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2/2011

당신은 이미 노하우를 알고 있다!

하나님 말씀이 우리의 삶 가운데 임재할 때 나타나는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 '행동'이다.
많은 사람들은 '아는 것이 많아야 이긴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진정한 능력은 지식과 실천력이 결합될 때 나온다.
아는 것을 실천하는 것이 능력이지 아는 것만 가지고는 절대로 능력이 될 수 없다.

근대에 들어와서 중국은 서서히 서양에 역전당하기 시작했다.
중국이 왜 서양에 뒤쳐지게 되었을까?
19세기와 20세기에 서양문명은 동양권을 압도하기 시작했다.
1840년 아편전쟁을 기점으로 중국은 힘없이 무너지고 말았다.
그럼 세계를 호령하던 중국이 왜 갑자기 종이호랑이로 전략해버렸을까?

중국은 앞선 문명과 다방면의 지식을 가지고도 그것을 백방으로 활용하지 못했다.
서양과 같이 멀러 뻗어나가지 못했다는 말이다.

지금 우리에게 부족한 것은 지식이 아니다.
"말씀대로 삽니다"라고 하면서 말씀을 듣기만 하고 실천이 없다면 사실은 우상숭배 하는 것이다. 내가 이 정도로 잘 믿는다면서 내 양심을 달래는 우상, 잘 믿는 척하는 우상을 숭배하고 있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나의 변화를 요구한다.
말씀을 듣는 자의 책임성을 강조하며 '실천하라'고 소리지른다.

진정한 믿음은 나의 변화를 추구하는 믿음이다.
나의 변화를 추구하는 것은 행동하는 믿음이다.
믿음이란 마음속으로만 믿고 끝낼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이다.
하나님은 내가 변화되어야 한다고 말씀한다.
결국 내가 변화될 것이며
내 행동이 변화될 것이라고 고백하는 것이 진정한 믿음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