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7/2011

특수기도

“네가 호렙 산에서 네 하나님 야훼 앞에 섰던 날에 야훼께서 내게 이르시기를 나에게 백성을 모으라 내가 그들에게 내 말을 들려주어 그들이 세상에 사는 날 동안 나를 경외함을 배우게 하며 그 자녀에게 가르치게 하리라 하시매”(4:10)

여러분에게 신속히 해결해야 할 중대한 문제가 생기면 그때는 여러분들이 평소에 하던 것과 같은 기도로써는 응답받을 수 없습니다이때에는 특수 기도를 해야 하는데 특수 기도란 바로 금식 기도를 말합니다.


유대 민족들이 파사 나라에 포로로 잡혀갔던 적이 있습니다파사나라의 아하수에로 왕이 국무충리 하만의 모략에 넘어가 하만에게 유대 민족을 몰살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유대 민족은 일대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이 소식을 들은 온 유대 민족은 베옷을 입고 잿더미 위에 올라 앉아 금식하며 부르짖기 시작하였습니다.그때 아하수에로 왕의 왕비는 유대인 에스더였습니다에스더는 사촌 오빠 모르드개와 의논하여 전국의 유대인들에게 사흘 동안 금식하여 주께 부르짖게 하고왕비는 왕에게 가서 자기 민족을 위해서 간청하기로 결정하였던 것입니다.


그 당시 왕실의 법도로서는 왕이 왕비를 부르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왕 앞으로 나갔다가 왕이 받아들이지 않으면 왕비는 사형을 당했습니다그러나 유대 민족을 위해서 에스더는 자신이 사흘 동안 금식하고 유대 민족들에게도 사흘을 금식하게 한 후 '죽으면 죽으리이다'라고 하며 왕 앞으로 나갔습니다.


에스더가 왕 앞에 나갔을 때 아하수에로 왕은 한달 동안 못 보던 에스더를 보니 너무 아름다운지라 마음에 감동되어 선뜻 금홀을 내밀었습니다왕이 금홀을 내밀면 왕비를 받아들인다는 뜻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바로 금식 기도가 효과를 본 것입니다에스더는 죽음을 면했습니다왕은 에스더가 너무 사랑스러워 "원한다면 나라의 반이라도 줄테니 원하는 것이 있으면 말하라"고 다정하게 말했습니다에스더는 그 자리에서 왕을 잔치에 초청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잔치에 참석한 왕에게 유대 민족의 슬픔을 호소하고 총리대신 하만의 불법을 고발하여 하만과 그 가족을 몰살토록 하고 온 유대민족이 전멸당하게 될 위기에서 구출하였던 것입니다이는 희생이 따르는 금식기도를 하나님께서 속히 들어 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들은 일반적인 기도로써 문제가 해결 될 것 같지 않을 때에는 금식기도를 하여 응답받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당신은 가서 수산에 있는 유다인을 다 모으고 나를 위하여 금식하되 밤낮 삼일을 먹지도 말고 머시지도 마소서 나도 나의 시녀로 더불어 이렇게 금식한 후에 규례를 어기고 왕에게 나아가리니 죽으면 죽으리이다"(에스더 4:16)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