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개관 : 하나님 말씀의 입맞춤에 대한 이해
내게 (말씀의) 입 맞추기를 원하니 네 사랑이 포도주보다 나음이로구나 (아 1:2)
(그분이 내게 입맞추게 하소서 당신의 사랑이 포도주보다 낫기 때문입니다)
A. 신부는 왕 위의 권위를 가진 분에게 그녀의 요구를 합니다. 그녀는 “내게 입맞추게 해 주세요”라고 말합니다. 그녀는 왕에게 개인적인 방법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분에게 요구합니다. 우리는 “아버지, 그분이 나에게 그분의 말씀의 입맞춤으로 입맞추게 해 주세요.”라고 부르짖습니다. 이 부르짖음 안에서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다해 예수님을 사랑하는 은혜를 달라고 하는 믿음의 기도를 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계명은 우리 삶에서 하나님의 첫 번째 우선순위입니다.
37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38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마22:37-38)
B.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3,000년 동안 랍비들은 이 구절의 “그 입의 입맞춤”을 “율법의 입맞춤”으로 언급해 왔습니다.
...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네가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 (신 8:3)
C. 아가서의 주제는 신부의 마음 안에 깊은 곳을 만지시는 하나님 말씀의 입맞춤을 향한 그녀의 부르짖음입니다. 이것은 가장 깊고 친밀한 방법으로 말씀을 경험하는 것과 관련됩니다. 다른 말로 한다면, 말씀은 신부를 향한 왕의 감정을 계시하는 것이요, 하나님의 3중적 사랑(하나님으로부터 사랑을 받고, 하나님을 향해 사랑하고, 다른 사람에게 흘러가는 사랑)을 일깨워줍니다.
II. 하나님의 은혜 안에 있는 월등한 기쁨
A. 하나님 말씀의 입맞춤을 아버지에게 요구한 후에 그녀는 말씀의 입맞춤을 원하는 이유를 말합니다. 그녀는 두 번째 인물인 예수님께 직접 말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사랑(애정)은 포도주보다 낫습니다.” 우리는 “for"(왜냐하면)라는 단어 대신에 ”because"(왜냐하면)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예수님의 애정을 경험하는 것은 타락한 세상의 포도주보다 더욱 좋다는 것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내게 (말씀의) 입 맞추기를 원하니 네 사랑이 포도주보다 나음이로구나 (아 1:2)
B. 그녀는 포도주가 마음을 흥분케 하기 때문에 포도주 은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혼 은유의 문맥 속에서 포도주는 “이 세상 축제의 음료수”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즐거움의 음료수입니다. 그것은 이 세상에서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취하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1. 하나님의 축복의 “좋은 포도주”가 있을 뿐 아니라, 우리 죄의 “나쁜 포도주”가 있습니다. 그녀는 “당신의 사랑이 죄보다 낫다”는 것 이상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분명합니다. 그녀는 “당신의 사랑을 경험하는 것은 이 세상에서의 다른 모든 특권들 보다 더욱 좋습니다.”라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2. 우리의 환경 안에 있는 하나님의 좋은 축복들은 재정의 증가, 관계들 안에서의 호의, 신체적 건강, 사역 안에서의 영향력의 새로운 국면들 등을 포함합니다. 포도주는 (이 시대에) 자연적 영역 안에서 가질 수 있는 가장 좋은 경험들을 말합니다.
C. 하나님의 축복들이 아무리 놀랍더라도 그것들은 우리 마음의 최우선적인 초점이 되지 못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들의 마음이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확대되는 것 없이도, 재정의 증가나 탁월함 등등 안에서 하나님의 축복을 경험합니다. 환경 안에서 하나님의 축복이 증가하는 많은 사람들이 흔히 예수님을 향한 그들의 사랑은 점차로 감소됩니다(계 2:4-5).
또 네가 참고 내 이름을 위하여 견디고 게으르지 아니한 것을 아노라 그러나 너를 책망할 것이 있나니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졌는지를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 회개하지 아니하면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 (계 2:3-5)
D. 신부는 복음의 “월등한 기쁨”을 그녀의 삶에서 갖는 최우선순위로 소개합니다. 이것은 그녀의 삶에서의 그녀의 신학과 거룩함의 추구를 나타냅니다.
“내게 (말씀의) 입 맞추기를 원하니 네 사랑이 포도주보다 나음이로구나” (아 1:2)
E. "더 좋다“거나 ”보다 더 월등하다“거나 ”더 즐겁다“는 것은 하나님의 마음(애정)에 대한 계시로부터 나오는 월등한 즐거움을 가리킵니다. 이 월등한 즐거움들은 죄의 열등한 즐거움과 상반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더욱 더 능력 있는 월등한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함으로써 죄의 열등한 즐거움의 통치로부터 우리를 자유케 하십니다.
