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조상들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광야에서 네게 먹이셨나니 이는 다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마침내 네게 복을 주려 하심이었느니라”(신8:16)
한 사람이 기도하는 것보다 두 사람이 합심하여 기도하면 더욱 위대한 능력이 나타나게 됩니다. 제1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 공군 전투기들이 독일 공군 전투기에 의해서 거의 전명되다시피 하였습니다. 그 때에 영국 전투기들은 한 대씩 공중전에 임하였는데 독일 공군 전투기들이 언제나 격추되었던 것입니다.
전쟁이 끝난 뒤, 그 전략이 어디에서 나왔는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전쟁 당시 신앙심이 두터운 한 독일 장교가 성경을 읽다가 구약에 있는 “여호와(야웨)께서 그들을 내어 주지 아니하셨더면 어찌 한 사람이 천을 쫒으며 두 사람이 만을 도망케 하였을까”(
그래서 곧 시험을 해 보았습니다. 비행기 한 대가 기관총을 쏘면 8자 둘레 안에 들어오는 비행기가 총탄에 맞아 추락되었습니다, 그런데 두 대가 편대를 지어 기관총을 쏘면 16자 안에 들어오는 비행기만 추락되는 것이 아니라 800자 안에 들어오는 비행기가 모두 추락되었던 것입니다. 이 전법을 알게 된 독일 공군이 곧 이 전술을 시행했던 것 입니다.
이 비밀 전략을 미국의 유명한 슈날드 공군 소장이 알아내어 제2차 세계대전 때에 반드시 두 대씩 편대를 지어 전투에 임하게 했습니다.
그 당시 일본 비행기가 미국 비행기 보다도 성능이 훨씬 우수했고 수도 많아서 미얀마 전선, 중국 전선에서 미국이 불리한 전황에 놓여 있었는데도 슈날드 장군이 편대 비행 전략을 쓰자 일본 전투기의 폭파된 수가 217대, 미확인이 43대였으나, 이에 비하면 미국 전투기의 손실은 겨의 16대라는 놀라운 결과가 나타났었습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는 장군도 전쟁 때 작전 계획을 짤 때, 성격에서 힌트를 얻은 전략으로 힘은 산개하지 않고 합친 것같이, 우리들도 두사람 이상 마음을 합치고 같은 장소에서 같은 목표를 가지고 주님께 부르짖어 기도하면 놀라우리만큼 큰 힘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남편과 아내, 두 사람이 한 팀을 이루어 서로 사랑하고 마음이 일치되어 손을 잡고 가정을 위해, 자녀를 위해, 사업을 위하여 기도하면 폭탄 같은 능력이 생활 가운데 나타나 자녀 문제, 가정 문제, 사업 문제가 모두 아름답게 해결될 것입니다.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에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저희를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마태복음18:19)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