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6/2009

하나님께서 전능하신 증거/예언을 이루심

하나님의 전능하심에 대해서는 첫 번째로는 하나님의 창조에 대해서 살펴보았고 이제 두 번째로는 예언의 성취에 대해서 알아 볼 것입니다. 예언의 성취란 미래에 일어날 일을 미리 말씀하시고 그 예언을 이루어 가시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이 예언의 성취를 통해서 하나님의 능력이 전능하여 능치 못하심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전능하셔서 어떤 일을 미리 말씀하시고 그 예언을 이루시는 분입니다. 곧 이 예언을 이루심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서 최고 힘 있고 능력 있으신 분이라는 증거가 됩니다.

예를 들어 말하면 어떤 사람이 어떤 계획을 가졌는데 더 힘센 사람이 나타나 그 일을 방해 한다면 그 뜻을 이룰 수 있겠습니까? 이와 같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일에 대해서 미리 예언하시고 그 일을 이루어 가신다는 것은 여호와 하나님의 하시는 일을 방해할 만한 어떤 존재가 없으며 여호와 하나님께서 최고의 신이시고 유일하신 분이시라는 것을 증명합니다.

이사야 44장 6-7절을 보면 ‘이스라엘의 왕인 여호와, 이스라엘의 구속자인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는 처음이요 나는 마지막이라 나 외에 다른 신이 없느니라 내가 옛날 백성을 세운 이후로 나처럼 외치며 고하며 진술할 자가 누구뇨 있거든 될 일과 장차 올 일을 고할지어다.’ 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그 증거로서 앞일을 미리 말씀하신 후에 그것을 이루어 가시는 분이십니다.

곧 이것은 하나님께서 만물을 섭리하고 다스린다는 증거요 하나님께서 전능하시다는 증거이며 그 하신 약속을 반드시 지키시는 신실하신 분임에 대한 증거요 다른 신이 없다는 증거요 유일하신 하나님이라는 증거입니다. 많은 신이 있으나 그것들은 참 신이 아니요 하나님의 피조물인 천사의 타락으로 된 것이요 사람들이 욕심을 좇아 만든 생명 없는 것들입니다. 그러므로 우상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 전능하신 여호와 하나님이 우리의 아버지가 되십니다.

이사야 44장 24-26중절을 보면 ‘네 구속자요 모태에서 너를 조성한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는 만물을 지은 여호와라 나와 함께 한 자 없이 홀로 하늘을 폈으며 땅을 베풀었고 거짓말 하는 자의 징조를 폐하며 점치는 자를 미치게 하며 지혜로운 자들을 물리쳐 그 지식을 어리석게 하며 내 종의 말을 응하게 하며 내 사자의 모략을 성취하게 하며’ 이 말은 하나님의 전능성을 나타내는 방법을 말합니다.

이미 이루어진 예언들 /예루살렘 성전 재건
이사야 44장 26중-28절을 보면 ‘예루살렘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거기 사람이 살리라 하며 유다 성읍들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중건될 것이라 내가 그 황폐한 곳들을 복구시키리라 하며 깊음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마르라 내가 네 강물들을 마르게 하리라 하며 고레스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그는 나의 목자라 나의 모든 기쁨을 성취하리라 하며 예루살렘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중건되리라 하며 성전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네 기초가 세움이 되리라 하는 자니라.’ 라고 기록 되어 있습니다.

이 말은 북 이스라엘이 애굽의 포로가 되고 남 유대가 바벨론의 포로가 된 후 애굽이 무너지고 바벨론이 세계를 정복하였으며 그 후 바벨론이 무너지고 메대와 바사국이 일어났는데 바사국의 왕인 고레스 왕의 허락으로 인하여 이스라엘이 이방의 포로에서 본국으로 귀환할 수 있게 되었으며 스룹바벨을 중심으로 하여 3차에 걸쳐 귀환함으로 예루살렘 성전을 재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들은 다 실제 이루어진 역사적인 사실입니다. 예언이란 하나님께서 역사 속에 일어날 일을 미리 말씀하신 것으로서 정한 때가 되면 반드시 일어납니다. 이것은 구약의 역사가 확실히 증명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에게는 우리시대에 이루어질 예언이 남아 있습니다. 마태복음 24-25장은 작은 요한 계시록이라고도 불리기도 하며 마지막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는 아주 중요한 말씀들입니다. 그러므로 이 말씀을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예루살렘 성전 훼파(이미 일어난 역사적 사실)
마태복음 24장 1-2절을 읽어보면 ‘예수께서 성전에서 나와서 가실 때에 제자들이 성전 건물들을 가리켜 보이려고 나아오니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이 모든 것을 보지 못하느냐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돌 하나도 돌 위에 남지 않고 다 무너뜨리우리라’ 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자들이 46년 동안 지은 웅장한 예루살렘 성전을 자랑하려고 하였습니다. 그 때 예수님께서 돌 하나도 돌 위에 남지 않고 다 무너뜨리우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예언은 이미 이루어진 사실들입니다.

