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4/2011

돌파의 기름부음(Breaking-through anointing)

1. 우리는 왜 돌파의 기름부음이 필요한 것인가?
사단으로부터 점령당한 모든 것(능력, 부, 지혜, 힘, 존귀, 영광, 찬송 등 하나님 나라를 확장 등)을 회복하기 위해(요10:10, 계5:12).

2. 돌파의 기름부음은 믿음의 싸움이자 영적 전쟁이다
(고전10:4)  “우리의 싸우는 병기는 육체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 앞에서 견고한 진을 파하는 강력이라”

(엡6:12)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1) 정 사
주관자, 보좌, 강한 자의 의미; 주로 정치계, 권력에 대하여 배후에서 조종하는 일(이 세상 241개국 마다 정사조직을 담당하는 조직체, 정부의 중요한 일의 결정권을 조정한다).

(2) 권 세
나라 안에 어떤 특정한 지역들을 장악하고 다스리는 사단의 세력들을 말한다. 어느 지역은 유난히 창녀촌이 다른 어느 지역보다 드센 곳이 있는가 하면 마약을 하는 곳, 술에 관련한 곳, 도박에 관련된 곳, 부도덕(강도, 강간, 폭행, 범죄 등등), 폭력이 많은 곳이 있다.

(3)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
거짓말, 미혹, 복음을 구부러뜨려 완전히 왜곡되게 만드는 것, 생명을 생명이 아닌 것처럼 만드는 것, 이것은 지역과 관계있는 것이 아니다. 종교들, 사상들, 문화들을 관할하는 영.

(4) 악 령
악령은 거대한 조직을 통하여 움직이지 아니하고 작은 조직, 개인 안에 역사하는 악한 영을 가리킨다. 이 악령들은 무엇을 근거로 역사하는가? 그들은 다음 세 가지의 경로를 사용한다.

① 마음 (Heart): 사상, 근본적인 것은 교만이다. 거역하는 마음, 독립정신, 불신앙, 쓴뿌리를 가지게 하는 것들이 이 마음이 하는 것이다.
② 생각(Mind): 부정적인 생각- 열등감, 두려움, 무가치감, 부적합감, 실패자, 정죄감 등을 갖게 한다.
③ 입(Mouth): 비판적인 말, 부정적인 말을 하게 하는데, 왜냐하면 이 모든 말들에는 사람들을 파괴하는 힘이 있기 때문이다.

 3. 예수님께서 믿는 자는 다 돌파의 기름부음이 있음을 확언해 주심(큰 믿음→뭐든지 돌파)
(막9:23)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돌파의 기름부음은 반드시 하나님의 뜻 안에서만 역사한다. 만약 하나님이 돌파를 명령하지 않으셨다면 돌파는 절대로 일어나지 않는다!

(행1:4) “사도와 함께 모이사 그들에게 분부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4. 돌파의 기름부음의 주체는 반드시 성령님이시다.
(행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5. 우리 삶에 반드시 돌파가 일어나야 하는 이유는 하나님의 명령이기 때문!
(시2:8-9) “내게 구하라 내가 열방을 유업으로 주리니 네 소유가 땅 끝까지 이르리로다 네가 철장으로 저희를 깨뜨림이여 질그릇 같이 부수리라 하시도다.”

6. 돌파의 기름부음을 받는 방법
1) 우리 삶속에 반드시 돌파해야 하는 영역이 무엇인지 성령님의 도움으로 분별하라.
(고전2:13) “우리가 이것을 말하거니와 사람의 지혜의 가르친 말로 아니하고 오직 성령의 가르치신 것으로 하니 신령한 일은 신령한 것(영적인 것은 영적인 것)으로 분별하느니라.”

2) 또한 돌파의 기름부음이 오기 위해서 반드시 돌파에 관련된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이 먼저 와야 한다.
(눅1:37) “대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치 못하심이 없느니라.”(※하나님의 말씀은 모든 것을 돌파함)

3) 돌파의 기름부음은 반드시 성령님의 운동력을 통해서만 일어나는 초자연적인 역사이다! 반드시 성령님 역사가 있어야만 돌파가 가능하다!
(사10:27) “그 날에 그의 무거운 짐이 네 어깨에서 떠나고 그의 멍에가 네 목에서 벗어지되 기름진 까닭에 멍에가 부러지리라.”

4) 돌파의 기름부음은 합심으로 기도할 때 더 강력한 역사가 일어난다(역사상 모든 부흥은 합심할 때 일어남)
(전4:12) “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능히 당하나니 삼겹 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

5) 돌파를 작정하라(작정하고 단을 쌓아야 한다)
(창13:14-18) “14롯이 아브람을 떠난 후에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눈을 들어 너 있는 곳에서 동서남북을 바라보라. 15보이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영원히 이르리라. 16내가 네 자손으로 땅의 티끌 같게 하리니 사람이 땅의 티끌을 능히 셀 수 있을찐대 네 자손도 세리라 17너는 일어나 그 땅을 종과 횡으로 행하여 보라 내가 그것을 네게 주리라 18이에 아브람이 장막을 옮겨 헤브론에 있는 마므레 상수리 수풀에 이르러 거하며 거기서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았더라”

 6) 돌파를 작정할 때 반드시 시험이 찾아온다(창14장)
공물을 바치지 않는다는 이유로 엘람왕 그돌라오멜왕을 비롯한 가나안 서북 4개국 연합국은 소돔과 고모라 등 가나안 5개국 군대를 대파하고 소돔을 비롯한 여러성들을 노략하고 아브라함의 조카 롯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을 인질로 잡아가던 도중에 롯이 붙잡혀 간다는 소식을 접한 아브라함은 평소에 철저히 대비해 왔던 가병 318명을 이끌고 가서 기습공격을 가하여 서북4개국 연합군을 대파시켰다.

 ※이 일의 영적 이면에는 사단이 아브라함을 노리고 있다가 서북 4개국을 격동하여 전쟁케 하여 휠쓸었으나 여전히 아브라함만은 하나님의 보호로 치지 못하고 그 대신 아브라함의 약점이라 할 수 있는 조카 롯을 치게 된 것임. 그러나, 아브라함이 항상 이런 일을 대비하였기에 롯을 구출할 수 있었음. 이처럼, 돌파를 작정할 때 반드시 시험이 찾아온다. 그러므로, 시험을 올 것을 미리미리 대비한다면 쉽게 사단의 시험을 물리칠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