F. 예수님의 인도 아래 축하되어야 할 즐거움의 많은 다른 범주들이 있습니다. 신체적인, 감정적인, 그리고 정신적인 즐거움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이것들의 창시자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영적으로 신체적으로 감정적으로 굶주리고 궁핍하게 만드셨습니다. 우리는 행복을 갈망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에 의하여 즐거움을 추구하는 자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즐거움을 깊이 있게 소원합니다. 즐거움 그 자체는 죄가 아닙니다만, 불의함 가운데 즐거움을 찾는 것은 죄가 됩니다.
G. 하나님은 우리를 그분에게로 이끌고 우리 안에 그분의 영광을 나타내는 7가지 갈망으로 인간의 영을 창조하셨습니다. 그것들은 하나님이 우리 영에 계획하신 길 안으로 들어가는 통찰력을 줍니다. 모든 갈망은 하나님의 인격의 반영입니다. 우리는 그분의 형상으로 지어졌습니다. 그리하여 우리는 이러한 갈망들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분이 기쁨으로 충만하기 때문에 기쁨을 느끼고, 그분이 행복하시기 때문에 우리가 행복합니다.
H. 그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기뻐하신다는 확신을 향한 갈망, 매혹되려는 갈망, 아름다워지려 갈망, 위대해지려는 갈망, 수치심 없이 친밀해지려는 갈망, 전심으로 열정적이 되려는 갈망, 깊고 영원한 영향을 주고자 하는 갈망입니다.
I. 그것들은 하나님에 의해 우리 안으로 전략적으로 심어진 갈망들입니다. 그것들은 영원히 사라져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음식이 매우 좋은 이유는 우리가 배고프도록 창조되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기쁨으로 만족케 하시는 이유는 그분이 우리 안에 기쁨을 위한 배고픔을 만드셨기 때문입니다. 그것들이 우리에게 하나님의 임재를 간청할 때, 그것들 각각은 기쁨, 고통, 아픔의 하나의 요인이 됩니다. 원수들은 또한 이러한 갈망들을 우리를 어두움에로 간청하는 데 사용합니다. 이러한 갈망들이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다루어지지 않으면 우리는 여전히 공허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우리를 고통, 신음, 실망으로 남게 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마음 안에 하나님에 의해서만 채워질 수 있는 “하나님이 만드신 진공”을 갖도록 창조하셨습니다.
J. 사탄은 우리를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게 하기 위하여 하나님이 만드신 즐거움을 위조합니다. 죄는 일시적인 즐거움을 생산합니다. 아무도 의무감으로부터 죄짓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하나님을 훌륭하게 순종하는 즐거움을 준다고 믿기 때문에 죄를 짓습니다. 유혹의 능력은 하나님을 위해 사는 것 보다 죄가 더 많은 만족을 가져올 것이라는 거짓된 약속에 달렸고, 그래서 그것은 죄의 속임수나 속임수의 갈망이라고 불려집니다.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따르는 예수 사람을 벗어 버리고 (엡 4:22)
오직 오늘이라 일컫는 동안에 매일 피차 권면하여 너희 중에 누구든지 죄의 유혹으로 완고하게 되지 않도록 하라 (히 3:13)
K.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기쁨은 영적인 것입니다. 이것들은 신랑이신 하나님으로서의 예수님을 만남에 의해 경험되는 최고의 기쁨입니다. 이것은 우리 마음을 매혹시키고 우리를 사랑의 병이 들게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서 즐거움을 제거하여 우리를 시험하시기 위하여 거룩으로 우리를 부르신 것이 아닙니다. 거룩은 고역이 아닙니다. 그것은 완전하고 영원한 기쁨으로의 부르심입니다.
