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2010

꿈들의 영역들

꿈의 언어를 이해하고 공부하는 데 있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은 내적인 꿈과 외적인 꿈의 차이를 배우는 것이다. 내적인 꿈이란 자기 자신에 관한 꿈이다. 바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꾸는 꿈이다. 나 또한 나에 대한 꿈을 꾼다. 그런데 여러분이 꼭 기억해야 할 것은 꿈의 언어는 대부분 하나님에 관헌 것이라는 사실이다. 하나님께서 우리 자신에 대한 꿈을 주시는 것은 우리 미래의 삶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시 위한 것이다.

신자들이 꾸는 꿈 중에 아주 적은 부분이 외적인 꿈에 해당된다. 이 꿈들은 대부분 밖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보여준다. 꿈속에 당신이 등장하지만 여러 사람과 환경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난다. 이 외적인 꿈은 당신이 아닌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계시적인 꿈인 경우가 많다.

이 꿈들은 당신에게 무엇을 하라고 지시하기도 하고, 당신에게 어떤 사람에게 말을 전하라고 지시하기도 한다. 이러한 경우 당신은 꿈을 통하여 지혜도 배우고 많은 영적인 단어들을 배우는 연단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이 꿈들은 대부분 하나님으로부터 와서 당신이 꿈의 영역에 더 깊이 들어가도록 도와준다. 또한 그 꿈을 받고 해석하고 전하여 주는 작업들을 도와준다. 대부분의 이 외적인 꿈들은  우리를 하나님의 말씀의 전달자가 되게 하여 주고 그 일을 위하여 우리를 연단시키는 것이다.

대부분의 예언의 은사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내적인 꿈보다는 외적인 꿈을 많이 꾸면서, 계시를 받고 그 계시를 사람들과 세상에 전파한다. 그러나 이러한 외적인 꿈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내적인 꿈으로 충분히 연단하신 후에 주신다.

그리고 우리의 꿈을 훔쳐가는 사단이 우리 속에  숨어 있지 못하도록 우리를 먼저 깨끗이 청소한다. 그렇게 우리를 정결케 하신 후, 하나님은 우리가 갖고 있는 능력보다 몇 배의 능력을 지닌 은사를 주신다. 왜 그러실까? 그것은 우리의 능력을 상승시켜 지금보다 더욱 성장시킨 다음,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가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만드시기 위함이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능력을 부어주셔서, 우리가 더욱더 하나님을 사모하고 더 가까이 다가가서 그분이 세상에 전하고자 하는 말씀을 효과적으로 전하게 되기를 바라신다<꿈의 언어/ & 미쉘 앤 골/순전한나드출판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