활을 영위하지 못하는 이유는 오직 기도하지 않기 때문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