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9장 25절을 보면 ‘예수께서 무리의 달려 모이는 것을 보시고 그 더러운 귀신을 꾸짖어 가라사대 벙어리 되고 귀먹은 귀신아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 아이에게서 나오고 다시 들어가지 말라 하시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귀신의 정체에 대해서 말해주고 있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상식적으로 말하자면 벙어리 되게 하고 귀 먹게 한 귀신아 라고 말해야 합니다. 그러나 벙어리 되고 귀먹은 귀신아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니까 이 말은 귀신 그 자체가 벙어리 되고 귀 먹었다는 말입니다.
타락한 천사가 귀신의 영이라면 어떻게 그 시공을 초월적인 존재가 귀가 먹고 벙어리가 될 수 있겠습니까? 벙어리 되고 귀 먹을 수 있는 것은 육신을 가지고 살았던 경험이 있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천사는 귀 먹고 벙어리 될 육신을 가지고 산 적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이 말은 그 귀신의 영들이 육신을 가지고 산 경험이 있다는 말이 됩니다. 그러니까 귀신이란 벙어리 될 입과 귀머거리 될 귀 즉 육체를 가지고 살았던 경험이 있는 존재라는 말입니다. 그러니까 귀신의 정체는 타락한 천사들이 아니라 믿지 않은 자들이 죽은 후에 사단에 속해 일정한 기간 동안 사람들의 몸 속에 들어와 집삼아 산다는 것입니다.
고린도 전서 10장 20절을 보면 ‘대저 이방인의 제사하는 것은 귀신에게 하는 것이요 하나님께 제사하는 것이 아니니 나는 너희가 귀신과 교제하는 자 되기를 원치 아니하노라’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말은 이방인들이 하는 제사에 대한 비밀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방인들은 조상신들에게 제사를 지냅니다. 그런데 바울은 그 이방인들이 제사하는 것이 귀신에게 하는 것이라고 말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방인들은 실제로 죽은 조상들에게 제사를 지내고 있는데 바울 형제님은 말하기를 그것이 귀신에게 하는 것이라고 알려 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방인들의 조상들의 영혼 즉 믿지 않는 영혼들의 정체는 귀신들이라고 봅니다.
이것은 귀신을 쫓아본 경험이 있는 자들이라면 이 사실을 부인 못할 것입니다. 이 귀신의 정체는 사단과 함께 타락한 사단의 졸개들 즉 미혹의 영들과는 다릅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중요한 거의 모든 것들이 두 방면으로 말하고 있듯이 사단에게 속한 악한 영들도 두 방면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귀신과 미혹의 영이 다른 증거
디모데 전서 4장 1절을 보면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미혹의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고 말함으로서 미혹의 영과 귀신이 서로 다른 존재임을 말하고 있습니다.
미혹의 영이란 사단이 범죄할 때에 함께 타락한 사단의 졸개들을 말합니다. 이 사단의 졸개들을 성경에서는 사단의 사자라고 하기도 하고 악의 영이라고 하기도 하고 미혹의 영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바울 형제님은 여기에서 미혹의 영과 귀신을 다른 존재로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사단의 졸개들의 두 종류를 말합니다. 그 하나는 사단과 함께 하늘에서 쫓겨난 타락한 천사들을 말하고 또 하나는 사람들의 영들로서 사단 편에 선 믿지 않고 죽은 자들의 영들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성경의 중요한 거의 모든 것들이 두 방면으로 구성되어 있듯이 사단의 졸개들도 두 종류를 말하며 두 방면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예수님따라가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