주후 70년에 로마 장군 타이터스가 예루살렘을 침공하여 다섯 달 동안 예루살렘 성의 출입 통로를막고 열어 주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예루살렘 성에서는 허기진 자들이 어린아이까지 잡아먹는 일이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때 예루살렘 성은 정복 되었고 예수님께서 하신 예언이 성취되어 그 후 예루살렘 성전은 벽돌 위에 벽돌 하나도 남지 않고 다 무너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135년에 제 이차 침략이 있었으며 그 때 로마황제는 이스라엘인들을 나라에서 추방령을 내렸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이스라엘은 세계 120여 개 국에 뿔뿔이 흩어져서 나라 없는 설움을 겪으면서 살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2차 대전 때에 무려 육백만 명 정도가 기차로 실려 가서 죽임을 당하였다고 합니다. 이것들은 예언이 성취 된 것들입니다.

이미 이루어진 예언들/큰 환난 전에 있을 징조들

 
1] 큰 환난 전에 있을(2-3) 징조들(마24:3-8)
제자들의 질문 “3 예수께서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종용히 와서 가로되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제자들이 자랑으로 여겼던 웅장한 예루살렘 성전이 무너질 것이라고 하니 제자들이 깜짝 놀랐습니다. 그래서 제자들은 다시 묻기를 언제 성전이 무너질 것인지와 성전 무너지기 전에 어떤 징조가 있을 것인가를 물어 보았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는 성전이 파괴 될 때를 말씀하신 것이 아니라 시대 말에 있을 큰 환난 전에 있을 징조들과 큰 환난에 대해서 말씀해 주셨습니다.

예수님의 답변
1. 거짓 그리스도들의 미혹이 있을 것임
4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5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케 하리라

2. 내란과 전쟁이 있을 것임
6 난리와 난리 소문을 듣겠으나 너희는 삼가 두려워 말라 이런 일이 있어야 하되 끝은 아직 아니니라
7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3. 기근과 지진이 있을 것임
처처에 기근과 지진이 있으리니 이 모든 것이 재난의 시작이니라

마태복음 24장 3절부터 8절까지는 큰 환난 전에 있을 징조들을 말합니다. 거짓 그리스도들의 미혹이 있을 것이며(4-5), 내란과 전쟁이 벌어질 것이며(6-7), 처처에 기근과 지진이 있을 것입니다(8). 이 사실들은 벌써 이루어진 사실들입니다. 지금은 임박한 때입니다. 시대의 표적을 볼 줄 모르는 자들은 눈이 감긴 자들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들은 깨어나야 합니다.

[2] 시대 말에 있을 일들/시대 말에 있을 일들(마24:9-14)
1. 제자들이 예수 이름 때문에 받게 될 고난
9 그 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주겠으며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가 내 이름을 위하여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

2. 사람들 사이에 있게 될 일들
10 그 때에 많은 사람이 시험에 빠져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겠으며

3. 거짓 선지자들의 미혹이 있을 것임
11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하겠으며

4. 불법이 성하고 사랑이 식어짐
12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5. 많은 인내가 요구 될 것임
13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6.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 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될 것임
14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태복음 24장 9-14절까지는 시대 말부터 세상 끝까지 있을 일들을 말합니다. 제자들이 예수 이름 때문에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며(9-10), 거짓 선지자들의 미혹이 있을 것이며(11), 불법이 성하고 사랑이 식어지고(12-13),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 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될 것입니다(14). 이것들도 이미 이루어진 일들이라고 봅니다. 그러므로 지금은 임박한 때입니다. 믿는 자들은 깨어나야 합니다. <출처:예수님따라가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