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2/2011

내가 움직이지 않아도 하나님은 다 이루실 수 있다.

우리가 고난의 기간이 무의미하다고 여기는 이유가 무엇인가? 
아무런 변화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요셉이 억울하게 감옥에 갇혔을 때, 감옥 안에 있는 요셉 자신의 환경은 변화가 일어나지 않았다.

그렇지만 그 시간이 아무 일 없이 그냥 흘러가기만 하는 시간이었는가? 아니다. 요셉은 감옥에서 기다리고 기다리고 또 기다렸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감옥 바깥에서 바삐 일하고 계셨다.

하나님이 어떻게 무슨 일을 하셨는가?
일단 바로를 움직이셨다. 바로가 꿈꾸게 하셨고, 그 꿈에 대해 번민케 만드셨다. "아침에 그 마음이 번민하여 보내어 애굽의 술객과 박사를 모두 불러 그들에게 그 꿈을 고하였으나 그것을 바로에게 해석하는 자가 없었더라." (창41:18)

아무렇게나 해석해도 될 텐데 해석하는 자가 없었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그 꿈을 해석하지 못하게 만드셨다는 뜻이 된다. 하나님께서 다 하셨다.

하나님은 우리가 움직이지 않아도 다 이루실 수 있다. 
지금 감옥 안에 갇혀서 꼼짝도 못하는 요셉에게 하나님께서는 주신 메시지는 이것이다. '네가 움직이지 않아도 일이 되지?' 이 경험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요셉은 총리가 되고 난 다음에도 지나치게 앞서 가지 않았다.

자신이 감옥에 있을 때에도 하나님께서 일하셨고 앞서 행하셨는데, 내가 기도하고 내가 하나님께만 능력을 구해도 하나님께서 일하시리라 믿는 것이야말로 정말 중요한 믿음의 자세이다.

분주한 마음 가운데 있는 사람들은 하나님 앞에 차분히 무릎을 끓고 엎드려서 하나님이 행하시는 그 능력을 바라보기 바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