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6/2011

예수라는 이름의 위대한 힘.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졌는지를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 회개하지 아니하면 내가 네게 가서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계2:5)

예수님께서는 우리들에게 당신의 이름을 상속으로 주셨습니다.
이 이름의 배후에 있는 위대한 힘과 능력은 우리가 그 이름만으로도 먹고 입고 모든 일을 할 수 있음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첫째로, 예수님의 이름은 창조자의 이름입니다.
요한복음 1장2절과 3절에는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나사렛 예수의 이름이 왜 위대합니까? 그 이름 배후에 저 하늘과 땅, 아름다운 꽃과 나무, 그리고 우리 인간을 지으신 창조의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의 이름의 권세를 믿으면 주님께서는 오늘도 우리에게 필요한 것을 창조해 주십니다.

둘째로, 예수님의 이름은 보존자의 이름입니다.
성경에는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히브리서 1:3)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아름다운 건물이라도 잘 보존하지 않으면 쉽게 낡아집니다.
그런데 끝이 없는 저 우주를 하루도 변함없이 정연하게 보존하시는 그 능력은 얼마나 위대한 것이겠습니까? 누가 저 별들을 질서 있게 보호하며 누가 지구를 자전하고 공전케 하며 달로 지구를 돌게 할 수 있을까요? 누가 4계절을 통하여 꽃 피고 열매 맺고 낙엽 지는 일을 계속하게 할 수 있을까요? 이와 같은 일을 하시는 분이 바로 예수님인 것입니다.

셋째로, 예수님의 이름은 주권자의 이름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마태복음 28:18) 인류의 역사를 바라볼 때 이 세상의 주권자는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러므로 인류의 역사는 아무런 목적도 없이 흘러가는 것이 아닙니다.

넷째로, 예수님의 이름은 완성자의 이름입니다.
성경에는 "나는 알파요,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요 시작과 끝이니라"(요한계시록 22:13)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인생을 성공에 이르게 하시고 아름답게 끝마치게 하시는 분이 예수님이시며 이 세계와 우주를 완성시키고 심판하실 분이 바로 예수님인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뒤에는 창조자의 능력과 주권자의 능력, 그리고 완성자의 능력이 감싸고 있으며 예수님께서는 그 이름을 우리에게 기업으로 주셨습니다.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비이심이라"(마태복음 1:21)


출처:순복음신문 “오늘의 묵상에서 발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