주께서 생명의 길을 내게 보이시리니 주의 앞에는 충만한 기쁨이 있고 주의 오른쪽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나이다 (시 16:11)
L. 신부는 아가서를 통하여 하나님 안에 있는 더 훌륭한 기쁨의 주제를 발전시킵니다.
네 기름이 향기로워 아름답고 네 이름이 쏟은 향기름 같으므로 처녀들이 너를 사랑하는구나 (아 2:3)
M. 우리가 복음의 완전한 진리를 경험하기까지, 죄는 즐거울 수 있고, 인간의 영이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즐거운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성령의 보다 나은 기쁨은 죄의 열등한 기쁨보다 훨씬 더 능력이 있습니다. 거룩한 사람들을 낳게 하고 주님이 다시 오시는 세대 안에서 첫째 계명을 첫 자리로 회복시키는 하나님의 주요 전략은 복음의 보다 월등한 기쁨을 우리의 경험으로 가져오는 것입니다.
N. 마지막 때의 성도들은 예수님의 위대하심을 앞에 놀라며 그분을 노래하면서 적그리스도들을 이길 것입니다. 순교자들의 사랑은 유혹과 박해 중에서도 약해지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그들은 사랑 안에서 승리할 것입니다.
또 내가 보니 ... 유리 바다 같은 것이 있고 짐승(적그리스도) ...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유리 바다 가에 서서 ... 노래를 불러 이르되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하시는 일이 크고 놀라우시도다 ... (계15:2-3)
O. 이 진리는 아가서 뒷부분에 나타나는데, 예수님은 유혹과 박해의 물들이 우리가 실제로 경험하는 하나님의 사랑을 삼키거나 엄몰하지 못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우리의 경험은 정죄와 타협의 홍수에 의해 삼켜지거나 엄몰되지 않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는 그들의 능력이 엄몰되는 삼켜진 마음을 갖습니다.
많은 물도 이 사랑을 끄지 못하겠고 홍수라도 삼키지 못하나니 사람이 그의 온 가산을 다 주고 사랑과 바꾸려 할지라도 오히려 멸시를 받으리라 (아 8:7)
P. 바울은 예수님을 경험하는 것을 그 시대에 어떤 특권보다 더욱 고상한 것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 (빌 3:8)
Q. 연인으로서의 보상은 사랑하는 능력입니다. 사랑하는 자는 일꾼보다 두 배로 일하며, 사랑하는 능력 외에 어떤 보상에 마음 쓰지 않습니다. 일꾼이 연인이 되었을 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아시나요? 그것들은 체크 리스트를 던져 버립니다! 연인은 체크 리스트가 필요치 않고, 지금까지의 모든 일꾼들이 연인이 되고, 바라보는 것이 영광스러운 것이 됩니다.
R. “다른 축복의 포도주보다 하나님의 애정이 얼마나 더 좋은가?”라는 질문에 대답하기 위하여 우리 삶의 나머지 부분을 힘을 다하여 힘쓰는 것은 지혜로운 것입니다.
III. 사랑의 감정에 근거한 순종 : 예수님 안에 있는 만족에 의한 동기부여
A. "애정에 근거한 순종“이란 예수님의 사랑(애정)을 경험함으로부터 흘러 나오는 순종입니다. 우리는 그분이 우리를 향해 애정을 갖고 계신 것을 이해하고 우리는 그것을 나누어 받고 그분에게 다시 돌려 드립니다. 그것은 가장 깊고 지속적인 순종을 초래하기 때문에 가장 강한 종류의 사랑입니다. 상사병이 든 사람은 사랑을 위하여 어떤 것이든지 품고 견디려고 할 것입니다.
B. "믿음의 순종“이나 하나님의 임재에 대한 느낌이 없는 순종이 여전히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요구됩니다. 다른 말로 한다면, 우리는 그것을 느끼지 못할 때라도 반드시 하나님께 순종해야 합니다.
C. “두려움을 근거한 순종”이나 “수치심을 근거한 순종”은 수치심에 놓여지는 두려움이나 부정적인 결과를 겪는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부터 흘러나오는 순종입니다. 이것은 성경적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를 여러 해 동안 죄의 기쁨을 지속적으로 저항하도록 동기 부여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순종의 가장 효과적인 접근이 아닙니다.
