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7/2011

자녀양육

“너희가 진리를 순종함으로 너희 영혼을 깨끗하게 하여 거짓이 없이 형제를 사랑하기에 이르렀으니 마음으로 뜨겁게 사랑하라”(벧전1:22)

살면서 부딪히는 어려움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 자녀 양육이 가장 만만치 않은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자녀를 양육하기 위해서 부모들은 많은 것들을 희생합니다. 하지만 자녀 양육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양육에 대한 지식이나 기술이 아니라 올바른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과의 관계와 자녀들과의 관계를 올바로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를 통해서 그분의 역사와 능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자녀들은 절대로 부모의 뜻대로만 자라주지 않습니다. 자녀들을 하나님의 뜻대로 양육하기 위해 다음 네 가지를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첫째로, 예수님을 훌륭한 본보기 삼고 올바른 관계를 형성하며 사시기 바랍니다.
예수님께서 몸소 보여주신 삶의 방법을 택해서 살아가면 수 많은 문제들이 해결될 것입니다. 신앙생활을 하며 다른 무엇을 하려고 애쓰기 전에 나를 먼저 사랑해주신 예수님과의 관계를 올바로 형성하시기 바랍니다.
부모들이 먼저 예수님과의 올바른 관계를 형성하며 살 때 자녀들도 자연스럽게 그렇게 따르게 될 것입니다.

둘째로, 분명하고 흔들리지 않는 기초가 필요합니다.
예수님께서 나를 얼마나 사랑하셨는지 아는 올바른 신앙의 기초를 가지고 자녀를 양육하면 자녀들이 곁길로 나갈 수 없습니다. 예수님의 사랑을 날마다 풍성히 누리고 그것을 자녀들에게 나누어 줘야 합니다.

셋째로, 어떠한 목적을 가지고 살아가는 지를 자녀들에게 보여주어야 합니다.
오직 하나님을 잘 섬기는 것만이 우리들의 삶의 궁극적인 목적임을 삶으로 자녀들에게 보여주고, 또한 자녀들에게 늘 그와 같은 믿음의 고백을 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넷째로,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우리가 하나님께서 나와 늘 함께하심을 고백하고, 주님께 날마다 집중하게 될 때, 우리 가운데 나타나게 됩니다.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예배와 찬양과 기도를 드리게 될 때 우리는 담대하게 인생을 살아가게 됩니다.

현재의 상황이 어떻든 우리가 이 네 가지를 확실히 믿고 하나님을 붙들고 살아갈 때에, 하나님께서 우리 자녀들을 붙잡고 지금과는 비교할 수 없는 은혜를 경험하게 하실 것은 확신합니다. (목동제일교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