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9/2009

주의 재림과 휴거!

승천하셔서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시는 예수님께서 땅에 오시는 재림은 한번밖에 없는 단회적 사건이나 재림의 과정이 두 국면 또는 두 단계로 나누어진다. 땅에 임하시기 전에 공중에 오셔서 머무시는 단계가 있고, 다시 땅으로 오시는 두 단계가 있다. 재림의 첫째 국면, 즉 그리스도께서 공중에 오실 때 교회 시대는 끝이 나고 대환난기가 시작된다 .예수님께서 공중에 오실 때 일어날 일들은 어떤 것이 있나 살펴본다.

1. 죽은 성도들의 부활
그리스도께서 잠자는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시어 부활의 첫 열매(고전15:20) 가 되신 것은 주 안에서 죽은 성도들이 그의 재림때 부활할 것의 보증이 되는 것이다(고전15:51-52). 성도가 그리스도와 연합하여 죽고 주 안에서 새 생명을 얻었으면 그를 본받아 마지막 날에 부활의 영광에 참예하게 된다( 6:5). 그리스도께서 마지막 나팔 소리와 함께 공중에 임하실 때, 죽은 성도들이 영광스러운 부활의 몸으로 살아날 것이다.

2. 살아있는 성도의 영화
그리스도께서 공중에 임하실 때 죽은 성도의 부활사건과 함께 살아있던 성도들이 변화하여 영화로운 몸을 입게 될 것이다( 8:30). 혈과 육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땅에 속한 몸이 신령한 몸으로 변화 받아야 한다(고전 15:50).

따라서 재림 때까지 죽지 않고 살아 있는 성도들은 그리스도께서 공중에 오실 때 시간과 공간의 제한을 받지 않는 영광스러운 몸으로 갈아 입게 된다(3:  21; 요일 3:2). 이렇게 하여 살아 있는 성도들이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몸과 같이 변화하게 될 터인데 이를 성도의 영화(榮化, 영화롭게 변화함)라 부른다. 이로써 살아서 예수를 믿는 자가 영원히 죽지 않는 축복에 이르게 될것이다 ( 11:25).

3. 공중으로 끌어 올리어 ! (휴거)
그리스도께서 공중에 오실 때 부활한 성도들과 영화된 성도들이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져 거기서 주를 영접하게 되는데 이것을 휴거(携擧)라 한다 (살전 4:17).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는 신령한 교회가 들림받게 되는 것이다. 이때 땅에 남기어지는 사람도 있고 올리어 가는 사람도 있어 나뉘게 될 것이다( 24:40-41; 17:34-35). 예수님께서 공중에 오실 때 성결한 성도는 휴거될 것이나 준비되지 못한 명목상의 신자는 땅에 남기어져 환난을 겪게 될 것이다.

4. 성도의 상급
그리스도께서 공중에 오실 때 휴거된 성도들이 일한 대로 상급을 받게 될 것인데(22:12) 이는 성도의 심판과 동일시된다( 14:10; 고후 5:10). 성도들에게 상 또는 삯이 주어질 것이라고 하는 사상은 성경적이며, 하나님은 상 주시는 하나님이시다( 11:6). 성도의 시상은 기독자의 올바른 삶과 봉사의 자극제가 된다.

5. 어린양의 혼인잔치
휴거된 성도 들은 어린양되신 그리스도의 신부로서 그로 더불어 혼인잔치에 들어가게 된다( 19:7-8). 혼인잔치는 공중에서 있게 되는데 지금의 공중은 마귀가 권세잡고 있는 곳이지만(2:2;  6:12). 혼인잔치를 위해 공중이 청결하게 되고 잘 준비될 것이다.

6. 지상의 대환란
공중에서 권세잡고 있던 마귀가 땅에 내어 쫓김으로 땅에는 마귀가 주동이 된 큰 환란이 있게 된다. 이를 '대환란'이라 부르는데 전에도 없었고, 후에도 없을 큰 환란으로 전 지구상에 임할 환란이다(24:21; 12:1). 대환란은 휴거되지 못하고 땅에 남겨진 자들과 불신자 그리고 불신앙의 유대인들이 참예할 것인데 그 기간은 공중에서 혼인잔치가 벌어지는 것과 동일한 7년이다.
 <작성자 : 성기호 박사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