D. 하나님을 경험하는 것은 결과들에 대한 두려움보다 우리가 죄를 저항하도록 동기부여 하는 데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왜일까요? 죄의 순간적인 즐거움을 경험하는 유혹은 흔히 형벌의 두려움 보다 더욱 능력 있습니다. 죄의 결과에 대한 두려움은 우리 마음의 죄를 짓는 경향보다 더욱 강하지 못합니다. 대신에 우리를 비밀스럽게 더욱 창조적인 방법으로 죄짓게 할 것입니다. 우리는 죄가 가져오는 즐거움을 누리기 때문에 죄를 짓습니다. 우리 마음이 배고프고 하나님에 대해 실망스러울 때 우리는 죄를 짓습니다. 거룩함에 대한 우리의 투쟁은 우리가 하나님 안에서 만족하게 사는 것을 추구하는 맥락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E. 집 없는 한 소년에게 하나의 티켓이 주어진 것을 상상해 봅시다. 그 티켓은 바닷가에서 휴가를 보낼 수 있고, 휴양 호텔에 머물 수 있고, 훌륭한 음식을 먹고 깨끗한 침대에서 잘 수 있는 것입니다. 그 배고픈 작은 소년은 그 티켓을 그의 마분지 박스 안에 두었는데, 그것은 그가 비와 추위를 피해서 자는 보금자리 밑에 숨겨진 곳에 있는 것이었습니다. 호텔을 즐기는 것 대신에 그는 쓰레기로부터 모아 온 썩은 고기를 계속해서 먹고 있습니다.
F. C.S. 루이스는 “우리는 무한한 즐거움이 제공될 때까지는 알콜과 섹스와 야망을 가지고 시간을 낭비하는 내키지 않는 마음의 존재들입니다. 우리는 바닷가에서 휴일이 제공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상상할 수 없기 때문에 빈민가에서 진흙 파이를 계속적으로 만들기를 원하는 무식한 어린아이와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G. 그것은 죄로 유혹을 받을 때 우리가 하는 선택입니다. 그것은 우리를 만족케 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썩은 쇠고기와 같습니다. 하나님의 기쁨은 우리 앞의 진수성찬이요, 죄 안에 있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진공으로부터 우리를 건져내는 영적인 즐거움의 식탁입니다. 마음을 죄의 지배로부터 자유케 하는 방법은 하나님 안에서 기뻐하는 것에 의해서입니다. 예수님을 만나는 것은 죄가 우리에게 제공할 수 있는 어떤 것을 능가하는 월등한 즐거움입니다.
H. 거룩은 흔히 위협과 죄의 결과의 경고의 끝없는 목록을 가진 부정적인 방법으로 나타나집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심각하고 죄된 반항에 대하여 가르칩니다. 성경은 “하지 말라”와 금지로 가득차 있지만, 이러한 법과 규칙들은 하나님이 인간의 마음을 초자연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I. 많은 사람들의 접근은 사람들로 하여금 “하라”와 “하지 말라”의 목록을 지키도록 동기부여 하기 위하여 수치심과 두려움을 사용하기만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결국 일시적인 죄의 유혹은 장기적인 결과들에 대한 두려움 보다 더욱 능력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죄의 결과들을 계속 나타내야 합니다만, 우리는 이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는 것을 분명히 깨달아야 합니다. 무엇인가 더 필요합니다. 사람들에게 죄의 사회적이고 영적인 결과들에 대해서 경고하는 것은 흔히 그들이 음화, 탐욕, 거짓말, 속이는 것을 거절하게 하지 못합니다.
J. 모세는 이집트에서의 그의 지위의 부와 능력을 동반하는 육신의 즐거움을 경험하였으나, 그는 더욱 위대한 부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는 이집트보다 뭔가 더욱 즐거움을 줄 수 있고 아름다운 것과 초자연적으로 매력적이고 전적으로 만족케 하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당신이 모세처럼 거룩함의 기쁨 안으로의 밀려들어 간다면, 당신은 예수님처럼 그 영혼을 채울 수 있는 분은 아무도 없음을 발견할 것입니다.
24믿음으로 모세는 ... 25하나님의 백성과 함께 고난 받기를 잠시 죄악의 낙을 누리는 것보다 더 좋아하고 26그리스도를 위하여 받는 수모를 애굽의 모든 보화보다 더 큰 재물로 여겼으니 이는 상 주심을 바라봄이라 (히 11:24-26)
생각하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 없도다 (롬 8:18)
우리가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우리에게 이루게 함이니 (고후 4:17)
IV. 하나님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식으로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A. 최후의 만찬에서 예수님은 예수님을 향한 아버지의 사랑(애정)의 정도가 그의 사람들을 향한 그분의 사랑의 정도와 같다는 것을 강조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이것을 세 번(요14-17장) 강조하셨다. 이 하나의 진리는 모든 믿는 자에게 그들 자신을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로서 볼 수 있는 특권을 줍니다.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사랑하였으니 나의 사랑 안에 거하라(요 15:9)
아버지께서 ... 나를 사랑하심 같이 그들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다 (요 17:23)
내가 아버지의 이름을 그들에게 알게 하였고 또 알게 하리니 이는 나를 사랑하신 사랑이 그들 안에 있고 나도 그들 안에 있게 하려 함이니이다 (요 17:26)
