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2010

도약이란 무엇인가?



 ‘도약’, ‘찢음’, ‘흩음의 다양한 말로 번역되는 영어‘breakthrough’의 의미는 무엇인가? 웝스터 사전에서는 지식이나 활동의 어떤 분야든지 그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진보를 이루거나 전투에서 적진을 돌파해내는 것이라 정의 한다. 구약에서 다윗은 전쟁 중에 원수들이 흩어지는 것 ’(breakthrough)을 보았다고 말한다. 그 사건은 역대상14:8-11절에 기록되어 있다. 또한 사무엘하5:17-20절에도 같은 사건을 설명하고 있다.

이스라엘이 다윗에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 왕을 삼았다 함을 불레셋 사람이 듣고 다윗을 찾으러 다 올라오매 다윗이 듣고 요해처로 나가니라 불레셋 사람이 이미 이르러 르바임 골짜기에 편만한지라 다윗이 여호와께 물어 가로되 내가 불레셋 사람에게로 올라가리까? 여호와께서 저희를 내 손에 붙이시겠나이까? 여호와께서 다윗에게 말씀하시되 올라가라 내가 단정코 불레셋 사람을 네 손에 붙이리라 하신지라 다윗이 바알브라심에 이르러 거기서 저희를 치고 가로되 여호와께서 물을 흩음’(breakthrough)같이 내 앞에서 내 대적을 흩으셨다 하므로 그곳 이름을 바알브라심이라 칭하니라” 


 ‘바알브라심이라는 지명은 흩음의 대가(master) 또는(lord)’라는 뜻이다.
         
하나님께서 당신(우리)에게 흩음의 주로 나타나셔서 흩으신 경험이 있는가? 불레셋 사람들이 다윗을 대적했듯이 모든 사람들이 당신을 대적한다고 느낀 적이 있는가?


원수는 우리가 하나님께서 맡긴 사명을 이루길 원치 않는다. 그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환상을 차단하려고 한다. 원수는 당신 하나님 안에서 이룬 진보에 대해 듣고 이를 막으려 한다. 불레셋 사람들은 다윗이 이스라엘의 왕으로 기름 부음을 받았다는 소식을 들었다. 이들은 이 소식에 격분한다


다윗의 등극은 어릴 때 사무엘 선지자가 그에게 한 예언이 이루어졌다는 뜻이다(삼상16:12-13). 다윗에게는 이루어야 할 사명이 있었다. 한 사람이나 도시나 국가가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이루려 할 때 원수는 어김없이 방해한다.


사탄은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이다. 아브라함도 애굽에서 나와 약속의 땅으로 나아갈 때 저항에 직면했다.


 “그 땅이 그들의 동거함을 용납하지 못하였으니 곧 그들의 소유가 많아서 동거할 수 없었음이니라. 그러므로 아브람의 가축의 목자와 롯의 가축의 목자가 서로 다투고 또 가나안 사람과 브리스 사람도 그 땅에 거하였는지라”(13:6,7).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