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5/2009

기도시간은 행복한 시간이고 기쁨의 시간이고 영광을 얻는 시간입니다- 조호남목사님

기도시간은 행복한 시간이고 기쁨의 시간이고 영광을 얻는 시간입니다- 조호남목사님 

시36:7-10. 하나님이여 주의 인자하심이 어찌 그리 보배로우신지요 인생이 주의 날개 그늘 아래 피하나이다 저희가 주의 집의 살찐 것으로 풍족할 것이라 주께서 주의 복락의 강수로 마시우시리이다 대저 생명의 원천이 주께 있사오니 주의 광명 중에 우리가 광명을 보리이다

 1. 기도는 생명의 주님께 생명을 주입받는 시간입니다.
* 기도는 생명의 주님께 생명을 주입받는 시간입니다.
* 그리스도 안에서 다시 정죄함이 없다는 말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우리를 죄와 사망에서 해방시키기 때문입니다.
* 사망의 쏘는 것은 죄인데 죄로 우리를 죽입니다. 생명의 성령은 우리로 죄를 짓지 못하게 하고 죄의 충동을 막아주고 육체의 소욕을 통해서 역사하는 마귀의 역사를 막아 주십니다. 
* 죄를 세상을 이길 수 있는 길은 위에서 내리시는 생명밖에 없는데 이것이 영적원리입니다. 생명의 능력을 입지 않으면 교회다녀도 실패합니다.
* 교회는 은혜 받게 하는 장소이니 반드시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씨를 뿌렸다고 다 되는 것이 아니고 말씀을 들었다고 다 열매가 되는 것이 아니고 말씀에 반드시 순종을 해야 합니다.
* 깨어 기도하라! 주님오심을 사모하라! 천국에 소망을 두라! 세상을 사랑하지 말라! 기름부음을 받으라!는 말씀에 순종할 때 은혜를 주십니다. 또한 회개하지 않고 진실로 기도하지 않으면 은혜가 오지 않습니다.
* 하나님의 생명은 주님을 사랑하게 하고 소망하게 하고 충성하게 합니다. 사랑과 소망과 충성은 은혜로 하는 것이니 필수적으로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 사람이 밥을 먹어야 공부를 하고 운동도 하듯이 영적인 것은 은혜를 입어야 하는데 이것이 안보이지만 실지로 하나님을 사랑하게 하는 에너지입니다.
* 하나님의 능력을 입을 때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에서 승리할 수 있고 주의 뜻대로 살 수 있고 소망할 수 있고 열매될 수 있고 그만큼 말씀대로 살수 있습니다.
* 기도는 생명을 얻는 시간이요 또한 은혜를 받는다는 것은 주님을 만났기 때문에 은혜를 받는 것입니다.
* 만나면 우리에게 필요한 은혜를 주시고 우리가 원하는 은혜를 주실 수도 있고 주님께서 보실 때 필요한 은혜를 주실 수도 있습니다.
* 회개가 필요하면 회개부터 시켜주십니다. 성령님께서 주시는 은혜는 포근하고 기쁩니다.
* 이 은혜가 행복하게 하는데 더 큰 은혜를 주실 때가 오는데 연단을 받았거나 순종했거나 깨어졌거나 하면 더 큰 은혜를 주시는데 이는 영광입니다. 은혜안에는 생명이 행복이 영광이 들어있습니다.
* “나는 하나님과의 만남을 통해 그 무엇보다 즐거움을 느꼈다. 그 기쁨이 내 영혼을 가득 채운 뒤에 다른 사람도 이런 은혜를 받도록 하는데 부르심을 받았다“고 레리크렙은 말했습니다. * 주님을 만난 후에 큰 행복을 느꼈고 그 행복을 누리면서 그 어떤 것도 주님과는 비교가 안된다고 하면서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축복은 하나님과의 만남이라고 했습니다.
* 친밀함 가운데서 기름부음을 부어주시는 것이 영광이고 앞으로 영광을 주시겠다는 맛보기입니다.
* 큰 기름부음은 최고의 행복인데 은혜안에서 최고의 행복을 지금부터 누립니다.