B. 우리의 가치에 대한 궁극적인 선언은 예수님의 아버지가 그분을 향하여 갖는 같은 정도의 사랑을 우리에게 갖는다는 것입니다.
C. 아버지가 예수님을 사랑하는 방식은 예수님이 우리에 대하여 어떻게 느끼고 계시는가를 우리가 이해할 수 있게 하는 바로 그 정확한 방법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깊은 소원, 즐거움, 기쁨과 갈망을 포함하는 능력 있는 실체입니다. 그것은 열정이 결여된 메마른 종교적 사상이 아닙니다. 아버지께서 예수님을 얼마나 많이 사랑하시는지에 대한 광대한 함축적 의미들을 숙고해 보십시오. 전에는 그러한 진리가 말해진 적이 없었습니다.
D. 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의 바다의 광대함의 신비여! 복음은 신적인 사랑의 광대한 바다 안에서 사는 부르심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식으로 사랑받을 때, 하나님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식으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기쁨을 알게 될 것입니다.
17... 사랑 가운데서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져서 18...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고 19그 너비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 (엡 3:17-19)
E. 제자들은 진지했지만 여전히 영적으로 미성숙했습니다. 예수님의 분명한 사랑의 말씀들은, 그날 밤 그분을 배반할 것을 아셨던 연약한 신자들에게 말하여졌습니다(마 26:31). 그들은 커다란 정죄와 수치심을 느꼈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바로 그날 밤 예수님을 배반할 이러한 야심차고 미성숙한 젊은 사도들에게까지도 커다란 열정을 느끼셨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을 안정시킬 수 있는 유일한 것은 하나님이 그들에 대해서 어떻게 느끼시는지를 아는 것에 의해서라는 것을 아셨습니다. 이것은 인간의 마음을 만질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계시입니다.
F. 예수님은 그들에게 그분의 사랑의 계시를 주셔서, 정죄와 실망과 유혹과 환멸감, 박해와 그들의 장래의 섬김들의 상황 아래서도 그들이 하나님을 사랑하도록 준비시키셨습니다.
G. 예수님은 바리새인들과 로마인들이 세례요한과 예수님을 죽임으로써 승리한 것처럼 보였을 때, 제자들이 실망으로 황폐케 될 것을 아셨습니다. 그들의 운동은 끝난 것처럼 보이게 될 것이었습니다. 장래에 그들은 매맞고 감옥에 던져질 것입니다. 어떻게 하나님이 여전히 그들과 함께 계실 수 있었을까요?
H. 우리는 하나님을 즐거워함으로 유혹을 대항하는 싸움에서 가장 멋지게 승리할 수 있습니다. 죄를 이길 수 있는 가장 최선의 길은 그분의 사랑이 포도주보다 더 좋다는 것을 경험하거나 하나님 안에서 만족케 되는 것입니다. 솔로몬의 노래들을 헌신적인 기도로 바꾸는 것은 우리가 이것을 경험하는 방법입니다.
I. 우리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감정에 대한 진리들을 묵상하는 것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의 정서적인 건강에도 중요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에 대해서, 특히 우리의 연약함에 대해서 어떻게 느끼시는지를 이해할 때 가장 잘 변화됩니다. 이 계시는 우리를 그분으로부터 떠나게 하는 것 대신에, 그분에게 달려 가게 합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그분의 사랑에 대한 확신을 갖게 하고 우리의 약함 안에서 우리의 영을 그분에게 열게 합니다. 많은 진지한 신자들은 정죄받은 마음이나 닫혀지고 경계하는 영으로 하나님을 찾습니다.
J. 나는 “예수님께 대한 열정”이라는 한 권의 책을 썼고, 그래서 “우리가 어떻게 예수님을 향한 열정을 더욱 많이 가질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자주 받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필요로 하거나, 하나님께 사랑을 되돌려 드리기 위해서는 우리 마음에 하나님의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그분을 사랑할 수 있는 능력을 주시기를 원하실 때, 자신을 우리를 사랑하는 분으로써 계시하십니다. 그분이 먼저 우리를 사랑하신다(기뻐하신다, 추구하신다)는 것을 이해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분을 사랑합니다(기뻐합니다, 추구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 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그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라 (요한일서 4:19)
<출처: 카페선두주자/마이크 비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