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8/2009

하나님은작지만 강력한 그리스도인의 군대를 준비하고 계십니다(2)

엘리와 그의 아들들은 또한 죄에 대해 관대해진 죽고 차가운, 형식적인 성직자의 태도를 상징합니다. 엘리처럼 오늘날 많은 목사들은 죄에 관한한 비겁자들 입니다. 그들은 단지 사역의 모양만 취할 뿐, 경건의 모습은 있으나 능력은 없습니다

그들이 자기들의 지위에 편안해져왔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손길을 잃었습니다. 더 이상 그분의 음성을 듣지 못 합니다. 그들이 죄를 모른척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그 집을 영영토록 심판하겠다고 그에게 이른 것은 그의 아는 죄악을 인함이니 이는 그가 자기 아들들이 저주를 자청하되 금하지 아니하였음이니라.(사무엘상 3:13) 엘리는 악을 판단하고 고치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그의 영적 권위를 가져가셨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오늘날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에서 일어나는 바로 그 일입니다.

얼마 전에 나는 우리교회를 방문한 대여섯명의 오순절파 목사님들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내가 그들에게 교회에 침투하고 있는 부패와 경건한 꾸짖음의 결여에 대한 나의 걱정에 관해 이야기하였을 때 그 그룹의 인도자는 단지 부끄러워 고개를 숙일 뿐이었습니다.

다른 목사는 "데이브 형제, 나는 내가 그것에 관해 이야기하면 우리 교회의 절반은 떠나갈 것이라는 사실이 두렵네" 라고 고백했습니다. 그 모임의 모든 사람들이 자신들의 교인들에게 관대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화나게 할까봐 두려워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죄에 대항하여 크게 외칠 용기를 가진 연로하신 목사님들을 열명도 알지 못한다고 정직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연로하신 주의 용사들은 영적으로 죽었거나 아니면 자기 TV앞에 앉아 죽어가고 있으며 모든 능력이 말라버렸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마음이 세상의 영에 의해 괴로움을 당하고 있기 문입니다. 그들은 권태를 느끼는 엘리의 아들들입니다

자기를 망각으로 잠재우고, 뚱뚱해지고, 번영하는 죄를 다루기 두려워합니다. 하나님은 엘리 세대에 질려버리셨습니다! 주님은 엘리에게 경고하시기 위해 무명의 선지자를 보내셨습니다. "보라 내가 네 팔과 네 조상의 집 팔을 끊어 네 집에 노인이 하나도 없게 하는 날이 이를찌라"(사무엘상 2:31) 나님은 다른 말로 말씀하고 계셨습니다.

이스라엘에게 모든 복을 베푸는 중에 너는 내 처소의 환난을 볼 것이요 네 집에 영영토록 노인이 없을 것이며(사무엘상 2:32) 바로 지금 많은 국립 교회위원회의 소위 임의 기금 (discre tionary funds)이 전세계 공산주의 게릴라들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왜 미국의 교회가 아무 영적 능력이나 영향이 없는지 궁금해 합니다

많은 교단 교회들은 큰 무덤, 장례식장으로 변해버렸습니다. 교회에 생명과 힘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그들을 떠나셨기 때문입니다. 실로에 있던 엘리의 교회는 바로 이러한 교회의 본입니다. 주님은 심각하게 판단하시고 그 교회를 버리셨습니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이 하루에 닥쳐왔습니다.

블레셋 사람이 쳤더니 이스라엘이 패하여 각기 장막으로 도망하였고 살육이 심히 커서 이스라엘 보병의 엎드러진 자가 삼만이었으며 하나님의 궤는 빼앗겼고 엘리의 두 아들 홉니와 비느하스는 죽임을 당하였더라.(삼 4:10-11)

하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충분하다!" 그리고 하루만에 하나님의 궤는 이방인의 손에 들어갔습니다. 그것은 하나님 임재의 상실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영광이 떠났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곧장 그 사역을 심판하시기 시작하셨습니다

엘리가 언약궤가 넘어갔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엘리가 자기 의자에서 자빠져 문 곁에서 목이 부러져 죽었으니 나이 많고 비둔한 연고라 그가 이스라엘 사사가 된지 사십년이었더라.(사무엘상 4:18) 

이것은 오늘날 미국에서 잘 조직된 많은 종교에 일어나고 있는 생생한 현상입니다. 그 체계는 심판아래 있습니다. 그 사역은 좌우로 쓰러지고 있으며 지도자들은 영적으로 죽었습니다. 주님의 영광이 떠났습니다. 그리고 교회는 적에게 넘겨졌습니다

이것은 바로 예레미야의 시대와 똑같은 현상입니다. 그의 시대에 사람들은 "우리는 안전해. 우리는 위험하지 않아. 우리는 우리의 구원을 잃지 않을 거야"라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예레미야를 통해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도적질하며 살인하며 간음하며 거짓 맹세하며 바알에게 분향하며 너희의 알지 못하는 다른 신들을 좇으면서 내 이름으로 일컬음을 받는 이 집에 들어와서 내 앞에 서서 말하기를 우리가 구원을 얻었나이다 하느냐 이는 이 모든 가증한 일을 행하려 함이로다. 내 이름으로 일컬음을 받는 이 집이 너희 눈에는 도적의 굴혈로 보이느냐 보라 나 곧 내가 그것을 보았노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너희는 내가 처음으로 내 이름을 둔 처소 실로에 가서 내 백성 이스라엘의 악을 인하여 내가 어떻게 행한것을 보라.(예레미야 7:9-12) 모든 세대 가운데 하나님은 냉랭하고 부패한 교회에 경고하십니다. "실로로 돌아가라. 엘리의 교회를 돌아가라. 홉니와 비느하스에게 내가 행한 일을 보라! 내가 나의 임재를 거두었을 때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보라. 죄가 있는 곳은 어디나 나의 영광이 떠날 것이다!" 

그러나 엘리의 교회가 심판을 받고 있을 때에도 주님은 바쁘게 남은 자를 일으키시고 계셨습니다. 사무엘이 이 거룩한 남은 자, 늙고 퇴폐적인 교회의 황페함으로부터 일어난 신자중 준비된 자의 대표입니다. 나는 여러분에게 이 마지막 시대의 남은 자들을 훈련하고 준비시키는 것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보여주고 싶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