2. 기도시간은 행복한 시간이고 기쁨의 시간이고 영광을 얻는 시간입니다. 
* 기도는 참 행복한 시간인데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시간이고 그 후도 응답을 영광을 기대하고 상급을 기대하니 기쁩니다.
* 여러분이 기도하실 때 영광의 주님으로부터 영광을 얻습니다. 처음은 미약해도 쌓여서 그 어느날 큰 은혜를 주시고 큰 기름부음을 주십니다.
* 주님을 위해 고난을 받았다거나 끝까지 잘 참아서 주님께 인정받았으면 여기에서부터 큰 총애와 은혜를 주셔서 그 맛을 누리게 하시고 사명을 감당케 하는 큰 기름부음을 주십니다.
* 그래서 기도는 영광을 얻는 시간이고 행복을 얻는 시간이고 영광의 수준에서 주님과 대면하고 주님을 섬기고 주님과 교제하는 시간입니다

 3. 기도시간은 주님과 사랑을 나누는 시간입니다.
* 기도시간은 행복과 영광과 생명이 포함된 것인데 한마디로 하면 주님과 사랑을 나누는 시간입니니다. 
* 백성 제사장 대제사장이 하나님 만나는 것이 다르듯이 수준에 따라 사랑을 나누는 것도 다릅니다.
* 기도하면 하나님의 생명을 얻는데 영원히 영광중에 사는 생명이고 하늘나라에서 누리는 행복과 기쁨을 주십니다.
* 어느정도 수준이 되면 주님을 만나는 것이 최고의 행복이 되는데 그 시간이 영광의 시간입니다.
* 주님을 사랑하고 충성하는 시간이니 조금씩 조금씩 올려주시는 경우도 있고 요셉처럼 갑자기 올려 주실 수도 있는데 기도가 꾸준히 쌓였기 때문에 주십니다.

4. 기도시간은 주님과 친밀해지는 시간입니다. 
* 사랑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고 아버지의 뜻대로 살지 않으면 아무 것도 아니며 변화되지 않으면 아버지의 뜻을 알지 못해 고생은 한것 같은데 나중에 하늘에 가면 상이 없습니다.
* 이로써 성령으로 주님을 섬기고 무시로 성령안에서 기도해야 하는데 중요한 것이 주님과 친밀하면서 섬겨야 합니다.
* 그런데 친밀함을 무시하는데 친밀함은 자아가 깨져야 하고 연단 받아야 합니다. 큰 건물을 지을수록 땅을 깊이 파는데 이는 건축에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 친밀함이 안된 것은 그 위에 세워진 어떤 일도 그냥 무너지고 별것이 아니고 귀히 쓰실 수도 없습니다.
* 기도시간은 주님과 친밀해지는 시간입니다. 
* 은혜는 영광을 얻는 것이기에 은혜를 단시간에 주시는 것이 아니고 고난을 받고 행한만큼 주십니다.
* 주님을 만난 것이 다 다릅니다. 백성, 제사장, 대제사장을 만나주시는 레벨이 다르듯이 주님께서 만나주시는 것도 다르고 은혜 주심도 다르고 쓰심도 다르니 친밀함이 그렇게 중요합니다.
* 친밀하면 항상 그 수준에서 만나주십니다. 모세는 나와 대면해서 만난다고 하셨습니다.
* 말씀을 전하는 것도 말씀을 듣는 것도 기도도 찬양도 이 모든 것이 주님과 접촉하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을 만나 은총을 입는 기회인데 이때 성령의 감화 감동을 주시는데 감화 감동이 다 다릅니다.
* 더 강하게 느끼는 사람도 있고 잔잔히 느끼는 사람도 있는데 강하게 느꼈어도 삶에 변화가 없는 것은 그렇게 큰 은혜가 아니고 내 감정이 예민하게 반응해서 그런 것입니다.
* 영광스런 은혜는 한번 받으면 계속 그 수준으로 갑니다. 
* 은혜가 그렇게 쉽게 오는 것이 아닙니다. 은혜안에서 신앙생활이 가능하고 큰 결단을 하고 순종하면 더 큰 은혜를 주시고 더 큰 영광을 주시고 더 큰 은총을 입게 되는데 이 때가 되면 더 이상 부러울 것이 없습니다.
* 환경적인 것은 없어도 이런 은혜가 있다면 큰 성공을 한 것입니다. 환경이 좋으면 은혜를 받은 것 같은데 영적상태는 심히 메말라 있으면 환경이 좋으니 영혼도 좋은 줄 아는데 아닙니다.
* 큰 것을 잃고 적은 것을 얻은 것인데 장사 같으면 크게 손해를 본 것이고 거의 망한 것인데 성공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 그래서 내 기도하는 시간이 가장 중요하고 영광의 시간 복된 시간입니다. 우리가 기도하는 기본이 나는 무능하고 세상 죄악은 관영하고 우리는 은혜로 신앙생활이 가능하니 기도하는 것입니다.
* 기도하지 않는다는 것은 이런 영적법칙을 무시하는 것이고 영광의 소망이 없는 것입니다.
* 사도바울의 기도처럼 성령으로 속사람이 강건하게 하시고 주님께서 마음에 계시게 하옵시고 사랑의 넓이 깊이를 알게 하시고 세속에 물들지 않게 하시고,,, 이렇게 기도하면 주님께서 너무나 기뻐하십니다.
* 절제하고 포기하고 주님 때문에 고난받고 이럴때 은혜를 더 주십니다. 평안하고 칭찬받으면 은혜가 떨어지니 정신차려야 합니다.
* 주님과 친밀함이 너무나 중요하니 여기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저도 기도할 때마다 다시 확인을 합니다. 시간이 가면 다시 희미해지고 흐려지니 다시 메모해놓고 다시 기도하고 그러면 기름부음이 와서 다시 확인시켜주십니다.
* 은혜의 행복 진리의 행복 그 나라의 행복,,, 이 모든 것이 기도할 때 성령안에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하나님나라에서 내가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줄 알게 됩니다.
* 밧데리 같으면 다 떨어지면 충전하듯이 기도시간은 충전하는 시간입니다. 기도시간은 약속받는 시간입니다.

