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2/2009

시대 말의 성도들에게 필요한 것 세 가지/금과 흰 옷과 안약

요한 계시록 3 18을 보면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 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 하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성도에게 요구하는 것은 세 가지입니다. 금과 흰 옷과 안약을 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금은 하늘에 속한 영적 재산을 상징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이 세상에서 사는 날 동안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서 하나님의 법을 따라 헌신한 삶을 통해서 얻은 영적 재산을 말합니다.
 
흰 색은 정결을 상징하며 옷은 수치를 가리는 것을 상징합니다. 그러므로 흰 옷이란 우리가 죄를회개함으로 어린양의 피에 죄를 씻어 우리의 행위가 정결하게 된 상태를 말합니다. 사람의 행실을 옷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죄를 지으면 옷이 더러워집니다. 더러워진 옷은 잿물에 빨면 희게 됩니다. 여기에서 잿물이란 표백제를 말합니다. 이와 같이 죄를 지은 자는 어린양의 피에 씻어 희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죄를 지었을 때에 어린 양으로 상징 된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의 피로 씻어 정결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약이란 눈이 병들었을 때에 넣는 치료제를 말하는 것으로서 영적으로 소경 된 것을 고침 받으라는 것을 상징합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사라는 말은 그 값을 지불 하라는 말입니다. 그 값을 지불하는 방법은 영의 눈을 뜨기 위한 합당한 행위와 노력을 말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