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8/2009

영혼의 목마름


사55:1-3] “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너희가 어찌하여 양식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 주며 배부르게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 나를 청종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너희 마음이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으리라 너희는 귀를 기울이고 내게 나아와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 영혼이 살리라 내가 너희에게 영원한 언약을 세우리니 곧 다윗에게 허락한 확실한 은혜니라”

우리는 항상 하나님께 대한 목마름으로 살아야 합니다[사55:1].
하나님께서는 목마른 자들을 사용하십니다.
목마름은 바로 하나님께 대한 갈급함(thirsty)입니다.
목마른 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입니까?
바로 목마름을 가시게 만드는 ‘물’입니다.
물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을 의미합니다[요3장].

예수님은 복음의 영생수에 목말라 하는 수가성 여인을 찾으셨습니다.
여인은 죄에 대한 죄책감, 대인기피증, 정죄감에 눌려 살았었습니다.
그런 그녀를 예수님께서는 친히 찾아가셔서 우물가에서 만나주셨습니다.
여인의 심령은 자신의 고통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갈급함이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그것을 아시고 여인을 찾아가 복음의 영생수를 부으시고 하나님의 은혜와 긍휼을 베풀어 주셨습니다.
하나님께 대하여 갈급한 자는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서도 갈급합니다.
갈급한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주야로 묵상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돈없이 값없이 와서 사 마시라고 하십니다.
이것은 바로 하나님의 은혜와 긍휼입니다.
은혜는 내가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께서 이루어 주시는 것입니다.
우리의 생각과 이성으로는 측량할 수 없는 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긍휼이란 우리는 받을 가치가 없는 존재이지만 하나님께서 불쌍히 여기시고 하나님의 것으로 채워 주시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대하여 갈급해야 합니다. 목마름은 부흥의 시작입니다.
하나님은 수가성 여인을 만나셨을 때와 마찬가지로 지금도 우리에게 은혜와 긍휼을 붓고 계십니다.

우리는 이 세상의 삶을 거룩하게 살아야 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 채워야 합니다.
우리의 삶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채워질 때 하나님은 인간의 힘으로 할 수 없는 일들을 행하십니다. 성령으로 말씀으로 충만함을 입고 하나님을 바라보십시오.
하나님께 대하여 더 갈급한 마음을 가지십시오.
하나님은 은혜와 긍휼을 값없이 부으십니다.
우리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하나님과 오래 사귀는 것이며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전부가 되시기 때문입니다.

우리 육신이 열매 맺지 않기 위해서는 성령 안에서 수시로 기도해야 합니다. 방언 기도는 성령의 언어이며 성령님이 함께 하시는 기도 이므로 우리 영혼에 유익이 됩니다.
성령 안에서 여러분을 건축하십시오.
수시로 무시로 방언으로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을 찾을 때 우리 영혼은 하나님이 주시는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게 됩니다
(‘your soul will delight in the richest of fare')[사55:2].
하나님은 우리에게 참된 기쁨과 즐거움이 되십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풍요와 즐거움 가운데 거하는 자에게는 기름부음의 역사가 있습니다. 말씀이 채워질 때 즐거움이 임하며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영혼을 소생케 합니다. 하나님은 하나님 앞에 갈급한 자에게 은혜를 주시며, 갈급함으로 천국을 침노하는 자에게 기적을 더하십니다.

하나님께 돌아오면 하나님은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고 용서하십니다.
불의한 자는 그 생각을 버리고 돌아오십시오. 그러면 하나님께서 긍휼히 여기십니다.
불의한 자는 바로 악한 생각, 즉 ‘내 생각’으로 나가는 자들입니다(the wicked forsake his way).
불의한 생각을 버리십시오. 육신의 생각을 영의 생각으로 바꾸십시오.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강입니다.

내가 크게 나타날 때 하나님께서는 역사하지 못하십니다. 악한 생각을 다 버리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에서 벗어난 모든 것을 버리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은 산 떡입니다.

지금은 은혜 받을 때이며 긍휼을 받을 때입니다. 그러기 위해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 성령님과 함께 살아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 육신의 마음, 생각, 행동을 과감히 버려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마음을 알기 위하여 말씀을 봐야 하고 이를 행하는 믿음의 사람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the mind of the Lord)을 가지십시오[고전2:16].
그리스도의 마음을 알기 위해서는 말씀을 봐야 합니다.

목마른 자들은 불의한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의 말씀(the word of God)을 가져야 합니다[사55:11].
하나님의 말씀은 영이며 생명입니다[요16:63].
말씀은 물이며 복된 장마비이고 생수의 강물입니다.
목마른 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채워야 합니다.
우리 영육혼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채워질 때 기름부음을 받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깊게 생각하십시오.
성령님과 함께 하는 자가 되고 기름부음으로 사는 자가 되십시오.

[요7:37-39] “명절 끝날 곧 큰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요4;14] “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죄, 질병, 저주, 연약함의 문제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 들어올 때 해결됩니다.
하나님은 긍휼의 하나님이시며 우리의 문제를 해결하시고 도우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들어가기 위하여 반드시 영으로 기도하고 우리 육신이 열매 맺지 못하도록 말씀과 기도로 나가야 합니다[고전14:1-14].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인 방언의 은사를 사용하여 영으로 기도하십시오.
그것은 여러분을 하나님의 안식 가운데, 상쾌함 가운데로 인도할 것이라고 성경은 말합니다.

[사28:11-12] “그러므로 생소한 입술과 다른 방언으로 이 백성에게 말씀하시리라 전에 그들에게 이르시기를 이것이 너희 안식이요 이것이 너희 상쾌함이니 너희는 곤비한 자에게 안식을 주라 하셨으나 그들이 듣지 아니하였으므로”

초대 교회를 강건케 했던 힘도 바로 방언 기도입니다.
또한 방언 기도는 내 자신에게 유익이 되는 은사입니다.
또한 여러분은 하나님 앞에 모든 죄를 회개함으로 자유함 가운데 나아가십시오.

회개(repent)는 여러분을 유쾌하게(refreshing)만드는 능력입니다.
[행3:19] “그러므로 너희가 회개하고 돌이켜 너희 죄 없이 함을 받으라 이같이 하면 유쾌하게 되는 날이 주 앞으로부터 이를 것이요”, [마11:28]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회개는 잘못된 육신의 생각을 깨뜨리고 영의 생각이 우리 안에 거하도록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생각, 습관, 행동의 변화는 하나님 앞에서의 참된 회개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오직 하나님의 것을 생각하십시오. 오직 위엣 것을 생각하십시오.
첫사랑 그대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늘 하나님께 대한 갈급함과 열정을 가지고 나아가십시오.
하나님은 그런 자들을 사랑하며 그런 자들을 사용하십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