 5. 기도를 통해서 주님도 행복을 얻으십니다. 
* 생명은 은혜에 있는데 죄로 인해 생명이 끊겼는데 다시 은혜를 받게 되었으니 얼마든지 은혜를 받을 수 있는데 은혜 앞에서 게으를 수가 없습니다.
* 은혜를 받아본 사람은 은혜 없이는 살 수가 없습니다. 처음은 미약하지만 나중에는 창대하게 됩니다. 누구나 다 주님의 은혜로 가득 찰 때가 오고 은혜가 점점 오면서 평안 보람 기쁨이 넘치게 됩니다.
* 내상에서 먹고 마시라고 하시는데 이것이 상에서 먹고 마시는 것입니다. 이것이 영적인 실체입니다. 실제로 은혜를 받는 것입니다.
* 실지로 만족이 되고 기쁨이 되고 평안이 됩니다. 실지로 임하기 때문입니다. 은혜는 우리의 신앙인생을 영원토록 행복하게 해주고 나 존재가치를 보배롭게 해줍니다.
* 십자가의 피로 성령으로 주의 교훈으로 이끌어주신 은혜이고 고난의 댓가를 지불하고 주신 은혜이니 인정을 해야 합니다.
* 이 가치를 알기 때문에 기도해서 이런 은혜를 받으라는 것이고 은혜는 주님께서 우리를 그렇게 인정해주시는 것이라는 것입니다.
* 너무 행복하니 많은 사람들도 이런 행복을 맛보았으면 좋겠기에 전하는 것인데 깨어 기도하라! 주님오심을 사모하라! 천국을 소망하라! 세상을 사랑하지 말라! 기름부음을 받으라! 는 이 메시지를 통해서 이 행복을 경험하기에 모든 사람도 이렇게 깨어 기도하고 주님 오심을 사모하게 해야겠다 싶어 전하는 것입니다.
* 여러분이 은혜를 받으면 중보기도부터 달라집니다. 무엇보다 하나님께 그렇게 감격하고 감사하고 사랑하고 그렇게 좋을 수가 없고 그래서 행복한 것입니다.
* 기도는 여러분을 행복하게 하고 행복한 여러분을 통해서 주님도 행복을 얻으시는데 이것이 행복이고 보물이고 가치입니다. 아멘 조호남 목사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