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6/2010

종교의 영으로부터 자유케 되는 대안

진정한 주님과의 친밀함 대신에 종교의 영에 매여 있는 사람들이 종교적 활동을 더 부추키기만 하는 의미로서 다음과 같은 목록들을 이용하면 좋을 것이다.

1. 주님과의 은밀한 관계를 발전시켜라. 주님께서는 그들의 행위를 사람들에게 보이려고 행했던 바리새인들 처럼 되지 말고, 아버지 앞에서 은밀한 가운데 그들의 행위를 하라고 제자들에게 경고하였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우리의 소망과 신뢰를 그분과 우리의 관계에 두어야 하고, 사람들에게 두어서는 안된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아신다는 사실을 우리가 아는 것보다 더 큰 안전은 없다. 주님께서 "너희가 서로 영광을 취하고 유일하신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영광을 구하지 아니하니 어찌 나를 믿을 수 있느냐"(5:44)라고 경고하셨듯이, 영광을 구하거나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기를 구하는 것은 아마도 진정한 믿음에 대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파괴적인 것들이다.

2. 아버지께서 아들을 사랑하셨던 것과 동일한 사랑이 우리 안에도 있게 해주시도록 기도하라. 주 예수님께서 친히 아버지께서 자기를 사랑하셨던 것과 동일한 사랑이 우리 안에 있게 해 주시도록 기도하셨다(17). 아버지와 완전한 조화 가운데 있는 하나님 아들의 이 기도가 응답될 것이지만, 우리는 우리가 구하지 않기 때문에 그것을 가지고 있지 못한 것이다.

3. 사람에게로부터가 아닌 하나님께로부터 인정받은 자신을 보여주시도록 노력하라(딤후2:15). 사람들 앞에서 우리의 지식을 드러내 보여주기 위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하거나, 사람들 앞에서 우리의 지위를 증명해 보여주기 위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할 때, 우리는 진리로 인도하시는 진리의 성령으로부터 벗어난 상태인 것이다. 진리의 성령께서는 예수님을 드러내시기 위해 오셨으며, 우리를 드러내주시기 위해 오신 것이 아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추구하기 위해 그분의 말씀을 연구해야 하고, 사람이 승인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승인하시는 것을 행해야 한다.

주님은 바리새인들에게 이렇게 경고하셨다. "너희는 사람들 앞에서 스스로 옳다 하는 자이나 너희 마음을 하나님께서 아시나니 사람 중에 높임을 받는 그것은 하나님 앞에 미움을 받는 것이니라"(눅16:15). 만일 우리가 사람들로부터 높임을 받는 일들을 하기 위한 동기를 가지고 있거나, 사람들 앞에서 우리의 의를 드러내려는 동기를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눈에는 매우 거슬리는 행위를 하게 되는 것이다.

4. 날마다 주님과만 함께 하는 좋은 시간을 가져라. 어떤 다른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오직 주님과 함께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지점에 이르기까지, 주님과 함께 보내는 좋은 시간을 증가시켜라. 우리가 끊임없이 그분과 함께 시간을 보낼 때, 우리의 영적인 생활을 우리의 행위로서 측정하도록 내모는 죄의식에도 사로잡히지 않게 될 것이다.

5. 주님의 양은 주님의 음성을 안다(10:27). 그들은 주님과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주님의 음성을 안다. 만일 이 땅의 선한 부모가 그들의 자녀들과 매일 어느 정도 시간을 보내기를 추구한다면, 하물며 우리 주님은 얼마나 더 우리와 함께 시간 보내기를 원하시겠는가? 그러한 시간의 질은 교통의 질로서 측정될 수 있다. 주님께서는 날마다 우리 모두에게 말씀하시기를 참으로 원하신다. 만일 우리가 어떤 의미있는 방식으로 그분으로부터 들을 때까지 잠자리에 들지 않는다면 우리의 삶은 신속하게 변화될 것이다. 우리가 날마다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그분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그분으로부터 듣는 것이다. 그러나 주님의 말씀 듣기만 추구하지 말고, 말씀이신 주님 자신을 듣고자 하라.

6. 다른 사람들에 대한 비판을 그들을 위한 중보기도 바꾸도록 노력하라. 다른 사람들에게 있는 어떤 잘못된 것을 볼 때 당신의 첫번째 반응은 그들을 위한 은혜를 구하면서 그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 되도록 하라. 만일 특별히 누구가가 당신을 화나게 한다면 심지어 그 사람을 위해서까지 기도하려고 힘쓰라. 당신이 만일 그들을 위해 기도로 투자하며 "너희 보물이 있는 곳에 네 마음이 있다"는 말씀처럼, 당신은 진정으로 그들을 사랑하기 시작할 것이다. 그래서 만일 주님께서 당신에게 그들을 자유케 할 진리의 사역을 맡길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그들을 사랑한다면 사랑 위에 진정한 영적 권위의 기초는 놓아진 것이다.

하늘에서 인정하는 가장 위대한 영적 권위의 기초로 놓아진 것이다. 하늘에서 인정하는 가장 위대한 영적 승리들 가운데 어떤 것들은 원수를 친구로 만든 것인데, 그렇게 함으로 어둠에 거하던 사람들이 빛의 자녀들이 된 것이다. 이것이 언제나 우리의 목표가 되어야 한다.

7.
주님의 영광을 보도록 주님께 끊임없이 요청하라. 수건을 벗은 얼굴로 그분의 영광을 볼 때 우리는 그분의 형상으로 변화하게 된다(고후3:7). 교회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하다. 그러나 우리가 그분의 영광을 볼 때까지 그것은 오직 교리로서 남는다. 우리가 그분을 바라볼 때, 교리는 우리의 성품이 될 것이다. 그것은 우리 지성의 믿음에 의해서가 아니라 우리의 심령의 믿음에 의해서이며 심령의 믿음을 가지게 될 때 그 결과는 우리의 의로움이다.

8. 어느 곳에서나 하나님을 아는 지식의 달콤한 향기를 드러내는 것을 당신의 가장 높은 목표의 한가지로서 유지하도록 하라. 모세와 같은 그분의 임재가 당신과 함께 가시려고 하지 않는 곳은 어디든지 당신을 보내지 말아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우리는 오직 그분이 계시는 곳에 있기를 원해야 한다. 그리고 우리는 항상 왕의 임재 가운데 거하기에 적합한 존재인 것처럼 처신해야 한다.

9. 당신이 이러한 어떤 것들을 적절히 행하는데 실패했을 때, 용서를 구하고, "뒤에 있는 것을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가십시오(3:14).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