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4/2009

방언의 은사 (3) – 방언의 유익 3

. 방언은 영적인 무기다
말로 알아 듣을 수 있는 기도와 찬양이 영적인 무기인 것과 마찬가지로 방언 기도와 방언 찬양은 마귀의 세력을 대항하는 강력한 영적 무기이다. 성령의 능력은 귀신의 세력을 물리친다.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12:28).

성령 안에서 하는 방언 기도와( 6:18; 20), 방언 찬송( 5:18)은 사단을 대항하는 강력한 영적인 무기이다.

방언은 귀신의 정체를 드러낸다. 언젠가 어떤 사람이 심하게 귀신 들려 있었다. 나는 그 사람을 눕혀 놓고 방언 기도를 얼마 동안 했더니 드디어 귀신이 참지 못하고 정체를 드러냈다. 어둠이 빛을 이기지 못하듯 귀신의 세력은 성령의 능력으로 하는 방언 기도를 이기지 못하고 정체를 드러낸 것이다.

귀신이 정체를 드러냈다는 것은 이미 세력이 한 풀 꺽였다는 말이다. 무장해제를 당했다는 말이다( 2:15). 그러면 우리가 할 일은 "나사렛 예수 이름으로 명하노니 이 더러운 것아 썩물러가라"고 하면된다.

언젠가 잠을 자다가 필자는 강력한 귀신의 공격을 당했다. 나는 무슨 말을 하려고 했지만 귀신이 워낙 강하게 누르고 있었기 때문에 아무런 소리도 낼 수 없었다. 이때 갑자기 성령의 음성이 들려왔다. "방언 하라." 있는 힘을 다하여 방언을 했더니 귀신이 삽시간에 물러갔다.

주의: 귀신 방언
귀신 방언(demonic tongue)도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방언은, 기독교는 물론, 불교, 모르몬교 등에서도 활발하게 일어난 현상이다. 또한 말세에는 사단의 활동이 심해지며(딤전 4:1), 사단도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므로(고후 11:14), 영을 다 믿지 말고 시험해야 한다(요일 4:1).

나는 방언 귀신(tongue demon)이 있다는 말은 들었지만 실제로 체험한 것은 단 한 번이다. 제랄드 맥그로 박사는 미국 뉴욕주 소재의 얼라이언스 신학교에서 실시한 [능력 대결](Power Encounter)강의를 통해, 자신의 임상 경험에 의할 때 믿음이 강한 신자들도 방언 귀신에 속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밝히며 영을 분별할 것을 강력히 권면했다.12)

나는 그것이 남의 이야기인 줄 알았다. 그런데 어느 날 방언 기도를 하는데 마음이 웬지 불안하고 두려운 기분이 들었다. 이전에 수없이 방언 기도를 했지만 그런 적이 없었다. 언제나 방언 기도를 하고 나면 마음에 기쁨과 평강이 임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즉시 방언 귀신이 붙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예수 이름으로 쫓았다. 이후 방언 귀신이 더 이상 공격하지 않았다.

대부분의 경우 다른 사람이 방언 기도하는 것을 들으면 마음이 편하거나 아무렇지도 않은데 어떤 사람의 경우 그 사람이 방언 하는 것을 들으면 괜히 마음이 섬뜩해지는 경우가 있다. 이런 사람들은 "혹시 내가 귀신 방언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를 점검해 보기 바란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든 방언 기도를 하든 마음에 평강이 임하지 않고 불안하거나 두려운 마음이 생기면 대부분이 귀신의 장난이다.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8:15).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서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 14:17). <구요한 목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